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 :모하비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23850
사용한 제품 이름:와코스 AT플러스 오토미션 첨가제
사용 후 운행키로수:200여키로
총평 : 어그제 수원으로 리어 4P브레이크 작업하러 가기전에 주입하고 다녀왔습니다.
주입 후 수원 왕복으로 다녀오고 이틀 출퇴근하고 있는 상태구요.
이미 엔진오일 4CR로 교환하기전에 또다른 오토미션 첨가제인 PATS첨가제를 주입하여
나중을 위하여 안전장치를 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제는 당분간 모하비에 미션오일을 교환할 일은 없지 싶다라는 판단하에
본격적으로 첨가제를 세팅하기 시작했다고 봐야죠.
만약 이상태로 당분간 미션오일이 입하되지 않는다면
추후 다시 한번 모티스 M303으로 작업할려고 생각 중입니다.
그때까지는 충분히 첨가제 성능을 체감하지 싶어
일단 장기간 시간이 필요한 PATS를 주입하였으며 명절전에 주입을 했었습니다.
요건 용량이 있다보니 기존 오일을 좀 빼고 넣었습니다.
모하비에 PATS는 생각해보면 엔진&미션오일이나 AT플러스보다는
체감적성능이 확 와닿지는 않은 상태였습니다.
내심 이건 성능적인 체감보다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안전장치로 작업한 성향이 더 짙어서 그럴 수도 있구요
이번에 작업한 AT플러스는 신규제품으로 와코스 엔진오일 끝판왕인 4CR 5/40을 좀 더 체감하고
넣어볼려고 꾹 참다가 넣었습니다. 첨가하기는 PATS보다 훨씬 수월했습니다.
내심 뉴웨스트 유로믹스를 넣고 싶었지만 모하비에 작업은 포기한 상태입니다.
주입하기가 너무너무 까다롭기 때문입니다ㅜㅜ.
주입하고 수원가면서 평일 낮시간이라 그런지 도로상황이 좋아서
갈때와 올때 아래 리어 4P 사용후기에도 적었듯이 나름 달려봤습니다
헌데...오~~이놈봐라....
결론은 현재 엔진오일과의 궁합성이 굉장히 잘 맞아떨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스타일 잘 매칭이 됩니다.
추월할려고 악셀에 힘을주면 오~~
그렇지않아도 4CR 작업 후 가변음이 기존 4CT보다 좀 더 빠르고 강렬하게 터지던 참인데
미션에서 받쳐주는 그 쫀쫀함이란...굉장합니다.정말 쫄깃하며 강하게 밉니다.정말 쫄깃합니다.
기존 모티스 M303의 성향도 완전한 커스텀적인 오일이지만 그 성향에 한층 더 날개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아침 냉간시 변속타이밍도 그렇고 소위 말하는 가속하며 쏠때도 그렇고...
알피엠을 더 끌다가 윗단으로 변속이 됩니다.
확실히 첨가하기 전보다 첨가 후 8단까지 올라가는 시간이 좀 더 길어졌습니다.
가속이 아닌 무난한 운전을 하더라도 이정도면 8단이려니..하고
변속레버를 수동으로 빼보면 7단일 경우가 있을 정도니까요.
또 8단이 들어간 항속모드에서 지긋이 악셀링을 하면서 가속을 해보면
7단으로의 킥다운없이 그 상태로 별 힘딸림없이 밀어줍니다.
예전 리퀴몰리 첨가제(일명 치약)하고는 완전히 180도 성향이 틀립니다.
물에 술탄듯 참기름 바른듯...미끄러지는 성향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고민해봐야겠지만
내심 미션슬립이나 출력저하가 아닌가...생각하는 분들께는
더할나위 없이 추천드리고 싶은 오토미션 첨가제입니다.
행여나 제 차를 운전해보신 분들이라면
그당시와 지금을 과감하게 비교해보시라고 차키를 드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지연되어 뻑뻑함은 아닙니다.
암튼 쏘는 재미가 요즘 쏠쏠합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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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젠 제가 오토가 없어서 이건 테스트 해볼일이 희미하네요 ㅎㅎㅎ 나중에 오토가 생기면 꼭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 끈적끈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