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음체질은 위장의 기능이 제일 강하고 방광의 기능이 제일 약하다.
금양과 토양의 합집합이 토음이다.
이 체질은 매우 귀한 체질입니다.
특이한 것은 이 체질 환자는 드물게 있습니다, 특징이 별로 없고 애매한 점이 많읍니다.
위장에 열이 많고 페니실린 중독에 걸리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위장에 열이 많아서 복어알을 먹고도 죽지 않고 오히려 병이(암 등등) 치료됩니다.
거의가 다 위장병을 가지고 있고, 위가 너무 강해서 위장병이 생깁니다.
성격
토양체질은 겉으로 급하고, 토음체질은 속으로 급하다. 속으로 안 나타난다. 속으로 굉장히 당황 한다.
급하고 경솔하여 무슨일 이든지 빨리 시작하고, 빨리 끝내고, 한가지 일을 끝내야 다른 일을 착수하고
골치 아픈 것을 싫어하는 단순한 성격이다.
겉에서 보면 피부가 희어 얌전한 것 같으나, 속에는 불덩어리의 성격을 갖고 있어, 불의를 보면 못참는 강직한 성격으로
의리의 사람이다. 다정 다감하여 상대방이 뉘우치면 쉽게 용서하고 동정심을 발휘한다.
솔직 담백하고 가식이 없어 꾸밈이 없고, 아부하는 것을 싫어하고, 오락에는 소질이 없는 체질이며 판단력이 뛰어나
직감이 적중하는 능력이 있고, 욕심이 없어 돈 보다는 명에욕을 더 희망하는 심성을 가지고 있다.
병증
김만 먹어도 얹힌다. 물만 먹어도 체한다. 토양, 토음체질은 집안 식구들이 다 머리 아픈 병이 있다.
이것은 위장성 두통이다.
위장병,변비가 많고, 두통 피부질환이 많다. 속이 쓰리기도 하고 복만감도있다.
위장의 정체감이 많고, 정체되면서 안 내려간다. 속이 쓰리면서 꽉 막한것 같다는 것을 호소
겉은 차나 속에는 열이 있어 냉수를 좋아하고 변비가 잘되며 소주, 고추, 매운 음식을 먹으면 배가 아파하며 설사를 한다.
여름은 견디기 힘들어 하고 신경과민, 울화병, 신경쇠약, 협심증, 눈병을 조심해야 한다.
이 체질은 거의 90%가 위장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자기 자신은 그것을 위장의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남들도 다 그렇게 사는 줄 안다.
왜냐하면 거의 일평생 그렇게 살아 왔기 때문이다.
사과 먹으면 황달이 오는 체질
음식
이 체질은 오렌지, 사과, 닭고기,오리고기가 해롭다. 복요리가 좋다.
토음에서 아토피는 고기나 육식을 먹어서 발생한다. 이때 포도당 주사를 맞으면 낮는다.
매운것은 절대 금한다. 감, 수박, 배가 좋다.
외모
-가슴이 좁고 새가슴형 에다가 옆에서 보면 등이 굽어 어깨 부분이 앞으로 구부러져 걷는 모습이다.
엉덩이는 작고 살 색깔은 히고 윤기가 적은 건성 피부형이다. 귀티가 풍기는 용모를 가지고있고
머리통이 앞으로 나오면서 적은편이고 머리카락은 가늘고 꼽슬 머리가 많다.
피부에 반점이 생기기 쉽다.
위장 엑스레이 사진- 사진 찍으면 위장이 아주 적게 나온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유익한 자료 감사합니다
유익한 자료 잘 보았습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