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석재질감용 뿜칠도료인 챠밍 스톤 2종류(챠밍 빅스톤, 챠밍 로하스톤)가 출시되었습니다.
챠밍 스톤 2종류(챠밍 빅스톤, 챠밍 로하스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챠밍 빅스톤은 다양한 색상의 COLOR CHIP이 첨가되어 기존의 스톤보다 한층 더 중후한 느낌을 나타냅니다. 또한 이전의 석재 뿜칠재에서 표현하지 못한 원거리에서의 화강석 무늬를 표현할 수 있어 외장 마감시 독특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도료입니다.
챠밍 로하스톤은 무기질의 천연 착색 규사 및 MICA를 사용하여 스톤의 외관을 UP-GRADE한 제품으로"진화된 웰빙"의 개념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이며 고가의 화강암석을 대체할 수 있는 뛰어난 디자인성을 지닌 내/외부 마감재입니다.
최근 4~5년간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오고 있는 마감재 시장은 스톤→드라이비트→스타코→스톤 으로 시장이 변화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단순한 석재 느낌의 스톤에서 벗어나, MICA가 포함된 스톤, 미장형 스톤, 칼라칩(탄성칩,우레탄칩 등)이 포함된 스톤 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건설이 많이 진행되고 있는 수도권 부근이나 기타 지방의 아파트 현장(5층 이하의 특화시장)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도심권의 경우 상가 건물이나 공공시설물에 적용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건설사에서는 차별화된 브랜드와 건설사 고유의 텍스쳐감 마감재를 사용하고자 하고,
일반 액상페인트와는 차별화되면서, 입체감이 있는 마감재를 문의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댓글 서상군님하고 정보가 중복되지만 그래도 하나 올렸어요 ㅎㅎ 더 공부해서 올려야지 ~~~~~~~~~~~~~
정보 감사합니다. 내가 올린 거 보다 더 낮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