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분들이 왕생극락하시기를...나무아미타불...()()()...
연지대사 왕생극락(往生極樂) 발원문
극락세계에 계시사,
중생들을 이끌어 주시는 아미타불께 귀의하옵고,
그 세계에 가서 나기를 발원하옵나니,
자비하신 원력으로 굽어 살펴주옵소서.
저희들이 네 가지 은혜를 끼친 이와 삼계 중생을 위해
부처님의 위없는 도를 이루려는 정성으로
아미타불의 거룩하신 명호를 불러,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원하나이다.
업장은 두터운데 복과 지혜 옅사와,
때 묻은 마음 물들기 쉽고,
깨끗한 공덕 이루기 어려워
이제 부처님 앞에서 지극한 정성으로 예배하고 참회하나이다.
저희들이 아득한 옛적부터 오늘에 이르도록
몸과 말과 생각으로 한량없이 지은 죄와
무수히 맺은 원결 모두 다 풀어 버리고,
이제 서원을 세워 나쁜 짓 멀리하여 다시 짓지 아니하고,
보살도를 항상 닦아 물러나지 아니하며,
정각을 이루어서 중생을 제도하려 하옵니다,
아미타 부처님이시여!
대자대비하신 원력으로 저를 증명하시고,
가엾이 여기사 가피를 내리소서.
삼매에서나 꿈속에서나 거룩한 상호를 뵙게 하시고,
아미타불의 장엄하신 국토에 다니면서 감로로 뿌려주시고,
광명으로 비춰주시며 손으로 쓰다듬어 주시고 가사로 덮어주심 입사와,
업장은 소멸되고, 선근은 자라나고, 번뇌는 없어지고,
무명은 깨어져 원각의 묘한 마음 뚜렷하게 열리옵고,
극락세계가 항상 앞에 나타나게 하옵소서.
그리고 이 목숨 마칠 때에 갈 시간 미리 알아
여러 가지 병고 액난 이 몸에서 사라지고,
탐ㆍ진ㆍ치(貪瞋痴) 온갖 번뇌 씻은 듯이 없어져,
육근이 화락하고 한 생각 분명하여
이 몸을 버리옵기 정에 들 듯 하여지이다.
아미타불께서 관음ㆍ세지 두 보살과 성중들을 데리시고,
광명놓아 맞으시며 손들어 이끄시와,
높고 넓은 누각과 아름다운 깃발과 맑은 향기, 천상음악,
거룩한 서방정토 눈앞에 나타나면,
보는 이 듣는 이들 기쁘고 감격하여 위없는 보리심을 내게 하여지이다.
그 때 이내 몸도 금강대에 올라앉아
부처님 뒤를 따라 극락정토 나아가서,
칠보로 된 연못 속에 상품상생한 뒤에
불보살 뵈옵거든 미묘한 법문 듣고,
무생법인 증득하여 부처님 섬기옵고,
수기를 친히 받아 삼신(三身) 사지(四智)와 오안(五眼) 육통(六通)과
백천 다라니와 온갖 공덕을 원만하게 갖추어지이다.
그런 다음 극락세계를 떠나지 아니하고
사바세계에 다시 돌아와 한량없는 분신으로
시방세계 다니면서 여러 가지 신통력과 갖가지 방편으로
무량중생 제도하여, 삼독 번뇌 여의옵고
청정한 본심으로 극락세계 함께 가서
물러나지 않는 자리에 들게 하여지이다.
세계가 끝이 없고 중생이 끝이 없고,
번뇌 업장 모두 끝이 없사오니,
이내 서원도 끝이 없나이다.
저희들이 지금 예배하고 발원하여
닦아 지닌 공덕을 온갖 중생에게 베풀어
네 가지 은혜 골고루 갚사옵고 삼계 중생을 모두 제도하여
다 같이 일체종지 이루게 하여지이다.
【발일체업장 근본득생정토다라니】
『나무 아미다바야 다타가다야 다지아타 아미리도바비
아미리다 실단바비 아미리다 비가란제 아미리다 비가란다
가미니 가가나 지다가리 사바하』
첫댓글 예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