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화상인(宣化上人: 1918-1995)의 법명은 안자(安慈), 자는 도륜(度輪)이다. 중국 위앙종 9대 법손으로 사호는 선화이다. 19세 때 모친이 별세하자 출가하여 사미계를 받았다. 그 후 모친의 옆에서 초막을 짓고 3년 시묘살이를 하면서 효를 다했는데, 하루 한 끼만 먹으면서 저녁에는 눕지 않고 화엄경에 절하고 정토참법으로 참회했다.
1949년 홍콩으로 건너가 전법에 힘쓰다가, 1962년 미국으로 건너가 1974년 캐리포니아주 유키아에서 만불성성(萬佛聖城)을 건립 후 미국 각지에 27개의 도량을 건립하였다.
상인은 6대 종지, 즉 “다투지 않고(不爭), 탐하지 않고(不貪), 구하지 않고(不求), 사사롭지 않고(不自私), 이기적이지 않고(不自利), 거짓말 하지 않는다(不打妄語)”를 수행지표를 수행의 지표로 삼고 쉬지 않고 정진하였다.
아래 글은 선화상인의 <능엄신주 법문>을 각산(覺山) 정원규님이 번역하신 것에서 능엄주 5대 심주와 게송 만을 발췌하였습니다. <능엄주>에 관한 법문은 대하기 쉽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고 공부에 많은 도움이 있기를 바랍니다. 나무아미타불....()()()...
능엄주의 오대심주: 선화상인 <능엄신주 법문>
“츠토니 아쟈라 미리주 보리다라예 닝제리”
1. “츠토니”
斷他呪術破羅罔 단타주술파라망
解除橫死消災障 해제횡사소재장
救拔一切冤苦業 구발일체원고업
淸淨光明更吉祥 청정광명갱길상
그들의 주술을 끊고 그물망을 파괴하며
비명횡사를 없애고 재난과 장애를 소멸하네
모든 원한으로 인한 괴로운 업을 뽑아 구제하고
청정한 광명과 더욱 길상함을 얻네
2. “아쟈라”
無上大悲心印文 무상대비심인문
西方蓮花部衆神 서방연화부중신
更加慈悲兼喜捨 갱가자비겸희사
妙運巧奪造化功 묘운교탈조화공
무상의 대비심을 가진 묘법이여
서방 연화부의 모든 선신이네
더욱 자비(관세음)심과 희사(대세지)심을 더하여
묘하게 운용하니 교묘하게 천지조화를 일으키네
3. “미리주”
擎山持杵遍虛空 경산지저편허공
東方金剛鎭魔軍 동방금강진마군
八萬四千常擁護 팔만사천상옹호
能使行人入大中 능사행인입대중
산을 들고 몽둥이를 든 신장들이 허공에 가득하고
동방의 금강장 보살이 마군을 진압하네
팔만 사천 금강장 보살이 항상 당신을 옹호하여
능히 수행자로 하여금 대정에 들게 하네
4. “보리다라예”
如意輪寶妙難思 여의륜보묘난사
南方化生無畏施 남방화생무외시
心呪受持原形現 심주수지원형현
魑魅魍魎鐵吸石 이매망량철흡석
여의보주와 같이 묘하고 불가사의하게
남방의 보생부는 두려움 없는 보시를 행하네
이 심주를 수지하면 요마들로 하여금 원래 모습을 드러내게 하고
온갖 도깨비와 괴물을 자석이 쇠를 빨아들이듯 하네
5. “닝제리”
最上作法金剛心 최상작법금강심
轉輪成就北方尊 전륜성취북방존
智慧正定戒根本 지혜정정계근본
大圓滿覺人天欽 대원만각인천흠
최상의 작법인 금강심이여
이 전륜심주는 북방성취불의 소관이네
지혜와 선정을 닦는 근본이니
대원만의 깨달음을 사람과 천상이 우러러보네
첫댓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_()_
예 잘 읽었습니다 나무아미타불
잘 모셔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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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심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