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트라제XG&2005년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97,000Km
합성유 사용 경험:투맨에서만 3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유닐오팔 24S 5W40
작업한 오일:Rheinol Primus VS 0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2차후기때 자세히 작성하겠습니다.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오늘 오일교환하고 거침없이 밟고 왔습니다. 이거 괜찮은데요.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이 상당한듯..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기존과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정숙성도 기존과 차이가 없습니다.
■ 총평 :
기존 사용하던 오일이 워낙에 고급오일(유닐오팔 24S 5W40)이라서 정숙성 및 진동에 대한 변화는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레이놀로 오일교환 후 사장님께서 한번 밟아보라고 하셔서 고속도로를 거침없이 밝고 왔습니다. 음성~평택간 고속도로를 100Km~180Km 까지 밟았다 줄였다 반복하면서 왔는데 정말 가속성은 기존오일보다 좋은 느낌 이였습니다. 오일교환하고 바로 차를 몰아서 기분 탓도 있었겠지만 저속에서 180Km까지 쉼없이 밟았을때 스트레스 없이 게이지 올라가는 것을 보니 차를 운전하는 오너로써 상당히 기분이 좋더라구요.
출력 면에서도 유닐오팔과 마찬가지로 매우 만족할만한 수준 이였습니다.
집에 오는길에 평택롯데마트에 잠깐 들려서 장을 본 후 주차장에 먼저 올라와서 밖에서 시동소리를 들어봤는데 이전에 쓰던 오일보다는 소리가 카랑카랑한 느낌 이였습니다. 좀 더 활기찬 소리라고 해야 할까...아무튼 실내에서는 똑같았습니다.
사실 제가 점도 5W40짜리 오일만 고집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0W로 넘어와 봤는데 아직은 체감상 느껴질 만한 특징이나 이상 같은것은 없었습니다. 다만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갈아야하지 않을까라는 압박이.....
앞으로 더 타봐야 레이놀의 진면목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놈이 내 트라제와 궁합이 맞는지 기존오일과 어떤점이 틀린지 때로는 새 차처럼 부드럽게 때로는 막 타는 렌터카처럼 거칠고 험하게 운전해본 후 2차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극한의 주행을 하지 않는 이상
(그렇게 할 경우엔 사용주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30이 아닌 40점도의 오일이기에 사용상 지장이 없으실 겁니다.
점점 더 타보시면서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저도 그러고 있으니까요^^
오일의 메이커와 점도가 바뀐 만큼 애마가 받아들이는 시간을 주신다면
분명 좋은 후기가 나올거 같은 예감이 드는데요?^^
베타테스터로서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해주시기 바라며
먼길 다녀가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