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222_김진표OUT_보도자료.hwp
보도자료
수신 : 각 언론사 정치부`사회부 기자
발신 : 수원촛불 온라인커뮤니티 <여기는 수원시민광장 cafe.daum.net/swnomadcow>
문의 : 031-213-2105 / swcandle@gmail.com (다산인권센터 박진 017-268-0136)
트위터 : @swcandle
수원촛불시민들, 김진표·남경필 심판에 나서겠다.
민주통합당 김진표 공천반대 수원시민 1천인 선언운동 및 새누리당 남경필 낙선운동 선포
우리는 온라인 커뮤니티 <여기는 수원시민광장 cafe.daum.net/swnomadcow>(회원수 708명)의 회원들이며, 2008년 5월부터 광우병위험 미국산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을 들어온 수원시민들입니다.
우리는 한미FTA 비준안 통과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민주통합당 김진표 의원(수원 영통구)와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수원 팔달구)에 대한 심판에 나서겠습니다.
<여기는 수원시민광장>회원들은 지난해 12월 21일 남경필 의원 출판기념회와 1월 10일 김진표 의원 출판기념회 장소에서 ‘한미FTA 날치기 통과 규탄’과 ‘한미FTA 폐기’를 촉구하는 피켓시위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특히 민주통합당 김진표 의원은 과거 노무현 정부 시절 법인세 인하 등의 감세 정책, 부동산 분양원가 공개 반대, 골프장 무더기 건설, 국립대 법인화 시동, 등록금 인상 방조, 한미FTA 적극 추진에 이어 민주당 원내대표로서 한나라당과 KBS 수신료 인상안, 한미FTA 비준안, 국회 등원 야합과 론스타 국정조사 무산 등을 주도한 사실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명박이 통치하는 지난 5년간 매주 수요일 한번도 촛불을 꺼뜨리지 않고 이 사회 민주주의를 위해 거리에 서 있었습니다. 우리가 지키고 싶었던 것은 정치 모리배들에 의해 나락으로 떨어지는 인간의 존엄성, 민중의 생존권, 표현의 자유, 그리고 우리 자신들의 자존심이었습니다. 그런데 김진표와 남경필은 그런 시민의 마음을 정면에서 저버리고 한국 사회를 부자들의 곳간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 사회를 어지럽히는 이들 정치인들을 지역 시민들의 이름으로 4월 총선에서 심판하겠습니다. 우선 공천 단계에서부터 반대여론을 모아나가기 위해 1인 시위 및 ‘김진표 공천반대 수원시민 1천인 선언운동’을 22일부터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미FTA 날치기 통과의 1등공신’인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에 대한 심판운동도 함께 진행하겠습니다. 한미FTA는 최소한의 절차적 요건도 갖추지 못한 명백한 반민주적인 통상 쿠데타이며, 용납될 수 없는 주권포기행위이고, 특히 국민이 부여한 입법권한을 날치기입니다. 남경필은 외교통상위위원장으로써 날치기 통과의 주역으로 지역유권자의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민주통합당 공천 전 까지 김진표 공천반대 수원시민 1000인 선언운동에 나서겠습니다.
△수원지역 양식있는 시민들의 힘을 모아 김진표, 남경필 낙선을 위한 모든 활동에 주력할 것입니다.
△이후 활동은 수원촛불트위터(@swcandle)과 카페를 통해 계속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 수원촛불 온라인 커뮤니티 <여기는 수원시민광장>은 2008년 5월부터 현재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수원역에서 촛불을 들고 있는 수원시민들의 자발적 모임입니다. 광우병 위험이 있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부터 시작된 수원촛불은 4대강 사업, 용산참사, 언론장악, 희망버스 등 이명박 정부의 친재벌, 반환경, 반노동자 정책에 대해 문화제와 서명운동 등을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다.
(http://cafe.daum.net/swnomadcow 참조)
민주통합당 김진표(수원 영통구) 국회의원 공천 반대
수원시민 1000인 선언운동
민주통합당 김진표는 과거 노무현 정부 시절 법인세 인하 등의 감세 정책, 부동산 분양원가 공개 반대, 골프장 무더기 건설, 국립대 법인화 시동, 등록금 인상 방조, 한미FTA를 적극 추진했습니다. 또한 민주당 원내대표로서 한나라당과 KBS 수신료 인상안, 한미FTA 비준안, 국회 등원 야합과 론스타 국정조사 무산 등을 주도했습니다. 우리는 민주통합당이 김진표를 공천하는 것이 바로, 우리 사회 경제민주화와 국민의 생존권, 나라의 미래를 말아먹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유권자 심판의 선언을 받습니다. 선언은 민주통합당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만일 민주통합당이 김진표를 공천할 경우, 본격적인 낙선운동에 나설 것을 천명합니다.
첫댓글 자, 김진표 남경필 그리고 선거법과도 싸웁시다~~~~ 아자~~~~ 보도자료 배포하고 오늘부터 서명운동 시작입니다.
서명용지 각자 가지고 다니면서 주변에 있는 수원시민분들에게 서명을 받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