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ick! 박사학위를 마친 젊은이의 경험담 |
● 세동맥이 좁아지는 이유 -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포도당(당뇨병) 등이 과다하기 때문
혈액에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포도당 등이 정상보다 많아지면 이것을 정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는 데 이 성분들을 지방으로 대사하여 피하지방이나 내장지방 세포에 저장하게 됩니다. 그러나 지방 세포에 가기 전에 일부가 혈관 벽에 침착하여 혈관을 좁아지게 합니다. 직경이 큰 동맥은 혈관 벽에 이물질이 달라붙어도 그 굵기에 변화가 없으나 그 굵기가 머리카락 보다 더 가는 세동맥은 이물질이 침착하면 혈관이 빠르게 좁아지면서 정상혈압으로는 모세혈관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할 수 없게 됩니다.
특히 심장에서 뿜어진 혈액은 1분도 되기 전에 온 몸을 돌아 심장으로 다시오게 되므로 몸 전체의 세동맥이 거의 같은 속도로 좁아지는 것입니다.
● 혈압이 높으면 혈관이 빠르게 좁아집니다.
혈압이 높으면 이물질들이 혈관 벽에 더 빠르고 강하게 달라붙게 됩니다. 그러면 혈압은 더 빠르게 올라갑니다. 혈압이 오르면 이물질이 더 빠르고 강하게 혈관 벽에 침착됩니다. 이런 악순환을 차단하기 위하여 의사들이 혈압약을 처방하는 것입니다.
혈압이 높은 채로 생활하면 혈액공급이 부족하게 되거나 막혀서 각종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혈액 공급이 부족되거나 막히는 부위가 신장이면 신부전, 심장이면 심부전, 간장이면 간경변, 발이면 족부궤양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혈압약을 먹지 않고 고혈압(160/100이상)으로 장기간 생활하는것 보다는 혈압약을 먹어서라도 혈압을 낮추어 생활하는 것이 건강에 훨씬 좋습니다.
● 혈압약을 먹어서라도 혈압을 낮추어야 하는 이유
혈압 약은 혈관 벽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혈관을 넓혀서 혈압을 낮추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혈압약을 먹는 사람들은 고혈압으로 생활하는 사람보다 오랫동안 건강하게 생활합니다. 혈압약을 먹는 사람들은 10년 20년이 되어도 비교적 건강하게 생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혈압을 생활하는 사람들은 몇 년 가지 못하여 심각한 병에 걸려 사망하게 됩니다. 이것은 혈압약을 먹어서 혈압을 낮추면 혈관이 좁아지는 속도를 낮추어 오랫동안 건강하도록 도와 준다는 증거가 됩니다 .
죽상동맥경화 초기에는 지방이 동맥벽에 선 모양으로 축적됩니다. 이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높거나 고혈압 상태에서 일어나는데, 동맥벽에 축적된 지방 성분은 국소적인 염증반응을 일으켜 각종 염증세포들이 혈관 내벽 안으로 쌓이게 됩니다.
염증반응이 지속돼 지방 축적이 가속화되면 결과적으로 동맥벽에 지방덩어리를 형성하고 동맥벽이 종기처럼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동맥 내 혈관이 좁아지고 동맥의 탄력이 줄어듭니다. 이 일이 계속 진행되어 종기처럼 부풀어 오르던 부분이 터지면 터진 부위에 혈소판과 적혈구에 의한 혈전이 형성돼 동맥의 일부 또는 전부를 막아 이 부분이 뇌이면 뇌경색, 심장이면 심근경색이 됩니다.
● 동맥경화를 치료하는 약초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으로는 동맥경화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불치병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음식이나 약초로는 치료가 됩니다.
상엽(뽕잎) .
뽕잎은 혈압을 낮추어 주는 것 외에 혈관 안에 있는 지방 덩어리인 고지혈증과 혈관 벽의 동맥경화를 막아 주고 치료하며,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주며 장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혈압을 낮추어 준다.
흰쥐를 인공적으로 동맥경화증을 일으키고 동맥을 염색해 보면 검은 색의 띠가 나타난다.
이런 쥐한테 뽕잎을 농축하여 먹이면 띠는 흔적만 남고 사라져 버린다.
뽕잎은 동맥경화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자료주소 = http://hidream.or.kr/bbs/view.php?id=dongeuibogam&no=4557
여기에서 동맥경화를 제거하는 것은 쓰레기를 청소하듯이 제거하는 것이 아닙니다. 종기가 치료되어 없어지듯이 혈관 벽을 형성하는 세포조직이 염증 물질을 대사하여 에너지로 사용하거나 노폐물로 배출시켜 치료하는 것입니다. 현미밥에 채식으로 혈압을 낮춘 분들이 있는데 이것도 같은 방법입니다. 이것은 우리몸의 자연치유력이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채식이나 약초의 효능은 자연치유력을 활성화 시켜서 동맥경화를 치료하고 혈압을 낮추는 것입니다. 고혈압을 치료하는 음식이나 약초들은 모두 같은 방법으로 혈압을 낮추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혈압을 낮출 수는 없습니다.
● 최소한 130/85 미만으로 관리합시다.
혈압 약이 먹기 싫어서 운동을 하면서 열심히 관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부는 성공하지만 그 중에는 혈압을 낮추지 못하여 고혈압으로 생활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 120/80 미만으로 혈압이 관리되기는 어렵습니다. 120/80 미만이 이상적이지만 적어도 130/85 미만의 혈압은 유지해야 합니다. 병원에서도 140/90 이상은 고혈압으로 진단하고 혈압약을 먹어서라도 혈압을 낮추어야 한다고 하지만 140/90 미만은 경계 고혈압으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혈압을 관리하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140/90 미만의 혈압은 괜찮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소한 혈압을 130/85 미만으로 관리합시다. 140/90 이상의 고혈압으로 장기간(1년 이상) 생활하는 것은 건강에 해롭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130/85 미만으로 혈압을 관리합시다. 운동이나 식습관 개선으로 이 정도 수치가 되지 않으면 약초를 섭취를 병행하여 관리합시다.
팔팔조릿대, 개똥쑥, 아가위진액 음용 법
산야초음식의 음용에 대한 설명을 하려면 항상 조심스럽습니다. 음식을 약으로 생각하게 광고하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판매하는 산야초음식은 약이 아니라 음식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위 음식에 원료로 사용된 산야초는 식약청에서 식품으로 분류한 산야초입니다. 식품으로 분류하였다는 것은 한의사의 처방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차를 달여 마시거나 음식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게 섭취하여도 건강상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위 산야초음식을 드시는 분들은 포도즙, 양파즙, 호박즙처럼 마음 편하게 마시면 됩니다. 식사 전에 마셔도 좋고 식사 후에 마셔도 좋습니다.
● 진액 음용하면서 준비할 것
1. 가정용 자동혈압계. (1일 3회 이상 측정하세요.)
2. 1일 1시간 이상 운동하기
3. 과식 폭식 금지. (육식을 피하고 배가 고픈 듯 생활할 것)
4. 금주 할것 (치료하는 기간(3개월)만 철저하게 금주해 보십시오.)
많이 먹으면 좋은 음식 :
현미잡곡밥, 김치, 식초, 미역, 채소, 과일 등
3개월을 기본으로 정하고 철저하게 관리해 보세요.
틀림없이 성공하실 겁니다.
(고혈압 초기는 식이요법 대충하고 먹기만 해도 가능)
○ 체질에 따라 선택하세요.
팔팔조릿대진액 - 양성체질(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
팔팔개똥쑥진액 - 양성체질(조금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
팔팔아가위진액 - 음성체질(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
◈ 혈압 약은 먹지 않고 혈압만 높은 분
처음에는 자신의 체질에 맞게 위 3품목의 음식 중 1품목을 선택하여 1일 2포를 마시면서 워밍업을 하고, 몸에서 잘 받으면 1일 4포(1회 2포씩 아침,저녁 또는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각 1포씩) 마시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혈압이 120/80 이하가 되도록 건강관리를 합니다.
1일 4포씩 먹으면 거의 모든 분들이 1개월 내에 정상혈압으로 관리를 하십니다.
1개월 내에 정상혈압으로 관리 되지 않으면 전화 상담 하세요. 원인을 알아 봐야 합니다.
혈압이 120/80 이하로 조절되면 1일 2포(아침 1포 , 저녁 1포)로 줄이고, 그래도 120/80 이하가 되면 1일 1포로 줄이고 120/80 이하로 1개월이상 관리하시면 더 이상 진액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10명에 8명 정도는 3개월 내에 진액을 더 이상 진액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3개월 이내에 좋은 효과를 보지 못하시면 전화 상담하세요.
효과를 보지 못하면서 시일을 보내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닙니다.
◈ 혈압 약을 복용하시는 분
혈압약을 먹어도 혈압이 많이 높은 분은 혈압 약을 먹으면서 1일 4포 (1회 2포씩 아침, 저녁 또는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각 1포씩) 마시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관리하여 혈압이 120/80 이하가 되면 1일 2포 (아침 1포, 저녁 1포)로 줄이고, 1일 2포를 먹으면서도 혈압이 120/80 이하로 관리되면 혈압약을 과감하게 끊고 1일 4포(1회 2포씩 아침, 저녁또는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각 1포씩 )마시면서 건강관리합니다.
10명에 8명은 1개월 내에 혈압약을 끊을 수 있을 만큼 혈압을 정상으로 관리 하십니다.
1개월이 지나도 혈압약을 끊지 못하시면 전화 상담 하세요.
효과가 없어도 계속 시일을 보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혈압약을 끊고 진액을 1일 4포 이상 먹으면서 관리했을 때 고혈압으로 인한 증상이 없으면 혈압약을 먹지 않고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계속 건강관리를 합니다. 혈압이 120/80 이하로 조절되면 1일 2포(아침 1포 , 저녁 1포)로 줄이고, 그래도 120/80 이하가 되면 1일 1포로 줄이고 120/80 이하로 1개월 아상 관리하시면 더 이상 진액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10명 중 8명은 3개월 이내에 1일 2포로 줄일 만큼 좋은 효과를 보며 관리하십니다.
3개월 이내에 1일 2포로 줄이지 못하면 전화 상담하세요.
혈압약을 오랫동안 복용하신 분은 1일 2포씩 3개월 이상 꾸준히 드시면서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상담 전화 하시기 바랍니다.
○ 혈압은 파도처럼 올랐다 내리기를 반복합니다.
혈압을 열심히 관리하여도 혈압이 미끄럼을 타듯 내려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파도처럼 내렸다 오르기를 반복합니다. 혈압은 긴장하면 오르고 마음이 편하면 내려갑니다. 우리 몸의 자율신경이 그 당시 처한 환경에 가장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하여 심장 박동의 세기나 혈관의 수축과 이완을 조절하기 때문에 혈압은 자주 변하는 것입니다.
또한 감기나 몸이 아프면 그것을 치료하기 위하여 우리 몸은 혈액을 많이 공급하게 됩니다. 그러면 혈압이 올라갑니다. 우리 몸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수많은 조절 기능 중 일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혈압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몸의 이상으로 혈압이 일시적으로 올라갈 경우 며칠이 지나면 우리 몸 스스로 그것을 치료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혈압이 며칠 동안 내려간다고 너무 기뻐하지도 마시고 며칠 동안 올라간다고 너무 걱정하지도 마십시오. 장기적으로 크게 보고 치료한다는 마음으로 혈압 관리를 하십시오.
|
첫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감사해용
정보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