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기 |
일정 |
주제 |
과목 |
세부내용 |
강사 |
1 (5H) |
미정 |
청소년 비전 리더십 |
Start |
- 청소년의 문제점과 난관 - To do is to be~! |
안병재 |
Choice |
- 창조화 시대와 핵심 인재상 - 두려움과 용기의 법칙 |
안병재 | |||
Visoin |
- 자부심과 긍지 충전 - 비전을 위한 3가지 난관 |
안병재 | |||
Action |
- 때를 기다리지 말고 때를 만들어라 - 청소년 비전 Game |
안병재 | |||
Mentor |
- 청소년의 멘토 되기 - 청소년 비전 코칭과 상담 해법 |
안병재 | |||
2 (5H) |
미정 |
학습 동기 부여 |
학습 동기부여의 비결 |
- 동기부여의 이해 - 동기부여의 4요소(이성/감성/재미/꿈) |
서상훈 |
학습 동기유발 전략 |
- 동기부여 환경 만들기 - 학습 동기유발 성공 사례 |
서상훈 | |||
에듀테인먼트와 Fun 학습법 |
- 퀴즈로 풀어보는 공부의 원리 - 수업이 즐거워지는 게임과 스팟 |
서상훈 | |||
자기주도학습의 이해 |
- 자기주도학습 정의와 14요소 - 학습의 원리, 공부공식과 완전학습 |
서상훈 | |||
자기주도학습 전략 |
- 1년 학습계획 세우기(방학/평시/시험) - 3단계 학습법(예습/수업/복습), 플래너 |
서상훈 | |||
3 (5H) |
미정 |
상담 코칭 |
자기와의 대화 |
- 자기인식(에니어그램 기질분석) - 에니어그램 유형별 워크숍 |
오수진 |
사명 선언과 미리 가보는 미래 |
- 사명의 이해와 내 삶의 수레바퀴 - 미래의 나에게 쓰는 편지 |
오수진 | |||
삶의 목표 세우기와 시간관리 |
- 버킷 리스트, 감정 정화, 감정 인식 - 시간 패턴 성찰과 우선순위 정하기 |
오수진 | |||
미래 비전 |
미래를 준비하는 작은 아들 사례 |
- 미래 환경변화와 미래사회의 모습 -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성공사례 |
안계성 | ||
미래의 주인공으로 만드는 10가지 비결 |
- 진정한 자신의 비전을 꿈꾸게 하기 - 구체적인 인생설계도를 갖게 하기 |
안계성 | |||
4 (5H) |
미정 |
꿈 비전 |
꿈 찾기와 꿈 가꾸기 |
- 꿈의 천적, 자신의 현실점검 - 선택과 집중의 조력자 |
김미수 |
꿈 키우기 |
- 성취와 도전의 동반자 - 사례 중심 스토리텔링 |
김미수 | |||
청소년 비전 전문가의 사명과 자세 |
- 청소년 비전 전문가는 빛 - 행동하는 멘토, 존경 받는 멘토 |
김미수 | |||
자기 주도 학습 |
시험의 기술과 카드 학습법 |
- 시험의 정의와 시험장 필살기 - 3단계 카드 학습법(단어/개념/시험) |
하혜정 | ||
집중력 향상법과 정리의 기술 |
- 만점자세, 특정글자 찾기, 스톱워치 - 완전학습 노트, 마인드맵 노트 |
하혜정 | |||
5 (5H) |
미정 |
인성 교육 |
인성교육의 이해 |
- 인성교육은 왜 필요한가? - 인성교육은 모든 교육의 시작점 |
김미양 |
미덕의 언어 이해 |
- 긍정 관점으로 바라보기 - 미덕의 언어로 성장하는 자아 |
김미양 | |||
미덕의 언어 활용법 |
- 미덕의 언어로 소통하기 - 미덕의 언어로 리드하기, 비전세우기 |
김미양 | |||
버츄 |
미덕의 언어로 말하기 배움의 순간 인식하기 |
- 버츄 인터뷰와 인교감 기법(ACT) - 버츄 샐러드와 꼬리표 떼기 |
정혜경 | ||
미덕의 울타리 치기 정신적 가치와 동반 |
- 영감의 산책과 미덕의 방패 - 크로스 토크와 닫힌 질문, 열린 질문 |
정혜경 | |||
6 (5H) |
미정 |
진로 코칭 |
진로의 이해와 중요성 |
- 진로 관련 교육 동향 분석 - 최신 진로교육 사례 분석 |
김혜자 |
진로의 기본 이론 |
- 특성요인 이론과 홀랜드 성격유형론 - 슈퍼의 진로발달이론, 크롬볼츠 이론 |
김혜자 | |||
진로교육의 목표와 진로활동 사례 |
- 직업세계 이해와 의사 결정능력 - 진로 발달 단계와 인터넷 활용법 |
김혜자 | |||
뇌과학 |
뇌과학의 이해 |
- 두뇌의 역할과 변화, 신경전달 물질 - 두뇌의 연령별 변화와 호르몬 순환 |
고영훈 | ||
뇌과학과 독서학습법 |
- 지능의 형성과 독서의 효과 - 장기기억의 형성과 구조, 감정코칭 |
고영훈 | |||
7 (5H) |
미정 |
입시 코칭 |
대학입시의 이해 |
- 입시 용어 이해 -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의 이해 |
장문성 |
대학입시의 기초 |
- 시기별, 계열별 모집 인원의 이해 - 전형 요소별 모집 인원의 이해 |
장문성 | |||
대학입시 성공 전략 |
- 전형요소별 특징, 최신입시정보 분석 - 상황과 여건에 따른 맞춤 전략 |
장문성 | |||
현장 교육학 |
자기주도학습의 교육학적 이해 |
- 교육의 개념과 자기주도학습 이론 - 자기주도학습자의 특성 |
유병훈 | ||
자기주도학습의 구성요소와 교수원리 |
- 동기적, 인지적, 행동적 차원 - 교육방법적 원리와 교수학습 전략 |
유병훈 | |||
8 (5H) |
미정 |
수험 학습 코칭 |
성공학습을 위한 통찰 |
- 학습성공의 핵심요소 - 학습능력 향상 비결 |
박의석 |
학습능력과 성적 |
- 성적의 구성요소 이해 - 주의집중력의 중요성 |
박의석 | |||
공부시간과 성적 |
- 절대 공부시간의 이해 - 시간과 에너지 |
박의석 | |||
학습 결손 |
- 학습 결손의 이해 - 학습결손 문제해결 방법 |
박의석 | |||
학습 기술 |
- 이해와 기억 - 문제해결의 원리 |
박의석 |
[참고] 본 과정은 내실있는 과정 지원과 도움을 드리기위해 참가 인원수에 따라 장소와 일정이 변경될 수 있기에 참가자가 1차 확정되면 별도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5. 강사 소개
안병재 교수
-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최고명강사과정 주임교수
- 한국강사육성센터 원장
- 청소년 비전 프로그램 개발자
- 배나섬(배우Go 나누Go 섬기Go) 포럼 멘토
- 대한민국 명강사 대상 수상(2009 한국 HRD 협회)
박의석 소장
- 마이다스 학습법 연구소 소장
-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자기주도학습 전문가과정 주임교수
- KBS <세상의 아침> 학습법 자문(출연), 강남 구청 수능 인터넷방송 학습법 개발
- 서울시교육청, 강남교육청, 강원교육청 자기주도학습 교사 직무연수 강사
서상훈 소장
- 한국진로학습코칭센터 소장
- 전, 청소년커리어코치협회 자기주도학습 전문가과정 운영
- 전, EBS 라디오 <직장인 성공시대> 성공학습코치, 대구방송, 중앙일보 TV 출연
- 2009 헤럴드경제 신한국 이끄는 리더 선정
- 2013 (사)한국강사협회 명강사 선정
오수진 대표
- (주)런포코리아 대표이사
-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매뉴얼(지상사/공저), 준비철저 초등 시험 공부법(북스마니아/공저), 공신 카드 학습법(손바닥공간/공저)
- 버츄 FT, 비폭력대화 강사, 색채치료사, 청소년 코칭, 자기주도학습법 코치
김미수 대표
- (주)리더스 아카데미 대표
- 경상남도 관내 초등학교 17년 근무
- (사)좋은학교 운동연합회 경남지부 기획위원장
- 경남교육청 부자캠프, 교사 직무연수, 각 구청, 기업체 교육 강사
김미양 강사
- 대흥중학교 교사
- 이음부모교육 전문지도자, 에니어그램 청소년진로비전전문가
- 숭실대학교 사이버연수원 청소년비전전문가 과정 초빙교수
- 학부모진로아카데미, 신규교사와 상담교사 연수 강의
안계성 센터장
- 소셜비전개발센터 센터장
- 숭실대 청소년비전전문가과정, 이화여대 커리어전문가과정 강사
- 서울시/인천시/경기도 교육연수원 진로교사/교감/교장 연수 강사
- 대한적십자사 RCY 단원 및 지도교사 비전리더십 강사
- “내가 꿈꾸는 비전이 나를 만든다” 저자
하혜정 강사
- (주)런포코리아 교육실장
- 공신 카드 학습법(손바닥공간/공저), 준비철저 초등 시험 공부법(북스마니아/공저)
- 동화구연 지도사, 2008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주최 색동어머니회 동화구연 대회 2등 수상
정혜경 강사
- (주)런포코리아 연구실장
- 공신 카드 학습법(손바닥공간/공저), 준비철저 초등 시험 공부법(북스마니아/공저)
- 국가상훈편찬위원회 편집담당, 독서논술교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김혜자 회장
- 청소년커리어코치협회 회장
- 전, 이화여대 평생교육원 청소년커리어코칭 전문가과정 주임교수
- 경기도교육청 진로지도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장문성 이사
- 중앙학원 평가이사
- 전, G7센터 소장, 라온 입시전략 연구소 소장
- 고1 학습 완전정복(북오션/공저), <천재교육 테크노 문제집 지구과학>, <천재교육 베이직 4% 고1 과학> 등 저술
유병훈 원장
- LK리더십아카데미 원장, 학습코칭연구소 대표
- 경북과학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외래교수
- 영남사이버대학교 상담복지학과 외래교수
- 경북교육청, 대구교육청 연수 강사
- ACE 창의 인성 함양 교수법 개발
고영훈 소장
- 뇌과학 전문 작가, 화가, 멘토브레인 연구소 소장
- <전교 꼴찌, 서울대 가다>, <중학생을 위한 서울대 공부법>, <내 아이를 위한 두뇌 사용 설명서> 등 저자
- ‘풀잎 대안학교’ 이사, ‘에듀메디컬센터 EMC’ 자문위원, ‘국제청소년문화학술교류협회’ 교육위원,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미술아카데미’ 지도교수
|
첫댓글 9기 유현심 신청합니다.
멋진 동기 선생님들이 교수님으로 참여 하시는군요...
학업부진시 개별지도까지? ㅎㅎ
기대가 큽니다~
유현심님과 함께 하고픈 저도 무조건 신청합니다 ^^
놀라움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프로그램, 강사님들을 접할수 있다니 무한 감사입니다.
영광입니다 연구원님~~
저와 함께 하고프시다니... 그 대목에 감동하는 저는 정말 감성형인가 봅니다 ㅎㅎ
저도 연구원님과 함께라 기쁘고,
최고의 강사진과 프로그램!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ㅎㅎ
최고명강사과정 졸업 및 재학생에게는 특별 혜택이 있답니다. 최고명강사고정 출신은 주임교수연구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고명강사과정 출신들이 많은 곳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는 전문가님의 응원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 이대 최고명강사과정은 진로까지 함께 개척 해주시는 '아버지 교수님'이 계셔서 누구나 간절한 꿈만 있다면 멋진 성공스토리를 써갈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저도 누군가의 꿈이 되고 싶습니다!
성공적인 과정이 되기를 기원하며 공유합니다~ 정영희 연구원님과 유현심 강사님은 1~2 등으로 신청을 해주셨기 때문에 제가 특별 관리 들어갑니다~ 화이팅~! ^^
호레이~~~~~♥♥♥
이런 기적 같은 일이...
특별관리 미리부터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신청해요~~ 저도 특별 관리 부탁..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