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스트레칭] 목디스크스트레칭으로 목디스크예방 실천
목디스크스트레칭이 왜 중요할까요?
건강한 목뼈는 머리의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목디스크스트레칭을 하지 않게 되면 목디스크에 스트레스가 게속 쌓이게 되고 일자목 및 목디스크를 유발하게됩니다.
목디스크스트레칭을 통해서 일자목과 목디스크를 예방해봅시다.
그리고 목디스크스트레칭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평소에 스트레스가 생기면 바로바로 해소하세요!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일자목입니다.
목디스크스트레칭과 일자목스트레칭 두개 다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알아보겠습니다.
일자목 및 목디스크스트레칭
건강한 목뼈는 C자형의 곡선을 유지해서 머리의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목의 곡선이 감소해서 점점 일자형으로 변형되어서 목 주변의 각종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니다.
목디스크스트레칭으로 목뼈의 C자를 유지합시다!
우선 수건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똑바로 서서 수건을 목에 건 다음수건의 양끝을 잡습니다.
고개를 위로 뽑아 올리면서 뒤로 젖힙니다.
이 때 수건은 앞으로 당기시구요. 10초간 정지한 상태로 30회 이상 반복하시면 됩니다.
지금 알려드린 것도 앞으로 알려드릴 목디스크스트레칭은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들입니다!
귀찮다고 거르지말고 따라합시다!
그리고 또다른 목디스크스트레칭!
바로 '목 근력 강화 스트레칭' 입니다. 목 근육의 힘이 머리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이죠.
머리가 균형을 잘 잡으려면 목 근육에 힘이 있어야 합니다.
목 근육의 힘을 키워주는 목디스크스트레칭으로 뼈와 힘줄, 관절까지 튼튼하게 만들어봅시다!
목디스크스트레칭 하나! 바로 머리 앞 뒤로 밀기입니다.
이 목디스크스트레칭은 고개를 뒤로 젖힐 때 사용되는 근육의 힘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양손을 깍지 낀 상태로 양 팔꿈치를 벌려서 머리 뒤쪽에 댑니다. 머리는 뒤로하고 깍지 낀 양손은 앞으로 힘을 줍니다.
그렇게 6~10초 정도 힘을 주고 4초간 정지합니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며 10회에서 15회정도 반복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힘을 줄땐 머리가 앞이나 뒤로 움직이지 않도록 힘을 조절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 좌우로 힘주기인데요. 이 목디스크 스트레칭은 좌우로 밀 때 작용하는 근육의 힘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오른손을 오른쪽 귀 위쪽 머리에 붙이고, 머리는 오른쪽 방향으로 손은 왼쪽 방향으로 힘을 줍니다.
그렇게 6~10초 정도 힘을 주고 4초간 정지합니다. 이 목디스크스트레칭 또한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하고 10회~15회 정도 반복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목디스크스트레칭을 하시는건 아주 쉬운 스트레칭이기에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요즘 만물의 활동이 시작하고 부지런해지는 봄인데요. 이런 목디스크 스트레칭말고 야외에서 조깅 등 다양한 목디스크스트레칭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겨울 내내 굳어있던 몸을 움직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의욕만 앞서서 목디스크스트레칭을 했을 경우에는 오히려 다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디스크스트레칭 및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갑작스럽게 생기는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준비운동을 하시고 끝나고 나서도 마무리 운동을 통해서 몸을 이완시킵시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목디스크 스트레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는 틈틈히 목디스크 스트레칭을 해서 목디스크 예방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