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확인 했지만 다시 합격여부 조회!!!!!! 우선 필기 합격 어째든 기분 좋네요.
운 좋게 합격했네요!!!!!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림니다.
특히 2015년도 10월에 시험 본 후 나에게 좋은 정보를 준 천재님 감사감사!!!(이번에 합격 축하합니다!!!!)
이 후기는 혹 다음 첫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용 입니다.
먼저 은근히 신경 많이 쓰임니다.
1. 범위가 넓고
2. 새로운 용어가 많아 익숙지 않고.
3.공부 안하면 거의 떨어지진다는 뒷담화가 ....
4. 공부하면 할수록 이론은 깊어지고 ...
5. 그러다보면 앞에 것은 혼란스러워 가물가물하니
6. 내가 과연 70점을 넘어 합격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떨어지면 다음에 위 범위를 다시 공부할 생각에 막막하기도 하구..!!)
시험장 분위기
1. 시험장 본인 확인은 지문 인식으로.....등록하구....지문으로 로그인.
2. 시험장엔 감시카메라 4대가 천장에서 설치된 50명이 들어가는 필기 시험장
3. 시험은 컴퓨터 화면에 문제가 하나씩 풀며 다음 다음으로 넘어가는 형식
4. 내가 풀은 답은 화면 좌측에 1-20, 21-40번이 한눈에 볼수 있게 됨.
5. 시간은 내가 40문제를 1차로 다풀고 나니 30분 소요 ...
2차로 다시 점검 하니 40분정도 소요 되어 시간은 충분 함.
6. 컴퓨터에서 정답 제출 완료하면 , 바로 점수및 합격여부 즉시 확인 가능 .....
7. 그래서 합격한사람과 불합격한 사람 나오는 분위기가 다름
문제 경향
1. 문제 은행식으로 총 450문제 중 매번 40문제
2. 시험의 난이도 비중은
대략 16문제는 쉽게
16문제는 중
8문제는 어렵게 출제
따라서 쉬운 난이도 문제의 그룹, 중 난이도 문제 그룹 어려운 난이도 문제 그룹으로 나누어
문제은행이 있다고 함
3.문제은행은 공개하지 안음.
나의 공부 전략
1. 인력항공기 자격 전환 교제를 2-3번 정독.
2. 공단에서 공지된 시험 출제 범위 참고하고
3. 동력패러글라이딩의 예상 문제(제가 확보한 문제는 약 400문제)를 2번 풀며
(문제에 정답이 있어 정답를 매직으로 지우고 뒷면에 정답 표를 새로 만들어 확인하며 풀었음)
4. 동력패러 기출문제 3번 풀었음...
5. 혼돈되거나 반듯이 나올 것으로 예상 되는 내용은
A4 용지 5장정도에 요약하여 2주 정도 공부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예상문제를 반듯이 풀어 보아야 합격 할수있다고 생각 됩니다.
(출제 경향 파악및 비슷한 문제가 2/3이상 나옴).
대략 아는 문제는 25-28개 이지고 혼락스런 문제는 8-9개 깡 모르는 문제는 5-7개 정도로
아는 문제는 명확히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찍을 수 뿐이...
그러면 28문제 이상 맞출수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안풀어 보면 아는 문제도 깡 햇갈림니다.~~~~~~~
예) 제한 공역을 신고 없이 비행면 벌금은 ?
1 500만원 2. 300만원, 3.200만원, 4.100 이런 식으로 나옴니다.ㅎㅎ
대충 공부하면 300인지 200인지 고민 됩니다.
그래서 나올 문제는 명확히 여려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보아야 합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람니다... 모두 환한 얼굴로 시험장을 나오시기를 !!!!!
패러 동호인 모두 화이핑!!!!
다음 단계로 실기로 고 고~~~~~~~~~~~~~~
2015.11.18 시험 문제 ( 생각나는 대로 기록한 것 임)
1.항공법의 목적
2.라이져의 심선이 끈어진 경우 검사법- 20센치씩 묵어서 검사
3.경사진곳 착륙시 가장 나쁜 방법
4.비행전 준비 사항으로 가장 좋은 것은?
5.항공 비행 정보 전달 하는 것은 용어는? notam, aip 에 대하여
6.비행장치 중 안정성 검사 필요 없는 데에도 신고하는 곳은?
7.제한구역 미신고시 비행했을 경우 벌금?
8.비행 가능한 곳 최대 비행 신고 유효 기한?. 30일,60일,90일 중 (찍음)
9.비행장 표시 등은
10.항공cavok 예보 의 시정각은 90, 100, 180, 360 중 맞는?(문제가 잘?)
11.119 신고 후 응급시 최소한 의 조치 해야하는 사항은
12.비행기 비행 이론은 - 베르뉴이 정리
13.
14.3000피트 비행시 체감 온도?
15.(잘모름) 6.4를 1.5로 에 답 ......???? 4 4.2 4.5 5 중 어느것일까요(문제가???)
16.항공조사위원회의 일이 아닌 것 ----초경량 비행기로 경상 일때
17.기압단위가 아닌 것
18.보험가입하는 조건에 맞는 것 .......영리 행위
19.착빙 현상
20.한냉전선의 특징이 아닌 것은?
21.마찰항력이란
22 air foil
23 최대 자격 취소의 기간---2년 (?)
24 착륙시 ---지면 효과
25.항공기 안전을 위해 설정한 것은? 관제공역
26. 신고 공역 비행 중 의 경계지역 알림 음이 들릴 때 취할 조치는?
27.헬멧 사용전 점검시 부적정 한 것은?
28.앞전과 뒷전 연결 선? 시위선
29.써멀의 설명중 맞는 것?
30.이륙기 패러 조종자의 과실이 아닌 것
31.패러비행 중 비행이 불가능 할 상황 취해야 할 사항 중 가장 옳은 것은?
32. 저기압의 특성이 아닌 것은? 답: 시 계 방향으로 돈다.
33. 편류 비행 특성
...
.
40 ( 현재 생각나는 대로 정리한 것임....추가 내용 리풀 주세요)
첫댓글 축하드리고요.
좋은결과가나와 좋네요
실기에서도 한번에 합격되길 기원합니다.
선배님 이론공부하신거 저좀주세요
저도 공부해서 시험좀 보게요
도와주세요
넵~~~~~~~~언제(?) 만날때 드릴께요!!!
이원사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꼭연락주세요 즉시 달려가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실기도 한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