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3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차명&년식: 트라제XG / 2005년식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94,000Km
합성유 사용 경험: 有(국산합성오일,파워클러스터,유롤)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유롤 5W40
작업한 오일: 유닐오팔 24s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無
연비변화 만족도 ★★★ :★★★
1차때와 많은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지만 체감상 조금은 더 좋아진듯 느껴졌습니다.
트라제 공인연비가 11Km인데 시내주행은 공인연비정도 나오고 고속도로주행은 15Km정도 나옵니다.
이정도면 아주 만족할수 있다고 해야겠죠 ^^
가속성변화 만족도 ★★★ :★★★
무거운 트라제를 끌면서 얼마나 좋아질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생각외로 아주 만족하며 가속을 즐길수 있었습니다.
광유의 가속성변화가 1이였다면 유롤은 3정도 유닐오팔은 3.5정도 주고싶습니다.
출력변화 만족도 ★★★ :★★
언덕길이나 차량추월시 답답함없이 치고나가는맛이 좋더라구요. 매연도 거의 볼수없었고 탄력받으면 무섭게 나갑니다.^^
오일교환후 약 5~6천키로정도 운행을 했는데 점점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진동변화 만족도 ★★★ :★★
디젤차의 단점이 진동이죠. 특히 겨울철 냉간시 시동때 그진동은 아주 죽음이죠.
좋은오일 비싼오일을 넣어서 기대를 너무많이 했을까...하지만 제차역시 디젤이더군요.
첫 시동은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다른오일과 비슷하지만 엔진예열되면 많이 틀려지더군요.
진동도 아주많이 가라앉고 정차시"D" 모드에 넣어도 만족할만한 수준이였습니다.
정숙성변화 만족도 ★★★ :★★
정숙성또한 디젤차의 단점이지만 이또한 예열만되면 오일 갓 교환했을때랑 비슷한 컨디션을 보여줬습니다.
운행속도가 60Km 이상되면 바람소리와 타이어소리만 들릴정도로 정숙성을 유지시켜 주더라고요.
총평 :
베타테스터의 임무를 부여받아 혼자타고 다닐때는 무섭게 밟아주고 꺽어주고 서주면서 나름대로 열심히 오일을
느끼려고 노력했습니다.
제차와 유닐오팔과의 궁합은 잘 맞는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매우만족하고 앞으로도 큰 만족을 줄 오일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엔진오일 교환때는 주저없이 유닐오팔 24S 5W40을 다시한번 선택하게 될만큼 매력적인 오일인것 같습니다.
투맨 사장님들이 추천해주시는 오일이라면 그게 진리죠.
이상 2차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첫댓글 열심히 테스터를 해주셔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올려주신 글들이 투맨의 씨앗이되고 열매가 되니만큼 후에 번창하여 그 열매를 나누어 드리겠습니다.인지도를 떠나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오일이라는게 다시한번 입증되는군요.늘 안전운전하기고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