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3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차명&년식:액센트2.0 터보
오토/수동:수동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사용 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캐스트롤 10W60
작업한 오일:유닐오팔 V9 5W50
차량 사진(선택 옵션^^):
연비변화 만족도 ★★★ :연비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2~3천키로마다 오일테스트하냐고 95% 이상이 출퇴근이며
부스트를 일부러 터뜨리기 때문입니다.
가속성변화 만족도 ★★★ :오일의 점도 영양도 한 몫 하겠지만
치고 나가는 맛이 가벼워 졌습니다.
악셀 반응이 더 민감해졌구요.
출력변화 만족도 ★★★ :아직 고속은 달려보지 않아서 2차때...^^
진동변화 만족도 ★★★ :크게 변화된게 없습니다.
정숙성변화 만족도 ★★★ :정숙성이라고 하기엔 좀 뭣하지만
아이들 안정성이 한층 빨라졌으며 오일압이 떨어지는 시간도 빨라졌습니다.
기존보다 안정적인 수치인 3키로까지 떨어지는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총평 :아직은 제대로 된 오일 성능이라기 보다는 점도의 영향이 큰거 같습니다.
예전의 Q8 F1 10W50때보다도 빨리 오일압과 온도게이지가 내려가면서 안정이 됩니다.
하지만
성능이 떨어질 정도로 떨어진다는건 아닙니다.
즉
오일압이 2.8~3에서 유지가 되면서 알피엠과 악셀방응성이 빨라져서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