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 중심이 되는 가구에 포인트를 맞춘다
침실이라면 침대, 거실이라면 소파 등 공간마다 중심이 되는 가구는 공간의 기운을 크게 좌우한다. 색상이나 위치에 특히 신경을 쓸 것. 가구에 맞춰 나머지 소품을 배치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운을 불러들이는 방법.
2 공간에 어울리도록 크기와 높낮이를 조절한다
공간의 넓이를 고려해 크기와 높낮이가 조화로운 것을 선택해야 운을 상승시킬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색상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라 해도 공간과 어울리지 않으면 소용없다. 전체적인 조화가 깨지면 편안한 느낌을 주지 못해 오히려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부추기게 된다.
3 전자제품 주변에는 관엽식물을 둔다
전자제품은 풍수에 좋지 않은 물건이다. 그렇다고 전자제품 없이 생활할 수는 없는 일. 이럴 때는 전자제품 옆에 관엽식물을 놓아 나쁜 기운을 물리친다. 관엽식물은 어디에 놓아도 좋은 기운을 불러들이는 효과가 있다. 단 공간과 전자제품의 크기에 어울리는 식물을 놓아야 좋은 기가 상승한다.
|
|
4 중요한 것은 청결!
풍수 인테리어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결. 아무리 좋은 기운을 가진 가구를 궁합이 맞는 위치에 두었어도 청결하지 않으면 소용없다. 특히 가전제품과 같이 먼지가 달라붙기 쉬운 제품은 먼지를 흡수하는 클리너로 자주 닦아주고 햇빛이 좋은 날에는 이불이나 침대 커버 등을 내다 걸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은 물론 운도 좋게 해준다.
5 쓰지 않는 물건을 과감하게 버린다
집안에 구질구질한 물건이 많아도 행운이 달아난다. 자주 쓰지 않는 물건은 깔끔하게 정리해 수납하고 몇 년이고 처박아두기만 하는 물건은 버린다. 수납해둔 물건이 오랫동안 햇빛을 받지 못하면 집안에 음습한 기운이 감도는 원인이 된다.
운을 상승시키는 생활습관
참고서적·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풍수(열매출판사)
▼ 운은 아침에 태어난다
풍수에서 볼 때 아침은 생기가 넘치고 행운을 부르는 소중한 시간이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먹는 것, 말하는 것 등이 하루의 운을 결정한다.
▼ 창문을 열고 햇볕을 쬐자
아침에 태어난 기를 바로 흡수하려면 일어나자마자 창문을 열어 쏟아지는 아침 햇살을 듬뿍 쬐자. 기는 가슴을 통해 들어오므로 이 부분에 집중적으로 햇볕을 쬐는 것이 좋다. 아침 햇살은 정체된 기를 깨끗이 정화하여 밝고 긍정적인 기로 바꿔준다.
▼ 일어나자마자 물 한 컵!
물은 몸에 남아 있던 나쁜 기가 빠져나가게 도와준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은 자는 동안 빠져나가지 못한 전날의 ‘독’을 배출하고 몸을 정화시켜준다.
▼ 아침식사는 하루 운의 토대
아침식사는 거르지 말고 반드시 챙겨 먹는다. 아침시간은 음식물의 생기를 가장 많이 흡수할 수 있는 때다. 단 한 주가 지나면 메뉴를 바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인사는 큰 목소리로
큰 목소리는 활기와 젊음의 상징이며, 외출할 때 가족에게 인사를 하면 운이 안정된다. 현관문을 나서기 전, 거울 앞에서 미소~. 미소는 행운을 가져오는 최강의 무기다.
▼ 긍정적인 생각이 운을 부른다
어떤 나쁜 운도 스스로 깨닫고 개선하려는 의지만 있다면 물리칠 수 있다. 나쁜 습관만 개선하면 운이 따르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는 뜻. 남의 힘을 빌리지 않고 ‘운은 스스로 바꿀 수 있다’는 의지가 행운을 불러온다. 또한 다른 사람의 좋지 않은 면만 본다면 이것은 몸속에 액운이 가득 쌓인 최악의 상태. 다른 사람이 내보내는 나쁜 기만 눈에 들어오면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나쁜 기가 들어온다.
▼ 칭찬하면 행운이 온다
칭찬은 자신을 둘러싼 ‘양기’를 불러들인다. 다른 사람을 칭찬하면 행운이 자신에게 돌아오게 된다. 가끔씩 스스로를 칭찬하는 것도 중요하다. 칭찬은 ‘금(金)’의 운기를 불러 비즈니스 운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 바른 자세로 앉는다
등뼈는 몸 중심의 기가 통하는 길이다. 자세가 좋을수록 체내의 기 흐름이 활발해진다. 기순환이 활발해지면 자연히 운도 따라오므로 바른 자세는 필수!
▼ 낡은 물건을 즉시 처분한다
풍수에서 낡고 오래된 물건은 생기를 빼앗는 것으로 여겨 운을 떨어뜨리는 원인이라고 말한다. 서랍 안을 살펴보고 쓰지 않는 물건을 정리정돈한다. 한번쯤은 장롱이나 벽장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살펴보고, 필요 없는 물건이 있으면 즉시 처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