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
1-핸들입니다.
핸들 가죽 질감은 똑같습니다. 살짝 미끄러운 맛이 납니다.
열선버튼을 켜 봅니다.따땃합니다ㅎㅎ
기존 15년식은 어느부분은 진짜 뜨거울 정도로...이거 뭐이래...할 정도로 뜨겁다가
서서히 온도가 내려 시간이 지나면 OFF가 되는데 반해
이번 더뉴 모하비 열선은 그에 비하여 뜨겁지 않습니다.
적당하게 뜨듯하니...참 좋습니다.
제 모하비 생각하고 만지면 이게 열선이 되는거지 마는건지...ㅋㅋ
그립감은 뭐 그놈이 그놈입니다.
허나 버튼으로 조절하는게 핸들 아래서 모두 위로 올라와 적응이 쉽지않습니다.
정차시나 주행시 모두 핸들링은 부드럽습니다.
제 기준에는 결코 무겁다라는 생각이 안듭니다.
속도감흥인지 아닌지 모르겠으나 만약 감흥형이라고 하더라도
주행 중 핸들을 가지고 살짝 놀아보면 어? 이게 무슨 감흥형...ㅡ.ㅡ
이런 말이 나올정도로 아주 가볍고 부드럽습니다. 무게감 없습니다.
2-차선이탈 경보등.
이 기능을 설정해 놓으니(계기판에 해당 기능이 표기가 됩니다)
차선이란 차선은 모두 깜빡이 안키면 딩동~하고 경고등을 울립니다.
그것이 직진이던 커브건 추월이던 갓길이던 가리지 않습니다.
깜빡이 안키고 변경하면 여지없이 울립니다.
허나 제 개인적으론
알림이 울릴려면 좀 앙칼지게 경고음답게 울리던가 해야지
좀 떠들거나 오디오를 키고 가면 경보음이 뭍힐 정도로 소리가 작습니다.
3-착좌감.
만져보면 유로5 시트보다 조금 단단해 보입니다.퀄팅시트?
암튼 보기에는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막상 앉아보면 기존과 뭐가 달라진지 모르겠습니다ㅎㅎ
대신에 기존에는 시트가 울어서 보증 받기도 좋았는데
이건 그런 부분서 아무래도 주름이 있어 쉽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차라리 막타다가 보증 받으세요.
그 외 다른 점 :
선루프 가리개가 뻑뻑합니다.
제 차는 스므스하게 열리는데 이건 힘을 줘야 합니다.
써스펜션 :
이부분이 아마 제일 궁금한 부분이 아닐까...합니다.
이번 유로6가 에어써스가 빠지는 바람에 결국 기존의 KV와 비교는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고
같은 타입의 써스인 유로5 QV를 두대째 타는 저로서는 극명하게 비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존 유로 5 모델 중 KV보다 QV가 승차감은 더 좋다라고 보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결론적으로 승차감...*망입니다.ㅡ.ㅡ
뭐 기아에서는 많은 개선이 이뤄졌다고 말할지 모르나
주행 중 차성변경시 나타나는 좌우 롤링이나
지긋하게 움푹 패인 곳을 지날때 나타나는상하 바운딩 후 여운..아...제입에서 좋은말 안나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15년 8월 출고인 체 차보다 더한거 같습니다.
그때의 순정장태 승차감을 생각해보면 말이죠.
고속커브때도 조금 쏠립니다.
허나 직빨은 굉장히 훌륭합니다.
비록 속도계 바늘은 더이상 올라갈 곳이 없는...죄고속을 가리키지만
앞이 뻥 뚫린 직진상태에서는 굉장히 안정감이 있습니다.
속도감 자체를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요철 통과시나 포트홀...등에서 가장 민감한 우당탕 현상들...
이건 확실히 소리가 줄었습니다.
소리는 줄었지만...즉 부드럽게 넘어는 가는데 울렁임이 있습니다.
단단함보다는 부드러움에 촛점을 둔거 같습니다.
특히 후륜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역시 에어써스보다 스프링 타입이 더 좋습니다ㅎㅎ
반면에 전륜은 이런 썅...제입에서 좋은말 안나옵니다.
요철이나 우당탕 구간 통과시 전륜은 좀 불안하고 롤링도 있지만 그나마 후륜이 카바해줍니다.
진짜 전륜은 고속주행 중 좌우 쏠림도 그렇고...
너무 부드럽게 세팅이 된거 같습니다.
주행감 :
아....진짜 안나갑니다.
지금 제 차량과 세팅이 다르기에 제 차량은 제껴두고
종종 오시는 8단 순정 회원분들 차량을 시운전하면서 해보는 방식대로 운전하는데
아...와...캬...휴....
진짜 안나갑니다...ㅡ.ㅡ.
뒤에서 누가 땡기는거 같고 뭔가 꽉 막힌 느낌입니다ㅠㅠ
유로5 순정들은 그래도 악셀 꾹 밟으면 쫙 뻗는 맛이 있는데
이건 타이밍도 느리고 그 맛도 현저히 덜합니다.
발바닥 아무리 비벼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긋히 조용하게 스무스하게 운행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만족하실 겁니다.
즉작적인 반응도 좀 느리고 뻗는 맛도 좀 그렇고...
제 차 순정일때 이정도는 아녔는데...입니다.
좋은건 있습니다.
아주 조용합니다ㅎㅎ
노면음 잘 억제되었고 풍절음 역시 잘 막은거 같습니다.
오디오 안키고 일반적인 100~140키로 주행 중 정숙성은 제 차보다 좋습니다.
특히 풍절음이 잘 카바됩니다.
저 작은 소리로 이야기도 가능합니다.
8단 미션 :
이놈도 결국 충격 있습니다.
냉온간시를 가리지 않고 정차시 N에서 R 또는 N에서 D로 변경시 살짝 튕깁니다.
이게 온간시에는 나타나지 말아야 하는데
시승차가 오는 동안 열을 받은 상태인데도 나타납니다.
이부분은 제 차보다 더 합니다.ㅡ.ㅡ
추후 또 솔밸브 업글이 되지 않을까...예상해 봅니다.
일단 움직이면 변속감은 부드럽습니다.
왜 이 증상을 못잡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에이 참내...
기존 모델들보다는 확연하게 적어 누구는 정상이라고 이야기할지 모르나
제 기준에는 지극히 비정상입니다.
그러면 그런 현상이 거의 없는 차가 비정상이니까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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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와 진짜빡시게타시네요 ㅋ 순정쇼바불안해서힘들텐데
고속 중 급차선 변경은 목숨 내놓고 해야 됨...ㅡ.ㅡㅋㅋ
써스펜션은 일단 좋아졌나보네요~
광고 중 1500rpm 에서 고토크를 낼 수 있다라는 내용이 있는데
초반굼뜸이 훨 좋아지겠구나 생각했는데 아닌가보네요...
좋아지긴 개뿔...더 안나감...ㅠㅠ
써스는 전륜이 *망...ㅠㅠ
15년형이 가성비로 더 낳다는 말씀이시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