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 :모하비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16000
사용한 제품 이름:하도 맥시멈 스페셜(끝판왕 첨가제)
사용 후 운행키로수:4일째
사진(옵션) :
총평 : 하도 첨가제 중 맥시멈이란 이름이 붙은건 스페셜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복원제로의 성능이 강화된 제품이라는 것이며
엔진,미션,기어...등 분야별로 맥시멈 제품이 있습니다.
작업한 맥시멈 스페셜은 기존의 제품들하고는 생김새부터 극명하게 틀린 제품으로
용량이 무려 1쿼트(약 950미리)짜리로 엔진오일 1리터를 대신합니다.
따라서 엔진오일 총량이 적은 차량이라던가 신차 출고 후 누적키로수가 적은 차량은
사용해보고 싶어도 해드리지 않는 제품이기도 하며
그간 작업하신 분들의 피드백을 종합해보면
작업 조건이 되는 차량에 작업시에는 그 효과가 탁월하게 나타난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맥시멈의 키포인트인 복원제로서의 성능을 발휘하게 하는
내용물 중 알갱이의 양이 상상 초월로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많이들 사용하시는 신상 트윈터보 맥시멈에 비해 가격은 거의 2배이지만
액기스인 알갱이의 양은 2배 이상이 포함된 끝판왕급 첨가제가 되는 것으로
제 차의 운행패턴상 키로수는 비록 16000키로라지만 그 이상의 키로수를 운행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판단하에 작년부터 사용해볼려다 신차라 사용해보지 못하고
결국 해를 넘겨 이제서야 작업하게 된 것입니다.
http://cafe.daum.net/twomanoil/QfIv/1819
==> 지금 사용하는 오일인 커스텀 특화오일 레드씨드 레이싱에 대한 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바라던 스타일과 잘 매칭되는 성능이 나와 만족하며 타고 다니다가
며칠전에 1리터를 빼고 맥시멈 스페셜을 주입하였습니다.
그 후 서울과 수원을 다녀오고 출퇴근을 하냐고 600여키로를 운행 중이며
주입 후 500여키로 동안은 속칭 약발 좀 받게 릴렉스하며 운전하냐고 애 좀 먹었습니다ㅎㅎ
주입 후 현재 가장 달라진 점은 3가지입니다.
1-정차시 엔진음은 넣기 전이나 지금이나 귀로 듣는바는 큰 차이가 없는거 같은데
일단 움직이기 시작할때...출발하면서부 1~4단까지이자 속도로는 0~60키로 이하에서의
엔진음이 더 차분해졌습니다.
이거참 글로 표현하기가 어려워 뭐라고 써야하는지 마땅하게 생각이 안나지만
분명하게 엔진음이 차분해진건 맞습니다ㅎㅎ
2-그상태로 운행하다가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중속(속도계 80~140키로)에서의
엔진음 역시 위 링크글의 1차 후기때보다 조용합니다.
아무 소리도 안납니다ㅎㅎ
마치 바로 전에 사용했던 하도 럭셔리 드라이브 5/40처럼 말이죠.
음악을 끄고 일부러 엔진음을 들여볼려도 잘 모르겠습니다.
1번 부분에서는 소리 파형?이 틀려졌다라고 보면
2번 부분에서는 소리 자체가 적어졌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번을 토대로 감히 짐작하건데
이게 맥시멈의 효과란 말인가?라고 되뇌어 봅니다.
몇년전에 맥시멈 사용해봤을때보다 느낌이 더 좋습니다.
3-중고속에서의 가속력이 넣기 전보다 한층 부드럽고 빠르게 가속이 됩니다.
오일성향이 조금 바뀐거 같습니다.
이게 오일빨이 안착이 되어 그런건지...복원제의 효과인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맥시멈 스페셜을 주입 후 달라졌으니 아무리 오일빨이 안착이 되어 그렇다고 하는거보다는
맥시멈의 효과가 더 크게 작용하는게 아닐까...합니다.
마치 끝판왕 오일 중 하나인 레드씨드 GT@ 5/40처럼
부드럽고 빠르게 가속이 된다라는 것이죠.
요건 참 의아한 결과이자 미쳐 생각하지 못한 변화입니다.
가격이 ㅎㄷㄷ한만큼 보약 중에서 꽤 비싼 보약이 되겠지만
차량을 아끼시면서 년식이 있고 키로수가 좀 된 차량에는
오일 가격을 살짝 다운하더라도 딱 한번은 사용해볼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 유광재오일 카페내 직접 작성한 글과 사진은 모두 상표법에 의해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퍼갈때는 반듯이 출처를 밝히시기 바라며 내용 전문을 퍼가시기 바랍니다.
임의대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여 작성자의 의도를 벗어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뉴텍 UW+@,뉴텍 NC-00,커스텀,뉴웨스트 온리원,뉴웨스트 ONLY ONE,뉴텍
NC+@,,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레드씨드,RED
SEED,레드씨드@,사드,SARD,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오토미션오일,애쉬
fse,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NAG1,NAG2,7g-tronic+,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NS-3,애쉬 VFS,독점,뉴텍
NC-60,베리티,VERITY,레드씨드 GT@,오메가 데모닉,DCTF,파워쉬프트6단,포커스,포드,토러스,멜콘V,하이브리드,올뉴 제네시스,에쿠스
VI,에쿠스 리무진,말리부 디젤,유로6,임필라,젠3 미션,젠2 미션,맥시멈 트윈터보,보레고,순환식,익스플로러
첫댓글 저도 넣어봤던 포탄이네요.
2500rpm이하 유지하느라 몸에 사리 나올뻔..
옛날에 작은거 부터 포탄까지 넣어본 바로는, 가장 크게 달라지는건 엔진의 정숙함이었습니다. 정숙하고 부드러움(이거 넣었다고 끝판왕 오일 넣었을때처럼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는 사람은 없겠죠?). 운행키로수가 적거나 고가 오일을 사용하는 차에는 비추고 사장님 말씀대로 키로수가 많은 차량 그리고 중저가오일 넣을때 딱 한번 사용 추천합니다. 그 이후는 좋은 오일로 관리해 주면 될 듯.
어쩐지..천천히 수원을 다녀온 이유가 있군요..^^;;
저도 이번꺼전에 넣어봤는데 속도 rpm신경쓰느라 죽는줄 알았지만 효과는 좋더군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