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혈
풍수지리학에서 '정혈" 이란 용어用語가 있다.
정혈은 정혈正穴과 정혈定穴로 나누며, 정혈正穴은 진혈眞穴 명당明堂 혈穴을 말하고 정혈定穴은 정혈正穴의 진정한 주인을 정定함을 말하며 정혈定穴하는 방법을 정혈법定穴法이라 한다.
정혈正穴 명당明堂을 점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무수히 많은 혈穴 중 정혈定穴함은 더 어렵다할 수 있어 고차원적 단계라 말할 수 있다.
점검. 점지. 정혈. 용사 단계의 많은 것을 판단한 후 유택幽宅하면 고인과 고인의 후손. 가문까지 발복發福이 있게 되니 풍수사는 점검. 점지. 정혈. 용사 등를 판단하며 사명감으로 자신에 모든 것을 걸게 된다. 풍수사는 자신에 모든 것을 거니까 때마다 외로우나 사명使命이란 축복祝福과 함께 극치極致를 행함을 최고 행복으로 생각한다.
정혈법定穴法엔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하나가 적선적덕積善積德의 덕량에 따라 명당. 대명당 등급에 해당되는 주인을 정하는 방법이 있다. 이를 행하려면 고도수련자 또는 명리학을 병행할 수 있는 자만이 가능하다.
명당의 주인을 정하려 함은 동기감응법칙同氣感應法則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제아무리 명당에 모셨다 할지라도 동기감응이 되지 않으면 발복發福커녕 오히려 화禍가 됨이 이치理致이다.
명당에 주인은 적선적덕으로 정해지고 명당은 천지신명이 보호 한다는 선사의 말을 기억해야 한다. 혈穴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정혈과 용사 모두 하늘에 명命이 있어야 행할 수 있음이 진리眞理이다.
적선적덕한 자가 정혈에 주인이 되고 하늘에 명命으로 용사하여 유택幽宅하면 적덕積德 자가 발복發福 받게 됨은 진법眞法이다.
명당은 절대 돈으로 팔고 살 수 없음 또한 진리인데 정혈定穴의 진의眞意를 알지 못하거나 행할 수도 없는 속사들이 욕심으로 명당 명혈을 매매賣買하거나 유위有爲하며 망행하는 자들이 있으니 이는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며 천벌받을 일로, 풍수인의 한 사람으로서 참으로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속사들은 돈 많거나 권력 있는 집에 출장했다 자랑하기 일쑤인데 돈 많거나 권력 있는면 모두 적덕하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돈 없고 권력 없어도 적선적덕하여 명明. 광光한 자에게 명혈明穴을 정혈定穴하는 풍수인이 진정한 풍수사. 풍수대가. 명사明師 라고 생각한다.
풍수(정통풍수지리학)는 리理(이기理氣. 형기形氣. 기학氣學 등. 기氣의 리理)의 이치理致와 진리眞理를 실천하며 적선적덕積善積德 진법眞法을 전傳하여 세상 사람들이 적선적덕積善積德을 깨닫고 실천하게 하는 학문이다.
2013. 8. 20. 풍수인 地 眼
첫댓글 진정한 풍수인이라면
正穴하여 定穴할 수 있어야 합니다.
地眼 회장님의 참가르침에 한번 또 한번 마음에 새깁니다.
감사합니다~^^
정혈正穴과 정혈定穴의 진의를 이해할 수 있는 풍수인과 定穴을 행할 수 있는 풍수사는 많지 않다 생각하며,
혜선 선생님은 정혈과 정혈을 이해하고 실천하려 하심은 풍수자격 3단계인 정혈定穴 단계에 해당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댓글 감사합니다.() () ()
같은 선조를 명당에 모시고도 발복할 자와 발복하지 않을 자를 아는 것은 꽤나 고수의 법일 것입니다.
이기理氣. 형기形氣는 기氣를 수학. 수련해야만 행할 수 있는 학學이요.
풍수지리風水地理. 명리命理. 성리性理 학學 모두 리理의 이치와 진리를 깨달은 후 실천하는 학입니다.
선생님께서 적덕한 자는 어찌 알고 명당에 모셔졌는지 선행한 고인들이 명당에 모셔졌다는 내용을 댓글 하신바 있습니다.
적덕한 고인은 명사. 풍수사. 풍수인이 아니더라도 명당에 모셔짐은 감천感天이 있었기에 가능할 수 있는 일로,
감천感天을 앎은 명리학命理學이기에,
풍수지리학에 있어 보다 중요한 적덕자의 명당 혈자리를 정하는 정혈定穴을 행하려면 적덕의 유무와 덕량를 점하거나 관할 수 있는 명리학를 행할 수 있어야만 함을 거듭 강조했던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