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색이 튜닝품 스테빌라이져고 검은색이 순정입니다.
메이커는 노코멘트입니다...^^
참고로 동호회내에서 거시기하게 판매되는 것은 아닙니다.
총평 : 그간 거의 모든 튜닝을 하면서 딱 하나 안한게 바로 앞뒤 스테빌라이져였습니다.
그닥 필요성을 느끼지도 못했고 또 묻지마표들로 인하여 부러지는 것도 봐왔고
잡소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경험하신다는 정보도 있었고...등등였습니다만
갑자기 하게 된 이유는 가만히 있는데 누가 옆구리를 찌른 것도 있구요^^
하게 되면 확실한걸 하지 싸고 좋은건 없다라는 진리를 누구보다 경험하는 중이라
이왕이면 이름값 있는 메이커로 알아보았으며 잡소리 부분 역시
추후 나게 되면 우레탄 부싱만 갈면 되기에 일단 질렀습니다.
현재 제가 장착한 제품은 아마도 전국 최저가로 장착이 가능하다라고 확신합니다.
장착은 청주에서 했습니다.
혹 모하비 차종 중 관심 있으시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타차종은 저도 물어봐야합니다.
또 할때 제대로 된 제품으로 한번에 하자가 스타일이라 앞뒤 세트로 하였습니다.
간혹 뒤만 하시고 앞만 하시고...는 개인취향이시니...^^
일단 청주에서 장착 후 국도를 이용해 가게를 들려서 다시 국도를 통해 집으로 왔습니다.
일부러 고속도로보다 도로가 안좋은 곳을 운행해보고자 국도로 왔습니다.
1차 후기로 짧게 평가를 요약해보면
(그전에 먼저 제 차량은 순정이 아니라 8가지 모든 오일 풀교환은 기본이고
맵핑,일체형 써스펜션,가변배기,20인치 휠타이어,앞뒤 브레이크 튜닝...등 튜닝차량이기에
같은 제품도 차량 상태와 개인취향에 따라 다르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1-중고속 직진주행시 핸들에 손을 얹었을때 묵직하니 안정성이 좋아졌습니다.
1-가장 기대를 가졌던 급커브나 고속주행시 코너링이 좋아졌습니다.
1-위 코너링시 노면이 안좋을때 상하로 울렁되는 바운딩 증상이 줄었습니다.
1-교각 진출입시 노면과의 불일치로 덜컹되는 음이 저음으로 좀 더 바뀌었습니다.
급작스레 나타나면 앞뒤 바퀴가 텅텅~하고 교각 진입하고 나올때 또 텅텅~하면서 나오는데
그 소리가 좀 더 덩덩~식으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1-그런 코너링시와 최고속 직진시 핸들링이 좀 더 묵직해졌습니다. 즉 단단해?졌습니다.
주행 중에도 핸들을 살짝살짝 움직여보면 장착전에는 미세하게 좌우로 움직이는데
장착 후에는 좌우 움직임을 줘볼려고 핸들을 움직여보면 좀 더 힘이 들어가게 단단?해졌습니다.
1-주행시 갑자기 나타나는 포트홀같은 노면 패인 곳이나 웅덩이처럼 울~렁거리는 곳을 지날때
모하비의 가장 단점? 중 하나인 우당탕 소리가 좀 더 저음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며
울~렁거리는 도로를 지날때도 바운딩 여운이 줄었습니다.
1-저속 주행시 요철을 통과할때 마치 순정에서 일체형 써스펜션을 처음 했을때처럼
잔 바운딩이 더 줄었습니다.
요부분이 코너링 달라짐과 더불어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달라진 부분입니다.
1-혹시나 했지만...당연히 새제품이니 잡소리는 없습니다.
1-단지 단점이라면 단점인데요...
노면에 이물질이 있는걸 더 자세히 느끼게 됩니다.
마치 타이어 싸이즈를 60 싸이즈에서 40싸이즈로 인치업했을때
길바닥 모래 밟는것도 느끼듯이 노면의 이물질을 더 느끼게 됩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생각나는대로 1차 후기입니다.
아직
급차선 변경이나 급제동시의 좌우쏠림...등은 테스트전입니다.
며칠 더 타보고 2차 후기로 올리겠습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첫댓글 하비카페에 두리뭉실 장착후기해놓으셔서 수사하고갑니나 스테빌라이져였구나 전앰보하신줄알았습니다 스테빌라이져는잘모르겠어요 순정과 튜닝을 수고하세요 조망간오일갈러방문드리겠씀다
ㅎㅎ.넹~^^
그래서 튜닝용품은 참 힘들죠...
스테빌이 가격대비
저한텐 좋던싫던 변화폯은 좀 있습니다.
엠*는 공짜면 모를까...안합니다요...
베라는 후륜만 있던데...^^
전륜도 있는걸로 아는데요?
아마도 뉴트럴로 만들기 위해 후륜만 했을겁니다.
전 쏘알인데 후륜에만 하는 걸로 만족합니다.
저도 예전에 장착했었죠 네**크 제품
처음에 장착하고 뭔가 묵직하고 단단해진 느낌 고속도로에서 안정감을 받았죠
근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익숙해 졌는지 이젠 감흥이 없어요ㅜㅜ
그래서
든자라는 몰라도
난자리는 안다고...
막상 순정으로 돌아가면 아차..싶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