@ 태인 숫구지(宿狗地) 전쾌문(全快文)이 공우에게 와서 말하여 가로대 " '시천주(侍天呪)'를 읽었더니, 하루는 한 노인이 와서 살고 잘될 곳을 가려면 남쪽으로 이십 리를 가라 하므로 찾아 왔노라." 공우 쾌문을 데리고 와서 아뢰니, 증산상제님 글 한 장을 써서 쾌문에게 주신 지라. 쾌문이 집에 돌아와서 펴보니 곧 '태을주(太乙呪)'라. 이에 하룻 저녁을 읽으니 온 마을 남녀노소가 다 따라 읽는지라. 이튿날 쾌문이 와서 사실을 아뢰니, 가라사대 "숫구지는 곧 수(數)꾸지라, 장래 일을 수놓아 보았노라. 아직 시기가 이르니 그 기운을 걷으리라." 하시고, 약방벽에 '기동북이고수(氣東北而固守) 이서남이교통(理西南而交通)'이라 쓰시고, 문밖 반석 위에 물형을 그리고 점을 치신 뒤에, 종이에 '태을주(太乙呪)'와 '김경흔'을 써서 붙이시고 일어나서 절하시며, 가라사대 "내가 김경흔에게서 받었노라." 하시고, 칼 한 개와 붓 한 자루와 먹 한 개와 부채 한 개를 반석위에 벌려 놓으시고, 종도들로 하여금 뜻가는 대로 들라 하시니, 찬명은 칼을 들고 형렬은 부채를 들고 자현은 먹을 들고 한공숙은 붓을 드는 지라.
이에 종도들을 약방 네 구석에 갈라 앉히시고, 증산상제님께서 방 한가운데 서서 "이칠육(二七六) 구오일(九五一) 사삼팔(四三八)"을 한 번 외우신 뒤에, 한 사람으로 하여금 종이를 지화와 같이 끊어서 벼루집 속에 채워넣은 뒤에, 한 사람으로 하여금 한 조각을 집어내어 "등우" 를 부르고 다른 한 사람에게 전하며 그 종이조각을 받은 사람도 또 "등우" 를 부르고 다른 한 사람에게 전하며 다른 사람도 그와 같이 받은 뒤에 "청국(淸國) 지면(知面)" 이라 읽고, 다시 전과 같이 하여 "마성" 을 부른 뒤에 "일본(日本) 지면(知面)" 이라 읽고, 또 그와 같이 하여 "오한" 을 부른 뒤에 "조선(朝鮮) 지면(知面)" 이라 읽어서, 이십팔장(二十八將)과 이십사장(二十四將)을 다 맡기기까지 종이조각을 집으니, 그 종이조각 수효가 맞는 지라.
쾌문이 집에 돌아갔다가 수 일후에 다시 와서, 그 뒤로는 마을에서 태을주를 읽지 아니한다고 아뢰니라. 태을주를 쓰라고 말씀하시기는 화천하실 무렵이었는 데, "태을주를 문 위에 붙이면, 신병(神兵)이 지나다가 도가(道家)라 하여 침범하지 아니하고 물러가리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p35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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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살병이 점점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천주 봉태을의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시대를 앞두고,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합니다.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여 태을을 회수하여 영혼을 흩어버립니다. 선천 오만 년만에 처음인 급살병에서의 죽음은 영원한 죽음입니다. 천지부모님에 의해 태을도의 생명길이 열렸습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꼭 잡고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목숨을 부지합니다.
급살병에 마음이 관건이고 시천이 중심이고 태을이 핵심입니다. 독기와 살기가 마음을 어둡게 하여 천주 모심을 잃었고 태을 밝힘을 잊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이기에, 시천주 속육임의 시천맥을 따라 봉태을의 태을맥이 이어집니다. 급살병을 앞두고 시천주 속육임을 정해 태을주 수꾸지를 돌리라는 의통천명이 내렸습니다. 시천주 속육임으로 생사판단이 내려지고 태을주 수꾸지로 천하창생을 살립니다.
첫댓글 급살병에 태을주입니다.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천주의 마음을 본받아 본래의 태을을 밝혀야 합니다.
태을도 시천주 속육임의 연맥을 따라 태을주 수꾸지로 생명줄이 이어집니다.
태을도를 통해 태을주를 읽어 태을도인들이 열어가는 태을세상입니다.
선천 오만 년 상극의 끝, 후천개벽기라는 천재일우의 시운을 맞아,
인간완성의 삶이냐 영원한 죽음이냐 하는 선택이 내게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