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는 제외고 투맨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이 됩니다)
차명&년식: BMW 530is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 156000
합성유 사용 경험: 차량 바꿀때마다 합성유 사용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토탈쿼츠 0W 30
작업한 오일: 레이뇰 0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1500km 후기입니다.
좀 구구절절 앞뒤가 안맞기는 하나 퇴근전에 바쁘게 쓰는것이니 참고만 하시가 바랍니다.
1. 연비관련
회사가 집 바로 앞이라 평일엔 거의 운행(5일 총 30km 이내)을 안하고
주말(총300km)에 하는 성격입니다.
기존 캐스트롤 0W30과 비교시 차량 키로수가 있어서 그런지 0W40 이면서도
연비는 오히려 괜찮은 느낌이네요
차량 트립컴퓨터로 측정해보니
캐스트롤 0W30 : 시내 5~6 고속도로 8~9
레이뇰 0W40 : 시내 6~7 고속도로 9~11
운전스타일이 최고속 주행은 아니고 킥다운을 자주하면서 120~160km로 운행하는
스타일이라 연비 신경은 많이 안쓰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결과를 보이네요.
2. 가속도/출력 관련
예전 328i 토탈쿼츠 0W30 과 이번 530 레이뇰 0W40 비교시
마력은 193 : 231 이니 차량무게 감안하면 3시리즈가 더 빠르다고 말할수있는데
40점도 이지만 시내주행시 30점도와 같은 느낌으로 비슷하거나 더 나은 느낌입니다.
오일갈구 오일 갈기전처럼 악셀을 조절하니 본의 아니게 킥다운이 먹는 경우가
잦은거로 보아 기존 들어있던 오일에 비해 힘과 반응성이 민첩해졌습니다
BMW의 경우 풀악셀시 나가는건 다 거기서 거기라 큰 차이는 잘모르겠구
확실한건 Drive에서 RPM이 기존 6300 -> 6700 수준까지 올라간후 변속이 되니 가속성은
더 좋아졌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3. 진동 관련
초기 예열시 1분이내에 잠깐 궁둥이가 살짝살짝 떨리는 느낌은 아직 있네요
원래 진동이 많지는 않은 편이라 진동에 관련해서는
디젤이 아니라 큰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4. 정숙성 관련
기존에 언덕이나 힘딸릴때 천천히 가면 오일팬 쪽에서 그르륵 거리는 소음이 좀 거슬렸는데
그 현상이 많이 개선되었네요 이건 출력 관련 내용이긴한데 어쨌든 소음은 관소하였으니.ㅋㅋㅋ
BMW는 원래 엔진음이 좀 있습니다. 저속에서 샥소리 V8은 구구궁 비슷하게
160km정도에서 바람소리외 엔진 소음 느낄수 없습니다.킥다운시는 당연히 나지만요...
저속에서도 훅훅 악셀을 조절해도 고른 엔진음이 나는게 정숙도 면에서도 괜찮네요
0W30은 140 넘어가면 좀 많이 시끄럽고 힘딸리는 듯한 음색이 거슬리는데
그런 거슬림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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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드디어 1차 후기를 올려주셨군요^^
애마를 보면 저도 모르게 심장이 콩닥콩닥 뜁니다.
비엠 매니아로서 충분히 비교하여 올려주심에
많은 분들께 레이놀리 비록 인지도는 떨어진다 하더라도
오일 성능마저 떨어지지 않는다는걸 알려주시는 듯 합니다.
저도 현재 로디우스에 0w40 사용하지만 만족하고 타고 다닙니다.
이제 1500이니 좀 더 타보시면 더욱 애마와 궁합이 맞을거 같습니다.
사뭇 2차 후기가 기다려집니다.
안전운전하시구요~
문자 참고하셔서 오일량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투맨오일&튜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