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3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차명&년식:액센트2.0 터보
오토/수동:수동
누적키로수:
합성유 사용 경험:쭈욱 사용 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유닐오팔 v9 5w50
작업한 오일:유닐오팔 competition
차량 사진(선택 옵션^^):
연비변화 만족도 ★★★ :대부분 출퇴근 위주에
오일테스트하냐고 가끔 풀악셀도 하기에 연비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가속성변화 만족도 ★★★ :확실히 차이가 나네요.
기존의 5/50보다는 좀 둔합니다만 그리 나쁜 둔함이 아닌 묵직하게 받쳐주는 가속감입니다.
출력변화 만족도 ★★★ :부스트가 터지고 후반부에서는 역시 5/50보다는 굿~입니다.
진동변화 만족도 ★★★ :기존과 특별히 달라진건 없습니다.
정숙성변화 만족도 ★★★ :머플로를 중저음(후지쓰보)으로 바꿔서 오히려 더 조용해졌네요^^
총평 :오일 교환 후 충주에 볼일이 있어 한번 달려봤습니다.
기존의 5/50은 반응성이나 가속감은 좋았는데 몇번 부스트 터뜨리고나이 오일압이 떨어졌습니다.
2.4까지 내려가더군요.
하지만 이번 10/60은 나노입자와 c3까지 만족하면서
오토미션오일과 더불러 자신있어하는 오일 중 하나이기에 반신반의 했는데
개인적으로 명품이더군요^^
충주다녀오면서 크루징으로 190~200을 왕복으로 했음에도
오일압이 3이하로 떨어지지 않고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으며
뭐랄까...묵직하니 누가 밀어주는듯한 파워가 일품이더군요.
먼저 사용하던 캐스트롤 10w60과는 아주 다른 성능이 느껴지네요^^
이오일은 2~3천에 빼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ㅎㅎㅎ
가는데까지 타보고 그 후엔 야코 갤럭시 15w50을 테스트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