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년식:무쏘스포츠 04년
오토/수동:오토
누적키로수:93,000
작업한 오일:레이놀DX 5W-30
■ 총평 : 어느덧 레이놀교환 후 3,000km를 주행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변화를 다시한번 살펴보면,
고알피엠에 쉽게 도달되며, 또한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준다는점이 가장 큰 특징이었습니다.
(고속주행시 또는 가파른 언덕주행시)
그리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엔진소음문제... 30분이상 주행후엔 정말 디젤세단 정도로 조용히 나가지만,
초반엔 귀에 거슬릴 정도로 커졋습니다. 일전에 사용한 모빌 반합성유보다 초기소음을 잡아주지 못한다...라는점은
이 오일의 가장 큰 단점이었습니다. 이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부분에서 운전자인 저를 만족시켯습니다.
이번 후기에는 바로 연비에 대해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딱 잘라 말해서...연비는 정말 최고입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유량게이지가 고장이 났나?! 싶을 정도로
바늘이 안내려 가더군요!! 항상 같은코스 같은스타일 같은주유량으로 주행하는 저에겐 바늘의 움직임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연비는 1,000때 보다 2,000때 보다 3,000을 조금 넘어선 이 시점에...
더욱 좋아졌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연비가 좋아지는 오일이 또 머가 있나 살펴봤는데...놀라운 사실은!! 연비성이 우수한 오일은 전부
5W-30이더군요!! (점도와 연비에 대해 전혀 고려도 생각도 해보지 않았던 지라 ㅎㅎ)
역시...이래서 사장님이 베타테스트를 하고 여러 운전자의 의견을 많이 반영하는구나 느꼈습니다.
(오랜 시간과 의견이 반영된 '맞춤오일고르기'의 정보는 투맨의 가장 큰 힘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ㅋㅋ)
머 레이놀의 특징일 수도...아니면 이 점도의 특징일 수 도 있으나 중요한건 연비는 정말 좋아졌습니다!!
현 시점에서 이 오일의 가장 큰 특징 하나만 뽑으라고 말한다면 전 '우수한 연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댓글 베타테스터로서의 의무 후기를 마지막으로 올려주셨군요^^
사용하신 오일은 같은 5/30이라 할지라도
레이놀llx보다 더욱 연비성의 오일입니다.
연비성은 대부분 저점도의 특징이 있어 소음면에서
조금은 만족스러운 결과가 아닐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부분을 만족할 수는 없다는...
이부분만 인지하신다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이 되실 겁니다.
후기 감사드립니다~^^
-투맨오일&튜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