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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규칙
안전
위험에 처한 것을 돕기 : 배나 선수는 위험에 처한 어떤 사람이 나 배에게 가능한 모든 도움을 주어야 한다.
구명 장비와 개인 부력 체 : 배는 클 래스 규칙이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품목을 포 함하여 모 든 승정원들을 위해 적절한 구명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선수각자는 상황에 적절한 개 인 부력체를 입을 책임이 있다.
공정한 범주
배는 클래스 규칙 이 달리 규정하지 않는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품목을 포함하여 모 든 승정원들 을 위해 적절한 구명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선수 각자는 상황에 적절한 개 인 부력체 를 입을 책임이 있다.
규칙의 인정 - 이 경기규칙에 따라 수행된 경기에 참가 함에 있어, 각 선수와 배 소유주는 다음에 동의한다.
규칙에 의해 통제 받는 다.
규칙에 따라 부과된 벌칙과 취해지는 기타 조치를 규칙에 규정된 상 고 및 재심 절차에 의거 규칙하에 일어나는 어떤 문제의 최종 결정사항으로 받아들인 다.
그런 결정사항과 관련하여 규칙에 의해 규정되지 않은 어떤 법정이나 기타 재판 소에 호소하 지 않는다.
경기 영부의 결정
배가 스타트하느냐 경기를 계속하느냐 를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그 배의 책임이다.
약물
선수 는 금지된 물질이나 방법을 복용하거나 사용해서는 안된다. 이 규칙을 위반한 것으로 추정되면 항의 사유가 되지 않는다.
마크 접촉
경기중에 배는 스타트하기 전 스타트 마크, 범주 중인 코스의 가닥을 시작하 거나 경계짓거나 끝내는 마크, 또는 피니시한 후 피니시 마크를 접촉해서는 안된 다.
위의 규칙을 위반한 배는 될 수 있는대로 빨리 다른 배를 완전히 피한 후 즉시 태킹 한번과 자이빙 한번을 포함하여 한번의 완전한 360도 회전을 함으로써 벌칙을 이 행할 수 있다. 배가 피니시 마크를 접촉한 후 벌칙을 이행할 때에는 피니시하기 전에 피니시 라인의 코스쪽으로 완전히 돌아와야 한다. 그러나 배가 마크를 접촉함으로써 경기나 시리즈에서 상당한 이익을 보았다면 리타이어해야 한다.
배가 다른 배 때문 에 부당하게 위반할때에는 그 배는 상대의 배가 규칙 위반을 인정하여 벌칙을 이행하 거나 리타이어하는 경우 또는 같은 사건에 연루된 다른배에 대해 항의하여 이긴 경우 에는 면책받아야 한다.
마크유실
마크가 유실되었거나 제 위치에서 벗어났을때 경기위원회는 가능하면 그것을 제자리에 되돌려 놓거나 또는 비슷한 모양의 마크 또는 M기를 올린 부이나 선박으로 대체하여야 한다.
뭍 올림, 매기, 닻내림
배는 준비신호시 닻줄을 풀고 물에 떠 있어야 한다. 그 후 물을 퍼 내거나 축범하거나 수리하기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를 뭍에 끌어올리거나 매어서는 안된다. 배는 닻 을 내리거나 승정원이 물밑에 설 수 있다. 배는 닻을 거두어들이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는 한 경기를 계속하기 전에 닻을 거두어들여야 한다.
배가 서로 만날때(일반제한)
일반제한
접촉을 피하기 : 배는 합당하게 가능하다면 다른 배와 접촉을 피해야 한다. 그러나 항로권을 갖는배나 자리를 받을 권리가 있는 배는 상대배가 비키지 않거나 자리를 주지 않는 것이 분명할때 까지는 접촉을 피하기 위해 움직을 필요가 없다. 손해를 입힌 접촉이 없으면 벌칙 받지 않는다.
항로권 획득 : 항로권을 획득한 배는 상대 배의 동작 때문 에 항로권을 획득한 경우가 아니면 처음에는 상대 배에게 비킬 자리를 주어 야 한다.
코스 변경 : 항로권을 가진 배가 코스를 변경할때에는 상대배 에게 비킬 자리를 주어야 한다.
같은 택, 프로퍼 코스
풍상 배의 두배 길이 안에서 클리어 어스턴으로부터 풍하 오버랩을 성립시키는 배가 결과적으로 클리어 어스턴이 되지 않는다면 두배가 그 거리안에 있는 한 오 버랩 동안 프로퍼 코스 위로 범주해서는 안된다.
풍상으로 거슬러 올라 가는 경우를 제외하고 배가 풍하 배 또는 코스를 그의 풍하로 움직이는 클 리어 어스턴 배로부터 두배 길이 안에 있는 동안에는, 자이빙하지 않는 한 프로퍼 코스 아래로 범주해서는 안된다.
배가 서로 만날때(항로권)
아래 규칙들은 경기수역이나 그 근처에서 범주하고 있거나 경기하려고 하거 나, 경기중 이거나 경기하고 있었던 배들사이에 적용된다. 그러나 경기중이 아닌배는 다른배를 방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규칙들 중 하나를 위반한 것으로 벌칙받지 않는다. 국제해상 충돌 규칙이나 정부항로권 규칙은 이 규 칙에 따라 범주하고 있는 배와 그렇지 않은 배 사이에 적용되며 범주지시서 에 그렇게 기술되어 있으면 이 규칙을 대체한다.
항로권
배는 다 른 배가 그 배에 대해 비키기자 요구될때 항로권을 가진다. 그러나 '일반제 한', '마크와 장애물에서'의 몇몇 규칙들은 항로권을 가진 배의 행동을 제 한한다.
반대택 : 배가 서로 반대 택에 있을때, 포트 택 배는 스타 보드 택 배를 비켜야 한다.
같은 택, 오버랩된 경우 : 배가 서로 같은 택이며 오버랩 되었을때, 풍상 배는 풍하 배를 비켜야 한다.
같은 택, 오버랩되지 않은 경우 : 배가 서로 같은 택이며 오버랩되지 않았을때, 클리 어 어스턴 배는 클리어 어헤드 배를 비켜야 한다.
태킹 중 : 배는 바람 에 마주하는 점을 지난후 클로스 홀드 코스가 될때까지 다른배를 비켜야 한 다. 그 시간동안 위의 규칙은 적용되지 않는다. 만약 두배가 동시에 이 규 칙의 적용을 받는다면 상대 배의 포트 쪽에 있는 배가 비켜야 한 다.
배가 서로 만났을때(기타규칙)
스타느 실수, 벌칙 회전, 뒤로 가기
'스타트, 리콜' 규칙이나 I 기 규치글 준수하기 위해 스타트 라인아나 그 연장선의 스타트 안쪽으로 범 주중인 배는 완전히 스타트 안쪽에 놓일때 까지는 그렇게 하고 있지 않는 배를 비켜야 한다. 벌칙 회전을 이행하고 있는 배는 그렇지 않는배를 비켜 야 한다. 세일을 배킹하여 뒤로 가는 배는 그렇지 않는 배를 비켜야 한 다.
전복, 닻내림 또는 좌초, 구조
가능하다면 배는 전복되 었거나 전복된 후 복원력을 회복하지 못하엿거나 닻을 내렸거나 좌초되었거 나 또는 위험에 처한 사람이나 배를 도우려고 하는 배를 피해야 한다. 배는 마스트 헤드가 물속에 잠겼을때 전복된 것이다.
다른배를 방해 하기
합당하게 가능하다면 경기 중이 아닌배는 경기 중인 배를 방해해서 는 안된다. 배는 벌칙 회전을 이행하고 있는 배를 지연시키기 위해 고의로 방해해서는 안된다.
배가 서로 만났을때(마크와 장애물1)
이 규칙이 적용될때 : 이 규칙은 같은 쪽에 있는 마크나 장애물에서 배가 그것을 막 지나가려고 할때부터 지나갔을때까지 적용된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항해 가능한 수역으로 둘러싸인 스타트 마크나 앵커 라인에서 배가 스타트하기 위해 그것들을 접근하는 순간부터 지나갔을때까지
서로 반대 택의 배들이 풍상으로 거슬러 올라갈때 도는 그들 중 하나가 마크나 장애물을 지나가기 이해 프로퍼 코스로 태깅해야 할 때
자리주기, 비키기
배들중 하나가 두배 길이 구역안으로 들어오기 전에 오버랩 되었을때 바깥쪽 배가 항로권을 가진다면 안쪽 배에 게 마크나 장애물을 지나가기 위한 자리를 주어야 하며, 또는 안쪽 배가 항 로권을 가지면 바깥쪽 배가 비켜야 한다. 그들 중 하나가 두배 길이 구역 안으로 들어올때 여전히 오버랩 되어 있으면 나중에 오버랩이 풀리더라도 바깥쪽 배의 의무는 계속된다. 오버랩이 성립될때 바깥쪽 배가 자리를 줄 수 없다면 이 규칙은 적용되지 않는다.
배가 두배 길이 구역 안으로 들 어올때 클리어 어헤드이면, 나중에 오버랩이 성립되더라도 클리어 어스턴 배가 비켜야 한다. 항로권항의 '반대택' 규칙은 적용되지 않는다. 클리어 어헤드 배가 태킹하면 '태깅중' 규칙이 적용되며 이 규칙은 더 이상 적용되 지 않는다.
배가 오버랩을 제 때에 성립시켰거나 풀었다는데 상당한 의 심이 있다면 그렇게 하지 않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
배가 서로 만났을때(마크와 장애물2)
태킹 : 두배가 서로 반때 택에 있고 그들 중 하나가 마크나 장애물 을 지나가기 위하여 두배 길이 구역안에서 태킹했다면 위의 규칙은 적용되 지 않는다. 태킹한 배는 상대배가 자신의 배를 피하기 위해 클로스 홀드보 다 위로 범주하게 하거나 또는 상대의 배가 마크나 장애물을 지나가는 데 방해해서는 안된다. 그리고 상대의 배가 그의 안쪽으로 오버랩되면 비켜야 한다.
자이빙 : '자리주기' 규칙이 적용되고 안쪽으로 오버랩된 항로권 을 갖는배가 프로퍼 코스로 범주하기 위해 마크나 장애물에서 자이빙 해야 할 때에는 그 코스를 범주하는데 필요한 것 이상으로 마크나 장애물을 지나 가서는 안된다.
연속적인 장애물 지나가기 : 연속적인 장애물에서 배들 이 장애물을 지나가는 동안 오버랩이 풀린다면 바깥쪽 배의 의무는 끝나며, 클리어 어스턴 배가 그때 상대의 배와 장애물 사이로 지나갈 자리가 있다면 안쪽 오버랩을 성립시킬 수 있도록 자리주기, 비키기 1 규칙은 수정된다. 그렇게 한다면 2규칙에 따른 의무는 끝난다.
장애물에서 태킹 할 자리
클로스 홀드배가 장애물을 안전하게 피하려면 상당한 코스 변경 을 해야 하며 태깅하려고 하나 같은 택에 있는 다른 배를 태킹하여 피할 수 없을때에는 그렇게 할 자리를 달라고 소리질러야 한다. 태킹하기 전에 소리 지른 배가 소리지름을 당한 배에게 응답할 시간을 주어야 한다. 소리지름을 당한 배는
될 수 있는대로 빨리 태킹해야 하며, 이 경우 소리지른 배도 될 수 있는대로 빨리 태킹해야 한다. 또는
네가 태킹하라고 즉시 응답하여야 하며, 이 경우 소리지른 배는 즉시 태킹하여야 하며 소리지름을 당한 배는 자리를 주어야 한다. 이 규칙은 항해 가능한 수면위의 스타트 마트나 마크나 그것의 앵커 라인에서 스타트하기 위해 그것들을 접근하는 순간부터 지나갔을때까지 또는 소리 지름을 당한 배가 도달할 수 있는 마크 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 규칙이 적용될때 '마크와 장애물 지나가기' 규 칙은 적용되지 않는다.
위 규칙은 항해 가능한 수면위의 스타트 마트나 그것의 앵커 라인에서 스타트하기 위해 그것들에 접근하는 순간부터 지나갔 을때까지 또는 소리 지름을 당한 배가 도달할 수 있는 마크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범장
세일 교체
헤드세일이나 스피니커를 바꿀때에는 대채되는 세일을 내리기 전에 대체하는 세일을 완전히 세팅하고 트리밍할 수 있다. 그러나 단 하나의 메인 세 일과 교체중인 경우를 제외하고 단지 하나의 스피니커만이 한꺼번에 세팅되어야 한 다.
스피니커 폴과 위스커 폴
자이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한번에 하나만 사용 해야 한다. 사용할때 그것을 맨 앞쪽 마스트에 부착해야 한다.
아웃 리거의 사용
1) 2)의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세일도 아웃 리거 위로 또는 통하여 시트해서는 안 된다. 배가 똑바로 선 상태의 수직선이 선체나 갑판 밖에 떨어지는 어떤 점에서 시트 나 세일에 밖으로 향하는 힘을 작용하게 하도록 설치된 어떤 피팅이나 기타장치를 아 웃리거라 한다. 이 규칙의 목적을 위해 불워크, 레일, 그리고 러빙 스트레익은 선체나 갑판의 일부로 보지 않는다. 다음 것들은 아웃리거나 아니다. 워킹 세일의 택을 고정 하는데 사용되는 바우 스프릿, 워킹 세일의 붐을 시트하는데 사용되는 범킨, 또는 태 깅할 때 조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헤드세일이 붙은 붐.
2) 워킹 세일을 위해 정기 적으로 사용되며, 워킹 세일의 헤드가 시트되는 마스트에 항상 부착되는 붐에는 어떤 세일도 범장될 수 있다. 스피니커가 범장되지 않으며 헤드세일의 클루에 스피니커 폴 이나 위스커 폴을 시트 또는 부착할 수 있다.
헤드 세일
헤드 세일과 스피 니커의 차이점은 헤드세일의 중간 폭이 러프와 리치의 중간점에서 재어 아랫단 길이의 50%를 초과하지 않고 기타 어느 중간 폭도 세일의 헤드에서부터의 거리와 유사하게 비 례하는 퍼센티지를 초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맨앞쪽 마스트 뒤에 설치된 세일은 헤 드 세일이 아니다.
범주지시서와 신호
범주지시서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각 배에 배포되어야 한다. 경기위원회는 경기신호 에 규정되어 있는 시각 및 소리 신호와 범주지시서에 나와 있는 기타 신호를 사용하여 경기를 운영해야 한다.
스타트 방식 1과 2
경기는 제 1방식이나 제 2방식을 사용하여 스타트해야 한다. 신호는 5분 간격 으로 해야 한다. 시간은 시각신호로 부터 재어야 한다. 소리신호의 불발은 무시햐야 한다. 신호는 다음과 같다. (단색기는 같은색 쉐이프로 대체할 수 있다.) 신호
제 1 방식
제 2 방식
예고
클래스기 : 소리신호 한번
노란기 : 소리신호 한번
준비
P기 : 소리 신호 한번
판란기 : 소리신호 한번
스타트
기들내림 : 소리신호 한번
빨간기 : 소리신호 한번
제 1방식에서, 클래스들이 10분 간격으로 스타트 할 경우 이어지는 클래스이 예고 신호는 앞 클래스의 스타트 신호 때 울려야 한다. 5분 간격으로 스타트 할 경우 P기는 마지막 클래스가 스타트할 때까지 올리고 있어야 하며 이어지는 클래스의 예고신호는 앞 클래스의 준비신호 때 올려야 한다. 전체리콜이 있게 되면 이어지는 클래스의 예고 및 준비신호는 전체리콜 신호가 발해진 후 즉시 내려야 한다.
제 2방식에서, 각 신 호기는 다음 신호를 하기 1분 전에 내려야 한다. 클래스들이 10분 간격으로 스타트할 때 각 클래스의 스타트 신호는 다음 클래스의 예고신호가 된다. 클래스들이 5분 간격 으로 스타트할 때 각 클래스의 준비신호는 다음 클래스의 예고 신호가 된다. 클래스기 가 사용될 때에는 그 클래스의 준비신호 전에 또는 그와 함께 올려야 한다.
스타트 벌칙
I기 규칙
I기가 준비신호전이나 동시에 올라갔으며 어떤 배의 선체, 승정 원, 또는 장비의 어느부분이 스타트신호 1분전 동안 스타트 라인이나 그 연 장선의 코 스쪽에 놓이게 되면 그 배는 스타트하기 전에 양끝을 돌아 스타트 라인 안 쪽으로 돌아 와야 한다.
Z기 규칙
Z기가 준비신호 전이나 동시에 올라갔으며 어떤 배의 선 체, 승정원, 또는 장비의 일부분이 스타트 신호 1분전 동아 스타트 라인의 양끝과 1마 크에 의해 형성된 삼각형 안에 확인되고 그때 전체 리콜신호가 있게 되면 그 배는 청문회 없이 계산되는 20%의 벌칙점수를 받을 것이다. 경기가 다시 스타트 또는 범주 되거나 다시 일정이 잡히더라도 그배는 여전히 벌칙을 받아야 한다.
흑 색기 규칙
흑색기가 준비신호 전이나 동시에 올라갔으며 어떤 배의 선체, 승정원 또는 장비 의 일부분이 스타트 신호 1분전 동안 스타트 라인의 양 끝과 1마크에 의해 형성되는 삼각형 안에 확인되면 그 배는 청문회 없이 실격될 것이다. 경기가 다시 스 타트 또는 범주되거나 일정이 바뀌더라도 그배는 경기에 참가할 자격이 없다. 전체리 콜 신호를 하거나 경기를 중단하면 경기위원회는 그 세일번호를 게시해야 한다.
스타트 후 코스단축,중단
스타트 신호 후 경기위원회는 다음을 이유로 경기를 중단(N기 또는 H기나 A기 위에 N 기)하거나 코스를 단축(S기) 할 수 있다.
스타트 절차상의 잘못
악천후
어느배도 제한 시간 안에 피니시할 것 같지 않은 불충분한 바람
마크가 유실되었거 나 제 위치에서 벗어남
대회의 안전이나 공정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타 이유
그러나 한 척이라도 코스를 번주하여 타임리미트 안에 피니시했다면 경기위 원회는 경기나 시리즈에서 모든 배에게 미칠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경기를 중단해서는 안된다.
스타트 후 코스단축,중단
스타트 신호 후 경기위원회는 다음을 이유로 경기를 중단(N기 또는 H기나 A기 위에 N 기)하거나 코스를 단축(S기) 할 수 있다.
스타트 절차상의 잘못
악천후
어느배도 제한 시간 안에 피니시할 것 같지 않은 불충분한 바람
마크가 유실되었거 나 제 위치에서 벗어남
대회의 안전이나 공정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타 이유
그러나 한 척이라도 코스를 번주하여 타임리미트 안에 피니시했다면 경기위 원회는 경기나 시리즈에서 모든 배에게 미칠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경기를 중단해서는 안된다.
스타트 후 코스변경
어느 회항 마크에서도 경기위원회는 C기를 올림으로써 다음 코스 가닥으로의 방향 변 경 및 어느 배도 시작하기 전에 그 가닥의 콤파스 각도 변경울 신호할 수 있다. 경기 위원회는 C기와 가닥이 짧아지면 - 또는 가닥이 길어지면 + 를 올림으로써 다음 가 닥의 길이를 변경시킬 수 있다.
스타트, 리콜
스타트시 코스쪽에 있는 경우
스타트 신호시 배의선체, 승정원 또는 장비 의 어느 부분이 스타트 라인의 코스쪽에 있을때에는 스타트하기 전에 완전히 스타트 라인 안쪽으로 들어와야 한다.
개별 리콜
스타트 신호시 어떤 배가 규칙 1의 규칙이나 스타트 벌칙 1번을 지켜야 할 때, 경기위원회는 X기를 즉시 올려야 한다. 모 든 그런 배들이 스타트 라인이나 그 연장선의 안쪽으로 완전히 돌아오고 스타트 벌칙 1번이 적용된다면 그것을 지켰을때까지 올리고 있어야 한다. 그 어느쪽이 더 빠르든간 에 스타트 신호 후 4분 또는 나중 스타트 신호 1분 전보다는 늦지 않아야 한다.
전 체 리콜
스타트 신호시 몇몇 미확인 배들이 스타트 라인의 코스쪽에 있거나 스타 트 절차에 잘못이 있었을때 경기위원회는 전체 리콜 신호(제 1 예비기)를 할 수 있다. 리콜된 클래스의 새로운 스타트 준비신호는 제 1 예비기가 내려진 1분 후 에 하여야 하며 이어지는 클래스들의 스타트는 새로운 스타트후에 해야 한다.
스타트신호 전 기타조치
예고 신호 이저에, 경기위원회는 범주지시서에 코스가 지정되어 있지 않다면 범주해야 할 코스를 신호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지정하여야 한다. 경기위원회는 하나으 ㅣ코스 신호를 다른것으로 대체할 수 있으며, 지정된 단축 코스가 사용될 것이고(S기) 규칙 40(Y기)이 적용된다는 것을 신호할 수 있다.
준비신호이전에 경기위원회는 스 타트 마크를 움직을 수 있으며 규칙 30(I기)을 적용할 수 있다.
스타트 신호 전에, 경기위원회는 어떤 이유로든 경기를 연기(AP기)하거나 중단(H기나 A기위에 N기)할 수 있다.
승정원 위치
배는 선수의 몸을 배 밖으로 내밀기 위해 하이킹 스트랩이외의 어떠한 장치도 사용해서는 안된다.
라이프 라인이 클래스 규칙이나 범주지시서에 규정되어 있으 면 팽팽히 당겨져 있어야 하며 선수들은 꼬 필요한 작업을 간단히 하기위한 경우를 제 외하고 몸토의 어느부분도 라이프 라인 밖으로 내놓아서는 안된다. 와이어로된 상하단 라이프 라인이 설치된 배에서 허리를 하단 라이프 라인 안쪽에 두고 배밖으로 향하야 데크에 앉아 있는 선수는 상체를 상단 라이프 라인밖에 둘 수 있다.
장비와 승정원에 관한 제한
배는 준비신호시 배에 있는 장비만을 사용해야한다. 어떤 승정원도 병이 났거나 부상 을 당했거나 또는 위험에 처한 사람이나 배를 도우는 경우가 아니면 배를 떠나서는 안 된다. 그러나 우연히 또는 헤엄치기 위해 배를 떠난 사람은 경기를 게속하기 전에 배 안으로 복귀하여야 한다.
재스타트 또는 재범주되어야 하는 경기
경기가 재 스타트 또는 재 범주된다면 어떤 배가 본래 경기에서 흑색기 규칙 이외의 어떤 규칙을 위반했다고 해서 경기에 참가시키지 않거나 또는 규칙 I, Z기 규칙에 의 한 것을 제외하고는 벌칙을 부과해서는 안된다.
제한시간
한 척이라도 규정된 코스를 범주하여 제한시간이 있다면 그안에 피니시했을 경우 모든 배는 경기가 중단되지 않는 한 채점되어야 한다. 어떤배도 제한시간 안에 피니시하지 못하면 경기위원회는 그 경기를 중단하여야 한다.
채점
일반 채점규칙
이 규칙들은 실행도고 있는 채점 방식에 관계없이 적용된 다.
스타트나 피니시의 실패
경기위원회가 어떤 배를 스타트나 피니시하지 못한 것으로 채점할때에는 그배를 항의할 필요가 없다.
피니시 후 리타이어하거나 실격 된배
어떤배가 피니시 후 리타이어하거나 실격될 때 그배 뒤에 피니시했던 각배는 한 순위씩 올라가야 한다.
버릴 수 없는 벌점
배의 시리즈 벌점을 계산할 때 하 나 또는 그 이상의 경기 벌점을 버려야 한다고 채점 방식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도 실격벌점을 버릴수 없다.
깨어지지 않은 동순위
배들이 경기 종료시 동 순위가 될때에는 그 순위와 바로 아래 순위위 점수를 더하여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 동순위가 된 배들은 상을 공동 보유하거나 똑같은 상을 받아야 한다.
배들이 시리 즈 종료시 동점이 되었으면 그 동점이 채점 방식에 의해 깨어지지 않을때 그 점수는 변경없이 최종성적이 된다. 동순위가 된 배들은 상을 공유하거나 똑같은 상을 받아야 한다.
경기 번호 매기기
경기는 완료된 순서대로 번호를 매겨야 한다.
배의 스타트 시간
배의 스타트 신호 시간은 스타트 시간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시리즈의 전부 또는 일부로부터 점수 삭제
어떤 배가 시리즈의 일부 또는 전경기의 성적으로부터 점수 삭제되는 벌칙을 받을때 다른 배들의 경기성적은 변경되지 않는 다.
채점기록의 줄임말
다음 약자들은 득점을 결정하는 상황들을 기록하는데 권고된다.
DNC : 스타트 수역에 나오지 않았다.
DNS : 스타트하지 않는다.
OCS : 스타트 신호시 라인의 코스쪽에 있었거나 스타트, 리콜항의 1번과 스타트 벌칙 I기 규칙을 지키지 못했 다.
DNF : 피니시하지 못했다.
RET 피니시한 후 리타이어 했다.
DSQ : 실격 되었다.
DND : 버릴 수 없는 벌점 때문에 버릴 수 없는 실격
RDG : 부여된 구제
ZPG : 주어진 Z기 벌칙
채점방식
보너스 점수 채점방식과 낮은 점수 채점 방식은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방식들이다. 보너 스 점수방식은 앞 6등에게 추가 점수를 준다. 왜냐하면 예를들어 14등에서 13등으로 올라가는 것보다 4등에서 3등으로 올라가는 것이 더 어렵기 때문이다. 이 방식은 많은 클래스 선수권대회에서 사용된다. 낮은 점수방식은 또한 선수권대회에 적합하고, 작은 선단 경기에 더 좋으며 사용하기도 쉽다. 이 두 방식은 주로 리개터를 위해 고안되었 으나 다른 시리즈에서도 채택될 수 있다. 범주지시서에 부칙 A의 보너스 점수방식이나 낮은 점수 방식이 적용될 것임을 명사하고 1에 규정된 내용을 포함하여 이 두 방식이 적용될 수 있다.
경기수 및 시리즈 점수
예정된 경기수와 시리즈를 성 립시키는 경기수는 범주지시서에 명시되어야 한다 각배의 시리즈 점수는 버릴수 없는 벌점에 의해 금지될때는 제외하고 가장 나쁜점수를 뺀 모든 경기 점수의 합계가 된다. 가장 낮은 시리즈 점수가 승자가 된다.
경기점수
경기에서 스타트하여 피니 시하고 그후 리타이어나 실겨되지 않은 배는 다음과 같이 채점된다. <표> 모두 다른 배들은 시리즈에 참가한 배 척수보다 하나 많은 피니시 순위의 점수를 받는 다.
동점
둘또는 그 이상의 배들 사이의 시리즈 점수가 동점이 될때에는 1 등을 많이한 배가 승자가 되며 그대로 동점이 깨어지지 않으면 2등을 많이한 배 또는 필요하다면 그 후 상위 순위가 많은 배를 승자로 하는데, 각 배의 시리즈 점수에 계산 된 점수만을 사용한다. 그래도 동점이 깨어지지 않으면 동점이 된 배들이 경기했고 서 로 다르게 점수를 받은 마지막 경기에서 이긴 배가 승자가 되며 각 배의 시리즈 점수 에 계산된 점수만을 사용한다. 이런 계산을 하는데 있어서 배가 순위와 맞지 않는 평 균 점수를 받게 된다면 부여받은 점수와 가장 가까운 순위를 가지는 것으로 간주하여 야 한다. 만약 배가 어떤 순위로 동점이 되면 그 순위를 가지는 것으로 간주하여야 한 다.
코스범주
배는 스타트하여 각 마크의 정해진 쪽을 올바른 순서로 지나가서 피니시하여 야 한다 그래서 스타트 후 피니시까지의 나타나는 줄이 항적을 팽팽히 당겨졌을때 정 해진 쪽에 놓이며 각 회항 마크에 접촉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배는 이미 피니시하 지 않았다면 이 규칙을 지키기 위해 어떤 잘못을 고칠 수 있다. 피니시한 후 배는 피 니시 라인을 완전히 지나갈 필요는 없다.
마크는 배가 마크의 시작, 경계, 끝이 되 는 가닥에 있을때에만 정해진 쪽을 가진다. 다만, 스타트 마크는 배가 스타트하기 위 해 스타트 라인 안쪽에서 스타트 라인으로 접근하고 있을때 정해진 쪽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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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공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