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전형 일정 |
구 분 |
일 시 |
장 소 |
비 고 | |
요강발표 |
2009.11.09(월)이후 |
대학 홈페이지 |
(http://host.kongju.ac.kr/graduate/main/)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 | |
원서접수 |
2009.11.19(목)- 11.24(화) 18:00까지 |
인터넷 접수
|
방문접수, 우편접수는 실시하지 않음. 단, 외국인은 방문접수, 우편접수만 실시함. | |
수험표 출력 |
2009.11.19(목)- 11.24(화) 18:00까지 |
인터넷 접수 후 즉시 출력 면접고사 등 고사 시 소지함 |
| |
구비서류 제출 |
2009.11.19(목)- 11.27(금) 18:00까지 |
314-701 충남 공주시 신관동 182 공주대학교 종합복지관 입학관리본부 일반대학원 원서접수 담당자 앞 |
제출서류는 인터넷 접수 후 공주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일반대학원 담당자에게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
면접, 필기, 실기, 구술고사 등 |
특별전형 |
2009.12.8(화) 10:00- |
학과 지정 장소 (사전에 해당학과로 고사장소 확인 요망) |
※ 유의사항 특별전형지원자는 오후에 실시되는 일반전형 면접고사 등에 응시하여야 함.(사유:특별전형 불합격시 일반전형에 포함하여 선발됨) |
일반전형 |
2009.12.8(화) 13:00- | |||
합격자 발표 |
2009.12.28(월) 18:00 이전 |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
추가 합격자 발표 : 결원 발생시 추후 공고 | |
합격자 등록 |
2010. 2. 2(화)∼ 2. 4(목) (은행마감 시간 내) |
농협중앙회 전국 각 지점 (단위농협, 축협 등 타 금융기관 불가) |
|
2. 대학원 전기 모집학과 및 모집인원 |
※ 캠퍼스별 입학정원, 학과간 협동과정, 학·연·산 협동과정의 입학정원은 학칙개정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학과간 및 학·연·산 협동과정
계열 |
모집학과명 |
석사과정 |
박사과정 |
비고 | ||
특별전형 (전일제) |
일반 전형 |
특별전형 (전일제) |
일반 전형 | |||
학과간 협동과정 |
재외동포학과 |
|
○ |
|
|
|
바이오정보학과 |
1 |
○ |
1 |
○ |
| |
동양학과 |
|
○ |
|
○ |
명칭변경, 박사과정 신설 | |
일본학과 |
|
○ |
|
|
| |
방재공학과 |
|
○ |
|
|
| |
한국어교육학과 |
|
○ |
|
|
| |
호텔·컨벤션경영학과 |
|
○ |
|
|
| |
외식경영학과 |
|
○ |
|
|
| |
군사과학정보학과 |
|
|
|
○ |
| |
과학학예학과 |
|
○ |
|
|
| |
공간정보공학과 |
|
○ |
|
|
신설학과 | |
에너지시스템공학과 |
|
○ |
|
|
신설학과 | |
유통마케팅학과 |
1 |
○ |
1 |
○ |
신설학과 | |
조경·환경계획학과 |
|
|
|
○ |
신설학과 | |
학·연·산 협동과정 |
공군73기상전대 |
|
○ |
|
○ |
|
기상청 |
|
○ |
|
○ |
|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
|
○ |
|
○ |
| |
농촌진흥청 |
|
○ |
|
○ |
|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
|
○ |
|
○ |
|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
○ |
|
○ |
| |
한국인삼·연초연구원 |
|
○ |
|
○ |
|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
|
○ |
|
○ |
|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
○ |
|
○ |
| |
한국화학연구원 |
|
○ |
|
○ |
| |
국립해양조사원 |
|
○ |
|
○ |
| |
육군지도창 |
|
○ |
|
○ |
| |
육군군사연구소 |
|
○ |
|
○ |
| |
국립해양유물전시관 |
|
○ |
|
○ |
| |
국토연구원 |
|
○ |
|
○ |
| |
한국원자력연구원 |
|
○ |
|
○ |
|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
○ |
|
○ |
| |
합계 |
2 |
40 |
2 |
13 |
| |
총계 |
80 |
315 |
25 |
137 |
|
계열 |
모집학과명 |
석사과정 |
박사과정 |
비고 | ||
특별전형 (전일제) |
일반 전형 |
특별전형 (전일제) |
일반 전형 | |||
학과간 협동과정 |
재외동포학과 |
|
○ |
|
|
|
바이오정보학과 |
1 |
○ |
1 |
○ |
| |
동양학과 |
|
○ |
|
○ |
명칭변경, 박사과정 신설 | |
일본학과 |
|
○ |
|
|
| |
방재공학과 |
|
○ |
|
|
| |
한국어교육학과 |
|
○ |
|
|
| |
호텔·컨벤션경영학과 |
|
○ |
|
|
| |
외식경영학과 |
|
○ |
|
|
| |
군사과학정보학과 |
|
|
|
○ |
| |
과학학예학과 |
|
○ |
|
|
| |
공간정보공학과 |
|
○ |
|
|
신설학과 | |
에너지시스템공학과 |
|
○ |
|
|
신설학과 | |
유통마케팅학과 |
1 |
○ |
1 |
○ |
신설학과 | |
조경·환경계획학과 |
|
|
|
○ |
신설학과 | |
학·연·산 협동과정 |
공군73기상전대 |
|
○ |
|
○ |
|
기상청 |
|
○ |
|
○ |
|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
|
○ |
|
○ |
| |
농촌진흥청 |
|
○ |
|
○ |
|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
|
○ |
|
○ |
|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
○ |
|
○ |
| |
한국인삼·연초연구원 |
|
○ |
|
○ |
|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
|
○ |
|
○ |
|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
○ |
|
○ |
| |
한국화학연구원 |
|
○ |
|
○ |
| |
국립해양조사원 |
|
○ |
|
○ |
| |
육군지도창 |
|
○ |
|
○ |
| |
육군군사연구소 |
|
○ |
|
○ |
| |
국립해양유물전시관 |
|
○ |
|
○ |
| |
국토연구원 |
|
○ |
|
○ |
| |
한국원자력연구원 |
|
○ |
|
○ |
|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
○ |
|
○ |
| |
합계 |
2 |
40 |
2 |
13 |
| |
총계 |
80 |
315 |
25 |
137 |
|
4. 지원자격 |
가. 특별전형(전일제)
1) 석사학위과정 : 국내․외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이 인정한 자.
2) 박사학위과정 : 국내․외 대학에서 석사학위 취득(예정)자
3) 위 1) 또는 2) 항에 해당 되는 자로서 연구실․실험실에서 주40시간(수업시간 제외)을 근무하면서 교수의 연구업무 등을 보조 할 수 있는 자(취업 중 인 자는 제외)
※ 석사과정은 1년간 월 40만원 이상, 박사과정은 1년간 월 70만원 이상을 담당교수가 지급함.
나. 일반전형
1) 석사학위과정 : 국내․외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이 인정한 자.
2) 박사학위과정 : 국내․외 대학에서 석사학위 취득(예정)자
3) 학․연․산 협동과정 지원자는 협약연구원(기관)장의 추천을 받은 자.
※ 일반과정과 협동과정 모두 하위과정의 학과(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음.
5. 원서대 및 전형료 |
가. 원서대 : 없음
나. 전형료 : 50,000원
6. 인터넷 원서접수 방법 및 제출서류 |
가.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사전 준비사항
1) 인터넷 접속 가능한 PC, 프린터 : 각종서식, 수험표, 구비서류 일반대학원
발송용 용지 출력
2) 지원자 사진파일 : 입학원서 사진 업로드용
나. 인터넷 접수 절차
1) 대행업체 사이트 회원가입(무료) : http://www.uway.com
2) 로그인 후 인터넷 접수 대학에서 공주대학교 선택
3) 유의사항을 확인 후 원서 작성
4) 지원자 사진파일 업로드
5) 원서확인 : 전형료 전자결제 후에는 입력사항 변경 불가
6) 전형료 결제
7) 원서접수 완료
가) 수험표 출력
나) 대학발송용 용지 출력 후, 구비서류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인터넷 접수 관련 문의 : 유웨이(1588-8988)
다. 인터넷 접수자의 구비서류 제출
□ 성적증명서 1부(석사과정은 대학, 박사과정은 대학원) ※ 성적증명서는 전 학년 성적평균(100점 만점으로 환산된 실 점수)이 반드시 기재 되어야 하며, 평점으로만 기재된 경우에는 출신대학(교)장이 실점수로 환산하여 기재하여야 함 ※ 편입학을 하였을 경우 편입학 이후의 실 점수 성적이 기재된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편입학 후의 학점으로 성적을 산출함. □ 학위수여증명서(박사과정 지원자에 한함)1부 □ 최종 졸업증명서(졸업예정자에 한하여 졸업 후에 제출)1부 ※ 성적증명서에 졸업사항이 기재된 자는 제출 생략 □ 추천서〔학․연․산 협동과정 지원자에 한함 : 협약연구원(기관)장 발행〕1부 □ 건강보험증 사본〔특별전형(전일제) 지원자에 한함〕 |
2) 인터넷 원서 접수후 해당자는 기한내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3) 구비서류가 기간내에 도착하여야만 최종 원서접수가 완료되며 도착기한까지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4) 제출 기한 : 2009. 11. 19(목) ∼ 11. 27(금) 18:00 까지(도착분에 한함)
5) 제출 방법 및 제출처
◎우편 및 택배 제출 : 인터넷 원서 접수 완료한 후 대학발송용 용지를 출력
하여 서류봉투 겉면에 부착하고, 구비서류를 동봉
하여 발송
◎방문 제출 : 공주대학교 공주 신관캠퍼스 입학관리본부(종합복지관 3층)
라. 인터넷 원서접수시 유의사항
1) 원서접수는 반드시 전형료의 전자결제가 이루어진 후에 가능함.
2)작성한 원서는 전형료 결제 전까지 수정이 가능하나 결제후 원서가 접수되면 원서접수 취소 및 입력내용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접수 이전에 철저히 확인하여야 함.
3) 본인의 실수로 ID와 Password가 공개되어 발생하는 문제, 입력사항 누락, 잘못
입력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수험생 본인의 책임으로 함.
4) 인터넷 접수는 1개의 업체에서 반드시 1회만 이루어져야 함.
7. 전형 방법 및 배점 |
가. 하위과정 성적 : 30%(30점)
□ 평점평균의 점수 환산표
성적평균 실 점수 |
환산점수 |
비 고 |
98이상~100 |
30 |
- 졸업(수료)예정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으로 산출함. - 편입학자는 편입학 이후의 성적으로 산출함. |
96이상~98미만 |
29 | |
94이상~96미만 |
28 | |
92이상~94미만 |
27 | |
90이상~92미만 |
26 | |
88이상~90미만 |
25 | |
86이상~88미만 |
24 | |
84이상~86미만 |
23 | |
82이상~84미만 |
22 | |
80이상~82미만 |
21 | |
80미만 |
20 |
나. 면접, 구술, 필기, 실기고사 등 고사점수 : 70%(70점)
1) 전형 방법은 면접, 구술, 필기, 실기 등 제 전형방법 중 각 학과에서 정함.
2) 지원자의 전공에 대한 지식, 능력 적성 및 인격 등을 종합하여 평가함.
3) 학과에서 정한 고사에 불참하였을 경우 불합격 처리함.
4) 면접, 구술, 필기, 실기고사 등 고사점수가 40% 미만 득점자는 과락으로 불합격 처리함.
5) 학과에 따라 면접 등 고사 시 영어시험을 실시할 수 있음.
※ 각 학과별 면접, 필기, 실기, 구술고사 등 전형방법은 2009. 11. 19(월)까지
대학원 홈페이지(http://host.kongju.ac.kr/graduate/main/)에 게시함.
8. 합격자 선발방법 |
가. 특별전형(전일제)
1) 각 학위과정(석사, 박사)별, 모집단위별로 모집인원 내에서전형요소 성적을 합산한 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2) 면접, 구술, 필기, 실기고사 등 고사점수가 40% 미만 득점자는 과락으로 불합격 처리함
3) 미등록 등 결원의 충원합격자 선발하지 않음
나. 일반전형
1) 각 학위과정(석사, 박사)별, 모집단위별로 추후 배정되는 모집인원 내에서전형요소 성적을 합산한 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2) 위 1)항의 합격자를 선발할 때는 특별전형(전일제)에서 불합격자를 포함하여 전형요소 성적을 합산한 총점의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3) 모집단위별 특별전형(전일제)에 미달되는 인원은 일반전형의 총 모집인원에 포함하여 선발함
4) 학과간 협동과정과 학·연·산협동과정의 모집인원은 추후 응시자 수를 고려하
여 대학원위원회에서 정함
5) 면접, 구술, 필기, 실기고사 등 고사점수 고사결과 40% 미만 득점자는 과락으
로 불합격 처리함
9. 합격자 발표 및 등록 |
가. 합격자 발표
1) 일시 : 2009. 12. 28(월) 18:00 이전
2) 장소 : 대학원 홈페이지
3) 추가합격자 발표 : 결원 발생시 추후 공고
나. 합격자 등록
1) 일시 : 2010. 2. 2(화)∼2. 4(목)(은행 마감 시간 내)
2) 장소 : 농협중앙회 전국 각 지점(단위 농협, 축협 등 타 금융기관 불가)
3) 등록방법 : 대학 홈페이지에서 납입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납부
10. 장학금 및 특전 |
가. 신입생과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 혜택이 있음.
나. 사회복지학과에 입학하여 소정의 교과를 이수한 자에게는“사회복지사”자격을
부여함.
다. 한국어교육학과에 입학하여 소정의 교과를 이수한 자에게는“한국어교원 2급”
자격을 부여함
라. 본 대학원 재학 중 희망자를 선발하여 조교로 임용할 수 있음.
마. 재학 중 병역연기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바. 재학 중 학생생활관에 입사할 수 있음.(문의 : 041-850-8724, 8725)
11. 지원자 유의사항 |
가. 석․박사과정 지원은 하위과정의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음. 다만, 대학
(원)에서 이수한 전공분야와 동일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학한 학과에서 지정하는
소정학점 이상의 선수과목(先修科目)을 이수하여야 함.
(석사 : 12학점 이상, 박사 : 9학점 이상)
나. 일단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반환하지 아니함. 다만, 4쪽∼6쪽의 ★표 학과의
석사학위 과정인 경우 지원인원이 외국인을 포함하여 5명 미만인(석사, 박사
과정이 모두 설치된 학과는 박사과정을 포함하여 7명 미만)학과는 신입생을
선발하지 않으며 전형료를 반환함.
다.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구비서류가 미비된 경우와 소정
의 기일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라. 졸업예정자는 입학 전까지 졸업증명서나 학위증명서를 대학원행정실에 제출해야 함.
마. 강의시간, 면접고사 등에 관한 사항은 해당 학과로 문의 바람.
바.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입학관리본부 및 지원학과 사무실에 문의하기 바람.
우) 314-701 충남 공주시 신관동 182번지 (전화 041-850-8014∼8015)
홈페이지 주소: www.kongju.ac.kr→대학/대학원→일반대학원→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반대학원 입학지원서(석사․박사) |
수험 번호 |
| ||||||||||||
전형유형 |
특별전형( ) |
일반전형( ) | ||||||||||||
지원분야 |
지원구분 |
석사( ) |
박사( ) |
사진 (최근 3개월 이내) 3cm × 4cm | ||||||||||
지원학과 |
|
| ||||||||||||
성명 |
(한글)
(한자) |
주민등록번호 | ||||||||||||
- | ||||||||||||||
자택주소 |
( - )
|
전화번호 | ||||||||||||
( ) - | ||||||||||||||
직장명 및 주소 |
( - )
|
전화번호 |
이동전화 | |||||||||||
( ) - |
| |||||||||||||
지원구분 |
일반( ), 학과간 협동( ), 학․연․산 협동(소속기관명: ) | |||||||||||||
학력 |
학사과정출신학교 |
대학교 대학 학부(학과, 전공) |
졸업 졸업예정 | |||||||||||
졸업년월일 |
|
학위등록번호 |
| |||||||||||
석사과정출신학교 |
대학교 대학원 학과(전공) |
졸업 졸업예정 | ||||||||||||
졸업년월일 |
|
학위등록번호 |
| |||||||||||
병역사항 |
□군필 □현역 □면제 □미필 | |||||||||||||
실기과목(음악학과에 한함) |
□성악 □ 피아노 □작곡 □가야금 | |||||||||||||
전형료 반환 계좌 (4쪽∼6쪽의 ★표 학과의 석사학위과정인 경우 원서 접수결과 지원자수가 외국인을 포함하여 5명 미만(석사, 박사과정이 모두 설치된 학과는 박사과정을 포함하여 지원인원이 7명 미만)인 경우 신입생을 선발하지 않고 전형료를 지원자에게 반환함.) |
은 행 명 :
계좌번호 :
예금주(본인 또는 보호자) : | |||||||||||||
2009년 월 일 |
| |||||||||||||
지 원 자 ㊞ |
전형료 | |||||||||||||
공주대학교총장 귀하 |
₩50,0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