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산타마라톤대회
5천여 산타 따뜻한 크리스마스 만들다
‘사랑나눔 2007 산타마라톤대회’(주최 여성신문·송파구청, 후원 여성가족부·국민체육진흥공단)가 지난 12월22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김효선 여성신문 대표이사는 “한해가 저물어가는 이때에 우리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이 이 시대의 주인공이자 진정한 산타”라며 환영사를 전했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최한 송파구청의 김영순 구청장도 “어려운 여성가장들을 돕기 위해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오늘 마라톤을 위해 내딛는 한걸음 한걸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값진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대회를 격려하기 위해 정계, 여성계, 경제계 등 각계 인사 20여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장하진 여성가족부 장관과 이계경 한나라당 국회의원을 비롯해 여성계에서는 허혜숙 ㈔내일을여는멋진여성 중앙회장, 황은숙 한국한부모가정연구소 소장, 박혜란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 공동대표, 박유희 인간교육실현학부모연대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재계에서는 심상돈 스타키코리아 대표이사, 김경호 청우식품 대표이사, 손인춘 인성내츄럴 사장, 이종규 롯데햄 대표이사, 이재진 굿모닝월드 대표이사, 노연상 전 S-OiL 사장, 노연하 파나소닉 이사 등이 참석했다. 김명락 성정태극문화재단 후원회장과 중견 탤런트 김혜정씨,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3인방 등도 자리를 빛냈다.
이날 축사를 맡은 장하진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렇게 많은 산타가 한 자리에 모인 것은 처음 본다”며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이웃에게 전하는 멋진 산타로 기억될 것”이라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이계경 한나라당 의원은 “이처럼 사랑도 나누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마라톤대회가 앞으로도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라톤 준비체조인 텔미댄스로 몸을 푼 참가자들은 10㎞단축·5㎞마라톤·3㎞ 걷기 등 각 코스에서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며 달렸다. 특히 10㎞ 단축마라톤 여자부문에서 우승한 이정숙씨는 지난 5월 열린 여성마라톤대회 하프코스 1위를 차지했던 낯익은 우승자여서 눈길을 끌었다. 또한, 5㎞ 부문에선 이씨의 딸인 최정윤양이 1위를 차지해 모녀 파워를 보여줬다.
사랑나눔 2007 산타마라톤 대회는 KTF(SHOW), 스포츠토토㈜,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대상에프앤에프㈜청정원, ㈜스타키코리아, 한국씨티은행, 롯데우유, 파나소닉, 돌 코리아, ㈜에스알테크, 경기도시공사, 핸드그린, 롯데햄, 국민연금공단 등이 협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