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인천청라지구에 테마파크 쇼핑몰
백화점·마트· 아웃렛 이은 승부수
정용진 "쇼핑+여가 원스톱 서비스"
신세계가 인천 청라 국제도시에 복합쇼핑몰을 짓는다. 특히 청라 복합쇼핑몰은 놀이공원까지 들어간 종합 쇼핑·레저공간으로 조성된다. 신세계 고위관계자는 30일 "이르면 10중순께 청라 국제도시 내 복합쇼핑몰 건립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인천시와 맺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라 복합쇼핑몰에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비롯해 영화관과 공연장 등 각종 문화공간과 놀이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는 신세계가 추진하는 '교외형 복합쇼핑물 사업'의 하나다.
청라 복합쇼핑몰의 특징은 놀이공원이 들어온다는 것이다. 신세계측은 "중국과 가깝다는 인천의 특성상 놀이공원을 좋아하는 중국 관광·쇼핑객을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는 현재 미국의 몇몇 놀이공원 전문회사들과 청라 입주 운영을 논의하고 있다.
청라 국제지구에 짓는 쇼핑몰의 크기와 투자 금액등은 정해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청라 복합쇼핑몰에 놀이공원이 들어서는 만큼 롯데월드가 있는 잠실 롯데타운과 비슷한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추기:2011년 10월 1일(토) 중앙일보 경제(16면)에서 접한 기사내용입니다./ 크리스탈
첫댓글 모처럼 좋은 소식 접하고 무척 기뻤습니다. 머지않아 인천관내 선생님들 학생인솔(버스대절)해서 서울 잠실(롯데타운)까지 가는 수고로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실은 계양산자락에 미국 "디즈니랜드"와 같은 꿈의 놀이동산이 생기길 바랐는데...
발전 좋지요.혹여 부작용이나 불평은 없을까여?
인천시정 부도직전이라는 이야기 들었습니다. 인천광역시 自活 위해서도 수도권 시민들 찾아오는 인천 인프라 조성해야 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있으면서도 특정환경단체 및 정치인들때문에 뒤처지는 인천 정말 딱하고 속상합니다.
좋군요! 정말 놀이기구하나타러가는데 잠실까지 너무멀고..ㅜㅜ 부작용없이 좋은 발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