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장
이제까지 증산상제님의 손가락만을 보고 증산신앙인의 모습에 안주하여 증산상제님의 이름을 앞세운 증산종단에 머물러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증산상제님이 가르킨 진리의 달인 태을을 보고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어, 증산종단이 태을종단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증산종단의 우물속에서 나와 태을종단의 바다를 보아야 합니다. 나의 참모습을 살펴 명실상부한 진리인이 되어야 합니다.
개벽과 도통의 환상을 좇아 증산상제님께 일방적으로 믿고 매달리던 증산종단의 100년 역사가 종언을 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절의 100년 증산종단의 역사가 증산신앙인들의 이성을 일깨우고 알음귀를 열어주어 태을도의 태을종단으로 수렴되고 있습니다. 태을종단 속의 증산종단임을 알아야 합니다. 이제는 증산을 뛰어넘어 태을로 나아가야 합니다. 진리를 받들어야 참인간이 됩니다. (제1장 태을시대가 열린다. 태을종단속의 증산종단)
■ 제2장
태을로 원시반본시키는 태을도요, 태을로 원시반본하는 태을도인입니다.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에, 상극지리에 유전되어온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 태을을 밝혀 천심을 되찾아 태을로 원시반본하지 않으면 급살병에 걸려 죽습니다. 급살병의 운수에 마음이 관건이요, 시천이 중심이요, 태을이 핵심입니다. 시천주 속육임 태을주 수꾸지 의통천명입니다.
사랑하고 용서해야 살 길이 열립니다. 상생의 후천개벽문이 열리는 원시반본기에, 태을도의 마음줄을 꼭 잡고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재탄생되어야 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아동의 운수이니,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 있어서 한 살이 되느니라." 고 말씀하셨습니다.(제2장 태을로 원시반본한다. 태을과 원시반본)
■ 제3장
마음심판의 급살병입니다. 육신의 죽음만이 아니라 영혼의 죽음이 결정됩니다. 선천 오만 년 만에 처음으로 있는 급살병입니다. 마음에 먹줄을 잡혀 상생의 마음종자를 골라 후천 상생세상을 엽니다. 지금은 마음속의 태을을 결실하여 추수하는 태을추수기입니다. 마음이 관건이고 태을이 핵심입니다. 마음속에 받아나온 태을을 밝혀 태을등불을 들어야 합니다. 독기와 살기가 태을을 고갈시키고 태을맥을 떨어지게 했습니다. 태을이 고갈되고 태을맥이 떨어지면 죽습니다. (제3장 태을을 추수하는 급살병, 절대적 인연 절대적 운명)
■ 제4장
증산상제님은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태을도 태을시대를 선포하셨습니다. 강증산과 태을도요, 강증산과 태을시대입니다. 후천은 천주님을 모시고 마음으로 태을을 용사하는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시대입니다. 인간은 본래 마음속에 시천 태을을 받아 태어난 시천주 봉태을의 태을도인이기에, 태을도를 닦아 태을도인으로 살아가는 것이 태을궁 태을시대의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태을은 생명의 근원이요, 영혼의 고향입니다. 인간은 태을궁의 태을기운을 받아 화생되어나와 천주의 품성을 갖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발휘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선천 상극지리에 따른 독기와 살기가 시천 태을의 발현을 막아왔기에, 천주의 품성을 잊어버리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태을궁 태을시대를 앞두고 천주의 품성을 잃어버리고 태을이 고갈되어 태을맥이 떨어지면, 급살병에 걸려 죽습니다. (제4장 태을포태의 후천개벽기. 강증산과 태을시대)
■ 제5장
선천 오만 년 상극세상을 해원시켜 상생세상을 여는 역사와 진리의 핵심은 단주(丹朱)와 태을(太乙)입니다. 단주에게 태을맥(太乙脈)을 붙여 태을주(太乙呪)를 맡겨 주어야, 천하창생들에게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혀 역사 속에서 맺힌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속의 태을을 밝히고 태을맥을 이어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켜, 상생의 인존세상을 열 수 있습니다.
천지의 운수에는 인간과 신이 딛고 걸어가야 할 마디가 있고 길이 있습니다. 그 마디와 길을 천리에 맞춰 도수로 정하고 인사화한 것이 천지공사요, 신정공사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단주(丹朱)를 통해 ‘태을궁 태을맥(太乙宮 太乙脈)’이 흘러가도록 ‘단주수명 태을주(丹朱受命 太乙呪)’의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고수부님께서는 이를 확인하시어 ‘증산소유 단주수명(甑山所有 丹朱受命)’의 신정공사를 보셨습니다. ‘태을궁 태을맥(太乙宮 太乙脈), 증산소유 단주수명(甑山所有 丹朱受命)’입니다. 단주를 따라 태을도를 통해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된 태을도인들이, 태을궁에 계시는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태평천하한 후천 상생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제5장 태을맥이 떨어지면 죽는다. 태을궁 태을맥, 증산소유 단주수명)
■ 제6장
미워할 시간보다 용서할 시간을 가져야, 생명의 시간이 됩니다. 증오할 시간보다 사랑할 시간을 가져야, 상생의 시간이 됩니다. 분노할 시간보다 감사할 시간을 가져야, 살림의 시간이 됩니다. 원망할 시간보다 고마워할 시간이 되어야, 재생의 시간이 됩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내 마음을 상생으로 돌리면, 천지부모님이 내 마음속으로 찾아오시어 따스한 위로와 격려를 해주시고 희망과 행복의 길로 안내해 주십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꼭 잡고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미움과 증오를 용서와 사랑으로, 분노와 원망을 감사함과 고마움으로 돌려야 가족과 이웃을 급살병에서 살려낼 수 있습니다. 가족사랑 이웃사랑 태을도요, 진리사랑 인간사랑 태을도입니다. (제6장 태을주와 태을도, 가족과 이웃을 급살병에서 살려내려면)
■ 글을 마치며
마음심판 천심자선택 태을추수의 급살병이 다가옵니다. 일체유심조라고 했듯이, 세상사의 모든 것은 인간의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천지가 상극세상을 마감하고 상생세상을 열기 위해서는 마음을 심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천지가 상생세상을 여는 마지막 관문이 급살병입니다. 인간은 천지의 진액이자 열매이기에, 천지가 인간농사를 통해 천지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천지의 마음을 담은 인간이 마음을 상생으로 돌려 상생인간으로 결실 맺지 못하면, 천지도 생명력 없는 빈껍데기에 불과하게 됩니다. 지금은 급살병으로 후천 오만 년 상생의 태을궁 태을시대를 열어갈 상생의 마음종자 인간종자를 추리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마음속에 상생기운이 넘치고 태을성령이 넘쳐야 삽니다.
천지도 상생, 인간도 상생, 신명도 상생인 시대가 태을궁 태을시대이기에, 상생운 따라 인간의 마음속에 받아나온 태을이 밝게 드러납니다. 태을은 진리와 생명의 근원이요, 인간과 신명의 고향입니다. 인간을 비롯한 천지만물은 태을에서 나와 태을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과정을 영원히 반복합니다. 태을도는 원시반본의 도요, 후천개벽의 도입니다. 후천은 마음으로 태을을 용사하여 신인합일하는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시대입니다. 마음이 상생이지 않으면 태을을 용사할 수 없습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꼭 잡고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생명살림 생명사랑에 앞장서는 상생인간 태을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가족사랑 이웃사랑 태을도요, 진리사랑 인간사랑 태을도입니다. (글을 마치며. 가족사랑 이웃사랑, 진리사랑 인간사랑 태을도입니다.)
첫댓글 이 책의 출간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태을도와 인연되어 무극대도의 길을 가시기를 축원합니다.
시천의 품성이어야 극한 대립과 투쟁을 잠재우고
태을의 신성이어야 생명을 안정시키고,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여 마음을 조화(調和)시킬수 있습니다.
태을세상은 완전한 상생세상이고 인간의 마음이 막힘없이 행사되는 대자유의 세상입니다.
태을도를 깨달은 태을도인들이 만들어 가는 태을세상입니다.
증산신앙의 결론은 태을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