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용 | |
경기인원 |
∙한 팀은 11명으로 구성된다. ∙교체선수의 숫자는 양 팀의 합의에 의해 골키퍼를 포함하여 3-5명까지 가능하다. |
경기시간 |
∙전 후반 각각 45분이며 중간에 10분간 휴식한다. ∙주심은 루즈타임(loss time)을 적용할 수 있다. ∙후반 종료 시간은 부심이 표시한다. |
심판 |
∙주심 1명, 부심 2명, 대기 심판 1명으로 구성된다. ∙주심은 플레이에 대해 판정을 내릴 임무를 가지고 있다. |
간접 프리킥 |
∙골키퍼가 공을 가지고 있을 때, 차려고 하거나 공을 잡으려는 골키퍼를 밀었을 경우 ∙공 다투기 시에 상대방을 고의로 방해했을 경우 ∙골키퍼가 공을 가지고 4보 이상 걸었을 경우 ∙공과 관계없이 차징 한 경우 ∙심판에게 불만을 말이나 행동으로 나타낸 경우 ∙상대방에게 발바닥이 보이도록 발을 높이 드는 등 거칠거나 위험한 플레이를 했을 경우 ∙골키퍼에게 머리가 아닌 발로 백 패스를 했을 경우 ∙오프 사이드를 범했을 경우 |
직접 프리킥 |
∙공이 손이나 팔에 닿았을 경우(핸들링) ∙상대편 선수를 발로 찼을 경우(키킹) ∙다리나 몸으로 넘어뜨렸을 경우(트리핑) ∙손이나 팔로 붙잡았을 경우(홀딩) ∙밀거나 넘어뜨렸을 경우(푸싱) ∙치거나 때렸을 경우(스트라이킹) ∙뒤에서 밀었을 경우(백 차징) ∙팔꿈치로 쳤을 경우(파울 차징) |
5. 용어 설명
설명 | |
서든데스 (Sudden Death) |
연장전 가운데 어느 팀이든지 골을 추가시키면 그 즉시 경기를 끝내는 경기 제도로서 골든 볼이라고도 한다. |
로스타임 (Loss Time) |
게임 도중 사고나 선수의 부상 등으로 인하여 허비되는 시간을 말하며 주심의 판단에 따라 그 시간만큼 경기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
게임 메이커 (Game Maker) |
게임 중에 항상 중심이 되는 선수로, 주로 경험이 풍부한 공격형 하프가 게임 메이커가 된다. |
스위퍼 (Sweeper) |
수비의 최후방을 전문적으로 지키는 선수로, 가장 위험한 곳을 커버하는 일을 맡으며 수비 볼을 청소한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4-2-4 전법에서 발달했다. |
스토퍼 (Stopper) |
상대방의 중심 선수(주로 센터 포워드)를 철저히 마크해서 상대방이 시도하는 공격을 처음부터 좌절시키는 역할을 맡은 선수이다. |
아웃 오브 플레이 (Out Of play) |
볼이 터치라인을 완전히 넘었을 경우나 주심이 경기의 중지를 명했을 경우 등 경기가 일시적으로 중단된 상태로 인 플레이와 반대이다. |
커버링 (Covering) |
자기편 수비진이 돌파됐을 경우나 또는 공격에 참가해서 자기편 선수를 지원할 경우 후방에서 동료 경기자를 도와주는 것이다. |
클리어링 (Clearing) |
수비 측의 경기자가 골 앞의 위험 구역에서 볼을 크게 차내어 상대 팀의 공격을 지연시키거나 막아내는 것을 말한다. |
포스트 플레이 (Post Play) |
상대 골문 근방에서 자기편으로부터 패스를 받아 멈추지 않고 그대로 슈팅을 하거나 머리로 헤딩 득점을 올리는 것이다. |
해트 트릭 (Hat Trick) |
한 경기에서 한 선수가 3점을 득점하는 것을 말한다. |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5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