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 2005년식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163000
합성유 사용 경험: 처음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순정
작업한 오일: 레이놀llx 5w30 , 펜토신 atf-1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 : 아직은 못느낌. 로디 구입 후 만땅 주입->아직 아래 한 칸 남은 상태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순정 상태로 출발 할 때와 지금 느낌이 아주 다름. 초반 굼뜸도 거의 느끼지 못하고 페달을 밟는대로 차가 나가는 느낌.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집-직장 2군데 고가도로가 있는데 치고 올라가는게 부드럽고 퀵다운(?-미션 변환 충격)이 없음. 고속 주행을 아직 해보지 않았지만 시내 주행 시(출퇴근) 살짝 밟아도 80이 순간적으로 나옴.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제일 크게 느껴짐. 순정시 예열 상태에서 진동이 핸들에 전해지고 운전석 손잡이 빈부분에 핸드폰을 놓을 경우 진동소음이 발생했으나 지금은 없음. 아침 예열시 엔진음이 부드럽고 작게 들림.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액슬 소음이 있어 80을 넘어갈 시 소리구분이 되지 않아 정확히는 표현할 수 없으나 저속 또는 중립시 정말 차분함.
■ 총평 :
아직 합성유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처음 써보는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자세한 변화를 표현하는게 과장될 수 있어 평가라고 하기가 조심스럽네요. 하지만 합성유를 사용하는 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 중에 저처럼 평범한 운행조건을 가진 분들로 있으리라 생각되기에 1000킬로 단위로 올려볼까 합니다.
제 운행습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소 주행거리 : 20킬로 전후
평소 주행속도 : 최고 80 정도
평소 주행시간 : 30분 전후
평소 주행패턴 : 시내 90 고속도로 10(평일 - 시내, 주말 - 고속도로)
평소 운전습관 : 예후열 꼭 5분. 급가속, 급제동 거의 안함.
오일 교환전 순정을 쓴 로디우스를 구입하고 일주일도 못탔기에 차계부를 쓰는 느낌으로 쓰겠습니다.
처음 로디를 받았을 때 진동이나 소음, 엑셀 느낌이
'아, 이게 쌍용 엔진음이구나'했습니다. 디젤 특유의 느낌요.
전에 타던 차도 디젤차인지라 보통의 디젤느낌이구나 하구요.
투맨에서 작업해주시면서 1000킬로는 타봐야 느낌이 올거라는 말씀에 '합성유는 그런가보다'했습니다.
작업 후 내려오면서 별반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밟을 수가 없는 상황이어서--;;;
이틀째도 큰 변화가 없게 느껴졌습니다.
'아직 오일이 다 로디를 적시지 못했구나.'
'로디가 아직 새 오일에 적응 못했구나.'
삼일째 조금 느껴집니다. 예열하느라 아침에 시동켜고 음악을 듣는데 조금 다릅니다.
핸들 떨림이 눈에 띄게 줄었고 음악 소리가 어제보다 또렷합니다.
(오디오 볼륨 17에 듣는데 15정도도 또렷하게 들릴 정도)
주행하면서도 기어 변속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1-5단이 지연없이 올라가네요.
(이 탄력으로 고속도로 타봐야는데...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브레이크는 오일 교환 후 패드 교체, 디스크 가공, 타이어 교체 등으로 제동력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오일만 교환 후 어느정도 탔다면 오일도 느낌을 적을 수 있었을텐데 이 부분 죄송합니다.)
파워는 그냥 휙휙 돌아갑니다. (이런 표현이 오두방정인 듯 하지만 실제 그럽니다 ㅠㅠ)
아직 6일째라 어린이 그네타는 느낌 적듯이 했지만 넓게 이해해주시구요.
마지막으로 제 차 느낌을 적자면
너바나님 시승시켜주신 2006년식 플래티넘 로디우스(그때는 이게 디젤 승합인가? 놀랐지만)
하나도 안부럽습니다. ㅋㅋㅋ
건승하소서.
(저는 어제의 연하천원추리 입니다. 정읍사는 김규태)
첫댓글 음...5W30으로 함 가볼까....너바나님 30과 40점도 차이가 어찌 되는지요? 공부좀 해 봐야 겠습니다~ 후기 잘 봤습니다! ^^
단순 비교로
30이 순간 치고 나가는 맛은 좋고
후반 고속으로 밀어주는건 40이 좋습니다^^
후기 감사드립니다^^
엔진,미션오일에 비하여
액슬(데후)이나 파워,tc의 경우에는
몸으로 느끼는 성능업은 미비하여 때론 기대치 이하이기도 하지요.
이부분은 작업하면서 회원분들께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면에서는 엔진&미션에 비하여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
중요성이 있는 오일이기도 합니다.
말씀드렸듯이 점점 더 어쩌면 다음번 엔진교환시까지
적응기간이 길어질 수는 있지만 분명한건 애마는 변신한다는 것입니다.
잘 기역하고 계셨다가
추후 2차 후기와 비교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늘 안전운전하시구요~
궁금하신건 언~제라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투맨오일&튜닝 배상-
아~~이런글만 보면 당~~~장 달려가고 싶은데...ㅋㅋㅋㅋ 아 빨리 오일 확 교환하고 싶당...
정읍에서 거기까지 다녀오셨군요.... 정읍에서는 꽤나 먼 거리인데....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