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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방세계가 몰락하고있다 서방세계의 자만의 원인은 바로 성경 기독교 지상주의로부터 오고있다
역사상 20세기 까지 유럽전역의 지식인들을 지배했다 히브리어/ 라틴어/독일어 /그리스어로 쓰여진 성경
성경은 역사 전기 인가? 아니면 그냥 잡다한 전설을 모아놓은 이야기인가 아니면 목사님이 이야기하는데로
인긴사회의 도덕규범의 책인가 ? 중동 국가 의 고고학 서적인가 여러가지로 보기때문에 혼란이 가중된다
그래서 한국에서는성경을 =신학이라고 신학교가 부흥을 위해서 여러군데서 힘을 쓰고있다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서 수천가지 해석이 나오고 어제와 오늘의 같은 말이 해석하기 따라서
정반대가 되고 내일은 이야기하는 수천가지 사이비종교 교주의 연설처럼 인간의 마음을 늘 움직인다
기독교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망성이 서정시로 표현한 단순한 소설일 뿐이다
세계에는 몇가지 큰거짓말이 있는데
그중 큰몇가지인 아우슈비츠의 대량학살과 히로시마 나가사키의 원폭이 있다
그중 아우슈비츠는 소각로가 하나있었고 무차별살인이 아닌 계급(유명인과 부유층)은 제외하고 좀 희생되고
유태인 이야기로 제탄생하고 히로시마 나가사키의 원폭에도 크게 영향을 끼친 주인공으로 나온다
그 주인공은 바로 교황청(바티칸)종교 (예수회) 테러 주의자이자 (일본 원폭 판매를 주도적으로) 영업부장에 속하고
일본인과 유태인들에게 면제부를 지어준 희대의 거짓말쟁이자 사기꾼임을 알수있다
휴고 마키비 · 에노미야 = 랏사루 (Hugo Makibi Enomiya-Lassalle, 1898 년 11 월 11 일 - 1990 년 7 월 7 일 )는 독일 태생의 예수회 회원 에서 가톨릭 교회 의 성직자 , 선교사 . 일본어 표기는 이름과 성이 각각 후고도 라살 모두 또는 드물게 랏사루도 표기된다. 1948 년 ( 쇼와 23 년) 일본에 귀화 하고 일본 이름은 愛宮마비 (江の宮まきび). 영어 위키 백과 "Hugo Enomiya-Lassalle" 의 영어 표기 Aiun-ken은 랏사루의 선불교에서 자칭 사랑雲軒의 음역.
기독교 의 성직자 로는 처음으로 좌선 을 종교 생활 속에 실천으로 도입했다. 1945 년 (쇼와 20 년) 8 월 6 일 에 히로시마 의 幟町천주 공공 교회 ( 幟町교회 )에서 원자 폭탄 의 투하를 만나 직접 피폭 한 것으로 희생자의 위령을위한뿐만 아니라 세계 평화를 목표로 한 기원의 장소의 필요성을 통감하고 히로시마 의 땅에 세계 평화 기념 성당 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했다. 그 히로시마의 문화 복지의 발전에 널리 공헌 한 공적이 인정되어 1968 년 (쇼와 43 년) 4 월 히로시마의 명예 시민 으로 표창 된 [1] [주 1] .
귀화 이름에도 잘 나타나있는 것처럼 일본 문화 에 대한 조예가 깊고, 특히 일본인 의 영성에 대한 관심에서 선종 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참선 한뿐만 아니라 다른 기독교 관계자도 적극적 에 좌선을 권했다. 일본 외에서는 오히려 그 이론과 실천에서 "가톨릭 선" [2] 이라고도 할 수있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목차 [ 숨기기 ]
1 생애 1.1 육성
1.2 수업 시대
1.3 미션
1.4 원폭
1.5 세계 평화 기념 성당 1.5.1 건축 경기 디자인
1.5.2 일본에 귀화
1.5.3 기념 성당 건설
1.6 선과 기독교 신비주의 사상 1.6.1 실천
1.6.2 이론
1.7 만년
2 주요 저작
3 영상 자료
4 각주 4.1 주석
4.2 위키
5 참고 자료
6 관련 항목
7 외부 연결
생애 [ 편집 ]
육성 [ 편집 ]
1898 년 ( 메이지 31 년) 11 월 11 일에 독일 베스트 팔렌 지방 니하이무 익 스텐 블록 (Externbrock)에서 탄생. 조상은 아마도 프랑스 에서 망명 한 위그노 하다고 생각되고있다 [3] . 초등학교 4 학년부터 김나지움 에 진행된 후에는 8 년째 (Unterprima)에 징병되어, 제 1 차 세계 대전 중 서부 전선 에 보내졌다. 부상과 류마티스 관절염 을 위해 몇 번이나 입원했지만, 1919 년 ( 다이쇼 8 년) 고등 상병 (Obergefreiter)에서 제대. 2級鉄십자 훈장 수상 [4] .
수업 시대 [ 편집 ]
1919 년 (다이쇼 8 년) 4 월 25 일 에 예수회 에 입회. 당시 독일 예수회 서쪽 관구 소속 수련 병원 은 국경에서 접할 네덜란드 의 셰이 렌 베루후 ( 네덜란드어 )에있어, 거기서 2 년간의 수련 기간을 보냈다 후, 네덜란드 위트 홀란 트 주 발켄 부르 흐 ( 네덜란드 단어 버전 )의 성 이그나티우스 대학에서 배운다. 또한 영국 의 스토니 허스트 칼리지 ( 영어 버전 )과 헤이스롯뿌 대학 ( 영어 버전 ) 등에서도 철학 을 3 년간 신학 을 4 년 정도 공부하고 철학 박사 학위 취득. 1927 년 (쇼와 2 년) 신학 과정의 3 학년 끝날 때 포켄 부르크에서 사제 서품 된 [4] .
프랑스 아미 앵 에서받은 세 번째 수련 ( 영어 ) 기간 동안 신비 사상 에 흥미를 가지고, 십자가의 성 요한 과 아빌라의 성 테레사 의 저작을 열심히 읽습니다. 이 경험이 나중에 동양의 신비주의 사상 이라고도 말할 수있는 선 체험과 호응하여 양자가 결합되어, 독자적인 길을 개척해가는되었다 [4] .
미션 [ 편집 ]
로마 교황청 에서 당시 독일 예수회 서쪽 관구에게 주어진 미션 에 일본이 있고 거기에서 주요 사업 내용은 상지 대학교 에서 교육 이었기 때문에 [주 2] , 랏사루는 1929 년 (1929 년) 에 소피아에 파견되게되었다. 그러나 랏사루은 당초 아프리카 의 나병 원의 파견을 희망하고 있던 적도 있고, 대학에서 학생 상대에게 독일어 를 가르치는 것보다 시정의 사람들 사이에 적극적으로 뛰어 들어 사회 복지 사업 을 행하는 것을 좋아 [4] , 관동 대지진 이재민이 많이 살고 있고, 1931 년 (1931 년) 당시 도쿄시 최대 메마른 지대였다 아라카와 카와시마 에 학생들에게 활동을위한 거점이 될 ' 죠 세쯔루멘토 '를 설립했다 [5] [주 3] .
1935 년 (쇼와 10 년) 독일 본국의 예수회 관구장 클라인 신부가 랏사루 37 세의 젊은 나이에 예수회 한국 관구의 상사 에 임명하면 입장에서 정든 변두리 에서 소피아에 포함 된 SJ 하우스 [주 4] 에 옮기지 않으면 안되었다. 그래서 랏사루는 계략을 궁리 염려 상사의 권한으로 예수회 일본 관구 (미션)의 본부 자체를 히로시마로 옮겨 버리는 [4] . 그때까지 파리 외국 선교회 에 위탁 된 오사카 교구 중 히로시마 · 오카야마 · 야마구치 · 시마네 · 돗토리 의 츄고쿠 5 현을 포함한 서쪽 지역이 1923 년 (1923 년)에 정식으로 분할 된 히로시마 대 목 지역으로 선교 활동이 예수회 독일 서쪽 관구에 달려 있었기 때문이다 [6] . 랏사루이 히로시마 원폭의 피해 버리는 것도 이러한 경위에 의한 다.
당시 히로시마의 幟町 에 있던 幟町천주 공식 교회 는 오래된 목조 의 일본식 (일본식)의 단층 건물로 실내도 다다미 가 깔려있는 작은 교회였다 [4] [주 5] . 일본 관구장으로 몇 명의 부하를 동반 한 집무를 잡기 위하여, 1936 년 (쇼와 11 년) 사무실 겸 주거로서 새롭게 성직자 관을 건설하고 오카야마 있었다 교구장 관 자체도 히로시마로 옮겨 교구장도 거기에 이주하게되었다 [4] . 성직자 관은 서양식 의 오두막 뒤 3 층의 제대로 된 건물이며, 일본의 지진 을 극도로 두려워했다 디자인 의 구롯빠 수도사 [7] 은 "이웃 어떤 건물보다 8 배는 강하다" 고 자랑했다. 사실, 폭 심지 에서 1.2km 거리 [주 6] 에있어서 성당을 비롯한 주변 건물이 모조리 파괴 된 가운데, 실내는 파괴했지만 몸체는 폭발에도 견딜 다음 불길의 번짐했다고해도 사제 관 속에 있던 랏사루들 5 명의 생명을 구할 된 것이다 [2] [주 7] .
원폭 [ 편집 ]
랏사루이 피폭 버리는 것도 당시 일본과 동맹 관계에 있던 추축국 측의 독일 출신이며, 1941 년 (쇼와 16 년) 12 월 8 일 의 태평양 전쟁 발발 이후 일본 국외 추방을 면한 때문 있다 [8] . 1945 년 8 월 6 일 오전 8시 15 분 그때 자기 방의 창가에 서 있었다 랏사루은 허리에 폭발로 깨진 유리 조각을 받게되어 버린 [9] .
다음은 그 때의 모습의 랏사루 자신의 직접 증언이다.
다만 아침 하나님 미사 거리고에서 조금 섰을 때 갑자기 뭔가 빛이 밖에 였어요. 무슨 일 일까에게 뭔가 사건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생략) 그러나 당시에 원폭의 소리를 전혀 듣지 않았죠. 왜 그럴까라고하면, 소리는 역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한동안, 천장도 모두 엉망이되어 떨어지고, 이제 또 마지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생략)
하지만 살아했습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까지 강 옆에 앉아 있던 거예요. (생략)
바로 그 때, 근처 학교 학생들이 폭 심지의 둘레에 일하러 온있어, 충분히 학생들은 죽어 클래스 한명도 살아 남지 않을 정도 전멸에 가까웠어요. 나도 함께 죽었 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생각했습니다. (생략) 그래도 살아 있으니까, 어떻게 일하고 유카해야 하지요. 그래서 어떻게하면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역시 하나기도하는 곳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 "愛宮마비 강연 「세계 평화 기념 성당 건축을 둘러싸고 - 강연과 대화 '(건축가 무라노藤吾씨와 세계 평화 기념 성당을 말하는 회 편 / 1984 년 3 월 30 일간)에서 발췌 [10]
중상을 입은 랏사루는 히로시마 교외의 기온 長束 에 있던 예수회 수련원 에서 들것에 실려 후 [2] 거기서 원조 수도회 ( 영어 ) (연옥 원조 자매 회)의 간호 를받으며 몇 주 잠자리에 들지 않으면 안되었다 [11] .
그러나 같은 해 12 월에는 석문과 돌담 만 구워 남은幟町교회의 부지에 먼저 2 평 정도의 병사 를 세워 그곳을 연장 실 겸 거주지로 이주. 이듬해 1946 년 (쇼와 21 년) 1 월에는 주택 영단 에서 사들인 조립식 주택 2 동 잡고 12 조 정도의 공간을 확보하고 우선 성당 과 전도 집회소 형태가 갖추게되었다. 3 월에는 또 동 성분을 조합하여 수사 성직자의 거주 용으로 4 월에는 성모 유치원 도 재개. 그리고 저물어도押し迫る12 월에야 불에 탄 남아 있던 기초 에 이전과 거의 같은 모습으로 성직자 박물관 재건 된 것이다 [12]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 편집 ]
2006 년 히로시마 피스 센터 와 함께 전후의 건축물로서 처음으로 국가 중요 문화재 로 지정된
자세한 내용은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을 참조
건축 경기 디자인 [ 편집 ]
단 하나의 폭탄 에 의해 하나의 도시가 완전히 파괴 된뿐만 아니라 거기에 사는 20 만 이상의 사람들이 순식간에 사상 게다가 방사능 에 의한 파괴력은 오랫동안 피해자를 괴롭힌뿐만 아니라 세대를 넘어 영향도 우려되고 있었다. 과학 기술의 발전이 가져온이 새로운 현대 무기 의 악을 이길 정도의 희망을주고 사람들이 다시 일어나 건설적으로 살아 가기 위해서는 건축이 그 부정적인 힘에 대항 할만한 긍정적 강력 함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안되었다 [13] .
따라서 그 건축이 가져야 할 성격은 이념에서해도 규모면에서해도, 히로시마의 원폭 피해자에 대한 위령뿐만 아니라 전쟁 의 모든 희생자의기도가 마음의 사람들을 끌고 진정한 세계 평화를 쌓아 나가기위한 운동의 기점이되는 것도하여야하며 민족도 종교도 국가도 넘은 모든 전쟁 희생자 위에 세워진 새로운 정신 문명 의 주춧돌이되는 것이 요구되고 있다고 랏사루 생각했던 것이다 [14] .
원자 폭탄이 인간에 미치는 파괴력을 직접 경험 한 랏사루이 직관 에 근거한 웅대 한 비전은 반드시 처음부터 사람들의 적극적인 이해를 얻을 수있는 것이 아니라 [15] 중 그런 성당 으로 발전 하든, 우선 자신 교구 의 신자를 위해 신장에 맞은 교회당 건축을과 주위는 원했지만, 이것에 관해서는 랏사루는 완고했다 [16] .
1946 년 (쇼와 21 년) 3 월 랏사루 예수회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로마 로 여행을 떠난다. 같은 해 9 월에는 때 교황 비오 12 세 에 개인 알현 한 기회를 잡아 자신의 구상을 피력 먼저 교황청의 보증을 설치 한 후, 자신은 유럽 , 북미 및 남미 둘러싸고 세계에 히로시마의 참상을 보도하면서 세계 평화 기념 성당 건설을위한 도움을 요청했던 것이다 [15] . 이 여행은 랏사루에게 1 년 남짓의 오랜 것이되었다 [12] .
1947 년 (쇼와 22 년)도 후반에 귀국하면 [주 8] 성당 건설을 단순히 히로시마 교구의 문제로서가 아니라 차 세계 대전 의 패전 후 새로운 평화 국가로서 재출발 한 일본 전체 아랑곳하기 위해 [15] 이 건설 계획 자체를 아사히 신문사 의 후원을 받아 '평화 기념 히로시마 카톨릭 성당 건축 경기 디자인 " [주 9] 로, 1948 년 (쇼와 23 년) 3 월 28 일 의 부활절 날을 기해 아사히 신문 지상에 발표했다. 작년에 진행된 센다이 공연장 공모와 함께 일본 건축계에 있어서는 전후 건축사의 개막을 고 당시 최대의 공모 였다. 게다가 랏사루 내건 고매 한 이념에 따라 일본 근대 건축사 에서 처음으로 세계의 눈을 의식한 공모가 된 것이다 [17] . 공모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명확하게 내건다.
본 계획에 어라고는 뛰어난 일본적인 성격을 발휘 함과 동시에 전후 일본의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제안을 기대하고있다.
코노 취지에 근거하여 아래의 요강을 내건다.
1. 성당의 작풍은 일본적인 성격을 존중하고 가장 건강한 의미에서 모던 스타일이다, 그래서 일본 및 해외의 순수 고전 양식은 避く이어야한다.
2. 성당의 외관 及内 부는 함께 반드시 종교적인 인상을 주어야한다.
3. 성당은 특별한 건축으로 장엄 성을 가진 것이어야한다. 이상 모던 일본 종교적, 특별한 적이라고 요청을 조화시키는 것이 코노 경기 디자인의 주안점이다.
- 평화 기념 히로시마 카톨릭 성당 건축 경기 설계도 집 (히로시마 가톨릭 교회 편 /洪洋社· 1949 년)에서 인용 [18]
자신이 겪게 된 기술 의 진보에 의한 전대 미문의 참화에도 불구하고, 여기에 먼저 명확하게 모더니즘 양식 임을 강조하고있는 것은 랏사루이 과학 기술의 진보를 반드시 부정하지 않고, 그것은 인류의 자랑이며 [19] , 오히려 기술의 진보를 인류의 사명이라고 만보고 있었기 때문이다 [20] . 그러나 세계가 평화로운 위해서는 먼저 인간의 마음이 평화 롭고하여야하며, 따라서 과학 기술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인간 자체는 이론이나 이데올로기 에 지배 된 인간이 아니라 우선 가지고 영 (Geist )에 의해 지배 된 인간이어야한다고 생각했다 [19] .
물자 부족에 휩쓸린 태평양 전쟁의 전시를 뚫고 차 세계 대전 패전 직후의 메마른 시대에 행해진 제 2 차 세계 대전 후 첫이라고도 말할 수있는 큰 대회이며, 상금이 고액 인 것으로 도 도와 177 명이나 응모가 있었지만, 요강에 규정 된 고급 조건을 완전히 満す 것이없고, 1 등 당첨은 해당 자 없음이되었다. 그래서 성당의 설계 자체는 결국 심사 위원의 한 사람이기도했다 표현주의 의 실력자 무라노藤吾 스스로 행하게되고, 이것은 건축계에 적잖은 파문을 불러 일으키게되었지만, 무라노藤吾는 설계 비용의 수취를 거절하고 [주 10] 나중에 무라노는 1980 년 (쇼와 55 년) 8 월 3 일 , 스스로 디자인 한 니시 토라삐스찌누 수도원 에서 증손 함께 랏사루에서 가톨릭 세례 를 받고있다 [ 21] [22] .
일본에 귀화 [ 편집 ]
세계 평화 기념 성당의 건설이 점차 구체화 해 나가는 가운데, 랏사루는 1948 년 (쇼와 23 년) 10 월 25 일 국적을 일본으로 옮기고있다 [23] . 귀화 이름에愛宮마비의 "마비"라는 이름은 견당사 로 일본에 당나라 의 선진적인 문화를 가지고 돌아가, 또한 구조 도다 장관 으로 나라 도다이지 의 건설에 종사 한 나라 시대 의 대학자 吉備真備 ( 695 년 - 775 년 )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 성의 "愛宮」은, 일본 서기 에서 진무 천황 이 동정 시 行在所 을 아岐国( 아키 나라 )의 "埃宮(江の宮)"(현재의 히로시마 교외 아키 군 후츄 마을 )에 뒀다는 설명을 근거로하고, 그 옛 땅을 소리 (ON)로 표시와 함께 말 그대로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의미로 간주되고있다 [24] . 길비 나라 의 출생이었다吉備真備의 성명이 "기미의 나와의 마비 '가되는 자칭임을 따르면"愛宮"즉 사랑의 하나님이다 그리스도 를 모시는 성전 (교회)에 사는 "(그리스도 교회 출신) 마비 '라는 의미라고 생각된다.
吉備真備라고하면 오카야마 현 마비 도시 가 유명하지만, 오카야마 현 오다 군 矢掛도시 에吉備真備공원에는 랏사루이 세운 현 창비가 있고, 라틴어 와 일본어 로 각각 다음과 같은賛がしる되어있다.
불멸의 유덕을 추앙 않습니다
이 비석은이 땅에 태어난 문학가이자 정치가로서 많은 공적을 남긴 선현 吉備真備 공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것이다.
바라건대이 위인의 피해 높은 이상과 貴徳가 조국 일본 청소년 영원한 모범이 불멸의 지표가되지 않습니다 것을.
쇼와 서른 여덟 년 10 월 22 일 愛宮 마비
- 오카야마吉備真備공원吉備真備표창 비문
기념 성당 건설 [ 편집 ]
북동쪽에서의 부감 따른 준공 당시의 전경
1948 년 (쇼와 23 년)에 귀화 한 것으로 명실공히 히로시마 시민이되었다 랏사루, 다음 1949 년 (쇼와 24 년)에는 스스로 노 보리 쵸 교회의 주임 사제가되고 성당 건설을 향해 진두 지휘 에 해당되었다 [12] . 그러나 삼각주 위에 발전해온 히로시마의 지반 이 연약 기초 공사가 난항을 겪었다 것을 시작으로하여 1950 년 (쇼와 25 년) 공사와 기간을 같이하도록 시작된 한국 전쟁 의 영향으로 건축 자재가 몇 배나 급증하는 등 처음부터 건설은 극히 곤란했다. 건설 공사가 중단 될 때마다 랏사루는 건설 자금의 수당에 분주해야만했던 것이다. 그래서 이듬해 1951 년 (쇼와 26 년) 1 월에는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후원회」의 명칭을 「히로시마 평화 기념 성당 건축 후원회'바꾼에서 [주 9] 새로운 명예 총재에 高松宮宣仁황태자 를 모시고 총재는 요시다 시게루 총리 을 맞아 히로시마 현 출신의 이케다 하야토 경제 장관 이 실질적인 정리 역인 회장 발기인이 국내에서 모금 활동을 지원하게되었다.
"위령을위한 성당"에서 더 이념 인 "평화를 희구하는 성당 '으로 말한다 랏사루 내건 건축 철학은 1949 년 (쇼와 24 년) 8 월 6 일에 시행 된 히로시마 평화 기념 도시 건설법 이념도 공명하게, 1952 년 (쇼와 27 년)에는 「히로시마 평화 기념 성당 건설에 대한 감사 결의문 '가 히로시마 시의회 보다 만장일치로 보내지고있다 [25] . 성당 건축은 단순히 가톨릭 교회 만의 것이 아니라 점차 종파와 종교를 초월하여 널리 히로시마 시민의 것으로도되어 갔던 것이다. 이를 통해 독일 쾰른 에서 파이프 오르간 이 보훔시 에서 강철 로 만들어진 종이, 독일 본시 에서 성 궤 가 벨기에 에서 대리석 의 제단 등이 히로시마에 기증되는 형태로 건설 현장에 전달 되었다. 또 일본 국내외에서의 헌금은 물론, 미국 의 뉴욕 의 사업가 토마스 A 브래들리에서 거액의 자금 원조로 단소 상단의 돔 이 치료되는 등 [26] [주 11] 전세계에서 선의 에 의해 성당으로 모양이 갖추어 가고 1954 년 (쇼와 29 년) 8 월 6 일 히로시마 원폭 위령 일에 헌당식을 할 수 있었다.
그러나 헌당식 당일에는 성당 단소 에 모자이크 도없이 창문에는 스테인드 글라스 가 아니라 무색 투명의 유리가 끼워져 있었다 뿐이었다. 그리고 8 년 후인 1962 년 (쇼와 37 년)에야, 히로시마 교구의 사목이 예수회에서 본당 신부의 몫이다 것과 때를 같이하도록하여 전달 된 마지막 스테인드 글라스가 성당 상단의 창에 끼워진 성당 진정한 완성을 본 것이다 [27] . 그리고 성당 건설에 심혈을 기울였다 랏사루도 그것을 지켜 보는 것처럼, 히로시마의 땅을 떠나게되었다. 히로시마의 강 모래를 사용하여 콘크리트 를 만들어 쌓여진 콘크리트 벽돌의 수는 [주 12] , 원폭으로 잃어버린 피해자의 수에 필적하는이라고 불리는 세계 평화 기념 성당은 2007 년 ( 헤세이 19 년) 일본을 대표하는 건축가 단게 겐조 의 히로시마 피스 센터 와 함께 차 세계 대전 이후의 건축물로서 처음으로 일본의 중요 문화재 (건조물)로 선정되었습니다.
선과 기독교 신비 사상 [ 편집 ]
실천 [ 편집 ]
랏사루이 종교적인 틀을 말하라 좌선를 자신의 종교 생활에 도입하게 된 것은, 쓰와 노 의 영明寺 에서 1943 년 (쇼와 18 년)의 참선 회가 계기였다 [24] . 랏사루의 선 에 대한 관심이 따라 오는 곳은 기독교 전도 시 먼저 일본인의 전통적인 영성을 알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고, 소위 "사람을보고 법을 녹아"라고하는 것이다 [28] .
그러나 체험 적으로 선 정신을 만져 보면 랏사루는 명상 이나 명상 과 같은 기독교 적 슈 토쿠 법에도 사용할 수 거기 느끼고 완전한 자기 포기 의해 하나님과 사람의 합일을 목표로 기독교 신비 주의 사상 에서 말하는注賦적 명상 (수동적 인 脱魂 상태에 이르러 하나님의 비전을 직접받을)의 정신적 인 준비로 좌선가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게되어 갔다 [29 ] . 오랜 종교적 전통에 의해 고도로 매뉴얼 화 된 선修法가 [30] 물질적 인 풍요 로움에 휘둘리는 현대인에게는 뛰어난 실용적인 명상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0] .
1954 년 (쇼와 29 년)에 세계 평화 기념 성당이 완성 된 후, 1956 년 (쇼와 31 년)에 먼저 후쿠이 현 오바마시 의 발심 사원 의 하라다祖岳 ( 1871 년 - 1961 년 / 조동종 대학 <현 고 마자와 대학 > 교수)으로, 훗날에는 하라다祖岳법 계를 계승 야마다耕雲 ( 영어 ) ( 1907 년 - 1989 년 / 1954 년 <1954 년>에 결성 된 조동종 계통의 종교 법인 삼보 교단 중 2 해당)의 자문을 구 본격적인 수행에 들어갔다 [24] .
1961 년 (쇼와 36 년)가되면 히로시마 교외 가베 도시 남원 계곡 에 선 도장 "神冥窟"를 건설. 랏사루는 스스로 참선뿐만 아니라, 신자도 接心 을지도하게 된 것이다. 좌선의 진행 방식이나 식사법은 선불교의 전통 예절을 지켜 행해졌지만, 도장에서의 하루는 새벽 미사 에서 출발 밤기도로 끝나는 완벽하게 그리스도의 그 것이고 [29 ] , 랏사루 선에 대한 접근은 이론적 인 의미에서도 어디 까지나 방법론 파악하는 방법이며, 거기에는 신학 적으로 말해서, 불교와 기독교 간의 교리 적인 제설 (諸宗混交) 같은 요소는 전혀 없었다 [31] . 따라서 랏사루는 자신의 선 수행에서 고안 하는 방법 만은 도입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29] . 그러나 랏사루 선 수행의 노력은 심각 그 자체이며, 훗날 세계 평화 기념 성당 지하 성당에서 좌선을 짜는 모습도 목격되고있다 [24] .
이론 [ 편집 ]
기독교는 입 이노와念祷외에, 명상이나 명상과 같은 몇 가지 설치 한 명상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거기에는 예수 나름 성모 마리아 의 사적 등의 명확한 지향 대상이 . 기독교는 사랑 을 때, 사랑은 대상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32] . 대조적으로 불교는 일체 무상 설교 거기에 자비 이지만, 인간의 적극적인 활동의 실효성을 인정하지 않는다 [33] . 불교에서 말하는 볼 수 는 자신의 불성 을 다시 보는 것이지 자기를 초월한 다른 사람으로 하나님을 보려고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선정 (禅定) 이란 인식을 만유과 일치하도록 ( 깨달음 ) 환생 생명의 순환적인 본연의 자세에서 떨어져 ( 해탈 ) 만유 자체와 현서려고하는 것이다 ( 열반 ) [34] .
覚者 은 자기를 제한적으로하는 모든 "노예"를 중지하고 무아 의 경지에 이르러 또 그 무의 경지에 소설가하려는 자신의 작위도도 멸각하여 논리적 계제를 초과 해탈에 소설가려는 [35] . 선종이시 배리적인 모순을 포함한 고안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그러므로이며, 사람이 사람으로 사로 잡히는 주어진 (기독교 적으로 말하면 원죄 )이다条理와情理를破脚하고 일상적인 이성 과 감정 을 기각하고 무념 무상의 명상 상태에 이르러 그 인식을 통해 절대 자유의 경지 인 열반에 도달하기 위하여려고하는 것이다 [36] . 그 소극적인 능동성을 일컬어 해탈한다.
대해 인간이 원죄 속에 있다고하는 기독교에게는 그런 스스로의 입지에 불성 (기독교 적으로 말하면 신성 )을 찾는 것은 하나님을 볼 (켄싱턴)이 아니다. 그리스도인들은기도와 소명 에 따라 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오직 영원히 하나님과 하나가되는 것으로 처음으로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하기 때문이다. 사랑으로 하나님과 인격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행위 나기도는 어떤 것이라도 결국 아무것도 아니다이다 [37] . 하나님의 사랑에 의한 구제라는 초자연적 인 신비 체험 을 가능하게하기 위해 이야말로 하나님의 부름에 응답 응답 성을 하나님으로부터 요구되고있는 것이다 [38] . 그 적극적인 수동성을 일컬어 은총 는 [39] .
랏사루이 선 수행에 요구했다 무념 무상도 하나님과의 합일을 방해 하나님과 자아 사이의 장애물을 제거하려고했기 때문이고, 하나님의 뜻을보다 직접적으로받는 준비로 무아 을 얻으려고 한 것이다. 랏사루 깨달음은 자기를 완전히 포기하고 존재 그 자체와 일체가되는 자연적인 신비 체험이며, 깨달음 자체는 목표는 아니고 출발점이라는 [29] . 한편, 도우 겐 은 반복 무상을 강조하고 단순한 방법론으로 "習禅"를 배척 [40] . 일상 생활의 모든 선정 (禅定)에 이르는 선 수행과보고 見性成仏 을 부정하고 좌선 이야말로 선정 (禅定) 의修証하다고하는 단순한 튜브 침 앉 를 말하는 것이다 [41] .
불교는 어디 까지나 아무것에도 얽매이지 않는 유아 독존 적인 해탈을 자립라고 파악하고 자기 확립 된 허공 라는 무아의 이상 상태를 해탈 내지는 열반이라고해도 존중. 대해 기독교 신비주의에서 말하는 무아는 온전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위한 자기 포기이며, 어디 까지나 궁극적 인 유 (유 = 재고량하고있는 것)이다 신 [42] 의 영원성을 자신의 자리에 받아 수용하는 빈 (빈) 인 것이다. 불교 적 깨달음에서하면 그리스도인이 말하는 은총과 같은 누군가로부터 무엇인가로부터 기대 기대되는 조건 설정 (계약)야말로 해탈을 방해하는 "노예"이며, 만유로의 경우 한을 목표로 지금 여기에 자기 외에는 아무것도 하느님도 자기를 초월하는 신의 관념에도 사로 잡히지 현전하는 절대 허공을 더욱 이상적 상태로 앉아 계속 것이다 (단순한 파이프 침 앉) [43] .
기독교는 시작오고이 있고 끝이 명확 직선적 인 시간과 그것을 초월한 존재로서의 「유」가 있지만, 불교에는 순환 원환적인 시간과 그것을 초과하는 장소로서 의 「없음」밖에 없다 [44] . 기독교와 선불교의 양자간에 궁극적 인 실재 를 어떻게 잡느냐의 차이가 있다고해도 무념 무상 통해 선정 (禅定)에 이르기 좌선 행법과 십자가의 요한이 말하는 "영혼의 어두운 밤"을くぐり抜けて神人合一に至る神秘思想[45]との間に共通点を見出し、しかもそれを神学理論としてではなく、実際に坐禅を行なって自らの宗教生活の中において実証しようとしたところに、ラッサールの独創性があったと言える[46] [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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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테레사의 황홀
부처님의 깨달음
그리스도의 차체 형
성모 마리아의 승천
※ 그리스도교와 불교 세계의 종교 인식의 차이를 예시하기위한 것이며, 상기 # 이론 의 설명에 관련되어 역사적 인물 인 예수 , 마리아 , 테레사 , 그리고 석가 가 실제로 이미지 같이이었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다.
만년 [ 편집 ]
히로시마 교외 가베 도시 남원 계곡 에 있었다 "神冥窟"이 남원 댐 건설에 따라 철거되면 1962 년 (쇼와 37 년)에 소피아로 돌아와 1969 년 (쇼와 44 년)에는 도쿄 도시 니시 타마 군 히노하라 무라 코이에 "아키神冥窟"을 지을 [20] . 90 세 컨디션을 무너 뜨리는까지 그곳에서 매년 30 회 정도의接心을 행한 [2] . 랏사루는 일본 국내외에서 선과 기독교의 접합을 목표로 한 논문과 저서를 발표했으며, 따라서 가톨릭 교회 내부에서 달가워하지 않고, 고위 성직자의 이론을 받기도했지만 [24] 기독교 카톨릭교 의 현대화에 따라 종교와의 상호 이해에 적극적으로 내디뎠다 제 2 바티칸 공의회 ( 1962 년 - 1965 년 ) 이후 그런 비판도 수그러되고, 랏사루는 일본 국내뿐만 없이 일본 국외에서도 널리 기독교 관계자들에게 참선을 추천 스스로지도하도록되어 간다 [2] . 최근에는 서양에 널리 선 사상을 소개 한 스즈키 다이 세쓰 부터 「ZEN 붐 '도 돕고, 서양의 선 실천 이론적 선구자로서 그 활동이 오히려 적극적으로 평가되게되는 것이다 [48 ] . 1993 년 (1993 년)에는 스위스 의 예수회 수도원 속에, 랏사루의 이름을 딴 참선을위한 시설 "라살 게임기 센터 (Zentrum Lassalle Haus)" [주 13] 이 건설 된 예 수있다.
나이를 얻어서 또한 선지도 및 강연 활동에 적극적으로 힘 쓰고 있던 한중간, 랏사루은 독일 체류 기간 동안 컨디션을 무너 성모 마리아의 순례 장소가있는 독일 베스트 팔렌 주 케붸라 ( 독일어 ) 그리고, 암 에 의한 큰 종양 의 적출 수술을 받았다. 그러나 그 후에도 체력이 돌아 오지 않고, 뮌스터 에있는 예수회 수도원에서 요양 생활을 강요 일본으로의 귀국을 의사 에서 멈춰 져 버리는 [2] [49] . 1990 년 (1990 년) 7 월 7 일에 사망. 91 세에서 몰.
일찌기 「뼈가 일본 땅이 될 때까지」라고까지 생각 정한 고인의 일본에 대한 강한 마음이 고려되고, 독일에서 처음으로 예수회의 화장 이 허용되지 [2] 그 유골 의 일부가 히로시마 세계 평화 기념 성당의 제단 왼쪽에 담겨있다.
선 수행의 헌신에 볼 수 있도록 랏사루은 자신을 엄격히 률하면서 결코 신념을 굽히지 않고 세계 평화 기념 성당 건설과 선을 기독교에 접합하는 중대 사건을 이뤘지만 랏사루에 연결 적이있는 일본인 중에는 그 것보다 그 인품의 사람을 오히려 사모, 금발 [50] 장신痩躯일본인 ·愛宮마비의 추억을 말하는 사람은 적지 않다. 그 말버릇은 「뭐, 좋습니다 "이었다는 [51] .
주요 저작 [ 편집 ]
"모스크바 또는 로마 있습니까?"중앙 출판사, 1951 년 . ASIN B000JBCAPS .
"진리와 은혜」상 · 하, 엔데루레 서점, 1959 년 . ASIN B000JAOR5U .
"진리와 은혜 <제 1 부> 자연 종교 - 카톨릭 종교 연구」엔데루레 서점, 1966 년 개정판. ASIN B000JBED4E .
"선 - 깨달음의 길"이케 모토 교 ·志山박람회訪訳,理想社, 1967 년 . ASIN B000JA8EPE .
"선과 기독교"소피아 동양 종교 연구소 감수 시바타 켄 사크 역 춘추 사 <시리즈 종교와 경험 1>, 1974 년 . ASIN B000J9BOQ6 .
"하나님 체험의 경로로 선 명상 - 신비한기도의 수첩"야스다 시로 옮김, 엔데루레 서점, 1975 년 . ASIN B000J9AF8Y .
"선과 신비 사상 '시바타 켄 사크 역 춘추 사, 1994 년 , 신장 판. ISBN 4-393-28112-8 .
영상 자료 [ 편집 ]
「고향 출발 시리즈 피폭 61 년 '평화의 종 야 울려 - 성당 건설의 신부 이야기 - ""NHK広島放送局제작, 2006 년 8 월 6 일 방송 (히로시마 현 용). NHK広島放送局2006 년 (2004 년) 여름 「히로시마」특집 프로그램 , 2010 년 9 월 23 일보기.
각주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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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석 [ 편집 ]
1. ^ 당시 야마다節男 히로시마 시장에서 1968 년 (쇼와 43 년) 4 월 1 일 히로시마 명예 시민으로 표창되었다. "히로시마시 명예 시민 조례」가 1962 년 (쇼와 37 년)에 제정 된 이후 4 번째이며, 귀화인 및 외국인으로는 처음 수상이다 ( 이시마루紀興1988 , 226 쪽). 1968 년 4 월 15 일자 히로시마 시보 제 264 호에 게재 된 공고는 그 이유로서 세계 평화 기념 성당 건축과 일본 국내외에서의 모금 활동 및 히로시마 의 실정을 널리 알리는 로마, 독일, 프랑스, 스위스, 미국,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에서 수백 회에 이르렀다 해외 강연 활동 외에도 전쟁 전후에 걸친 소피아, 히로시마 육군 유년 학교 , 히로시마 고등 사범 학교 , 히로시마 문리 대학 에서 독일어 교육 더 에리자베토音楽大学 , 히로시마 학원 중학교 , 히로시마 학원 고등학교 설립에 진력 또한 거기에서 교육, 기타 教誨사 로서의 활동, 히로시마 일독 협회의 교류 활동, 히로시마 교외에 선 도장을 건설하고 실천이나 저작권 연구에서 불교와 신도 와 기독교의 상호 이해를 진행 한 것 등 10 개 항목에 걸쳐 그 성과를 올리고있다.
2. ^ 소피아의 설립자의 한 사람으로 핵심 멤버였던 예수회 요제프 다루만 ( 독일어 ) 가 독일인이었다 때문이다. 일본의 예수회는 1935 년 (쇼와 10 년) 2 월 5 일부터 1949 년 (쇼와 24 년) 2 월 15 일까지, 독일의 예수회 서쪽 관구에 소속되어 있었다. 독일 서쪽 관구에서 분리 된 준 관구로 독립하는 것은 1949 년 (쇼와 24 년)의 것이며, 1958 년 (쇼와 33 년)에 일본 관구로 승격했다. 이시마루紀興1988 , 19,21 쪽.
3. ^ 개설 당초의 명칭은 '죠 가톨릭 세쯔루멘토 "였지만, 관헌에 대한 배려에서 곧 「가톨릭」의 문자가 제외됐다. 그 후 「죠 세쯔루멘토 "는 1933 년 (쇼와 8 년)에 아라카와 상가 로 이전 한 후, 1955 년 (쇼와 30 년) 8 월에는 사회 복지 법인 죠 사회 사업단 '죠 후생 관」이 2010 년 현재에 이르고있다. 사회 복지 법인 죠 사회 사업단 공식 HP-연혁 2010 년 9 월 23 일보기.
4. ^ 예수회 회원은 이름 다음에는 SJ에게 쓰는 관습이있어, SJ는 Societas Jesu의 머리 글자.
5.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2 월호 2004 년 ( PDF ) 의 5 페이지에는 성당은 150m 2 와 있지만, 이시마루紀興1988 의 14 페이지에는 "건물은 모두 목조로, 부근 80 평 사제 관이 약 50 평 전도 전문가 집과 가정부 집 (양자를 맞추어 전도 전문가 관이라고 부르고 있었다)이 약 20 평이었다 "라는 기술이있다.
6. ^ 이시마루紀興1988 의 23 페이지에 거는했다. 존 허시 1949 의 16 페이지에서 1.3km하고 있지만,이 책 vi지도는 폭 심지를 원폭 돔 으로하고 원폭 돔은 진정한 폭 심지로 간주됩니다 섬 병원 에서 약 100m 북동쪽에 위치하고있다 . 또한이 책 93 페이지에 그 취지의 설명이있다.
7. ^ 이시마루紀興1988 의 14,23-24 항에 의하면, 당시 교회에 있던 것은 4 명의 신부들 외에 타케모토 신학생 깊은渙二교구장 비서, 성도 전도 전문가와 그 가족, 가정부 무라타 부인으로 피폭시 히로시마 현청에 출근했다 성도 부자를 제외한 성도 전도 전문가의 가족과 유치원 보모 2 명이 무너진 건물에서 구출되어있다. 성도 전도 전문가의 가족은 임시 실종되었지만, 그 동쪽 연병장에 피난하고 있던 것을 발견. 그러나 깊은 비서는 피난 도중없는 상태로되어있다. 사제 관 안에 있던 4 명의 신부들 가운데 무사히이었던 것은시 슬릭 만, 랏사루, 쿠라이조루게 (귀화 이름 : 다카쿠라 마코토), 싯화 3 명이 부상을 유리로 왼쪽 귀 위로 잘라 출혈에 빠진 싯화과 랏사루 중상이었다. 존 허시 1949 의 34 페이지에는 "교회 서기 깊은 님이 선교사 관의 두 층 자기 방 창가에 서서 그라운드의 방향을 향하면서 울고있다"고 설명도이 책 36 페이지 에 따르면 카이 씨는 사제들과 피난하던 중 혼자 화염 속에 회항, 같은 책 72 페이지에는 다음 실종되었다고한다.
8. ^ 이시마루紀興1988 의 43 페이지에는 "한 1947 2010 년 12 월 (일설에는 가을) 일본에 귀국 한 랏사루 신부는 본격적으로 성당 건설을 실현에 옮길 수 있도록 행동을 개시 한 것이다." 라는 기술이있다.
9.^ a B "세계 평화 기념 성당"는 건설 당초 "광 시마 평화 기념 성당"라고 칭하고 있었다. "세계 평화 기념 성당 '이라는 정식 명칭을 확정하는 것은 헌당식을 앞둔 1954 년 (쇼와 29 년) 7 월 23 일의 일 이었지만,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당시부터"세계 평화 기념 성당 "과의 합의가"광 시마」의 이름을 씌운 것은 모금 활동을 진행하기 쉽도록했다한다. 이시마루紀興1988 ,169-173 쪽.
10. ^ 이시마루紀興1988 의 223-224 항에 의하면 "설계 대를 처음 무렵 한번 만 드렸습니다 만, 그 다음은 무라노 선생님이 늘 거절했습니다"(愛宮신부의 담)이고 그 금액도 불과 였다 같다,라고. 또한 설계 감리 비용 랏사루 신부가 현장에서 더부살이 담당자에게 직접 전달했다는 기술이있다.
11. ^ 이 "특이한 원형 지붕」의 경위는 이시마루紀興1988 의 44-46,116-117 페이지에 상세하다. 세계 평화 기념 성당 # 건축 디자인 도 참조하십시오.
12. ^ 이시마루紀興1988 의 144 페이지에는 24에서 30 만개 정도 현장에서 만들었다 고있다.
13. ^ 스위스 추크 주 에있는 예수회 수도원의 부지에, 참선 도장과 종교적 세미나를 위해 새로 지어진 것. 설립자의 벨기에 인 예수회 니콜라우스 블랑 실 (선불교 기계 이름 -悟雲노사)는 랏사루의 소개로 야마다耕雲 에게 사사하고 나중에 接心 을지도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승인 된 "노사"의 자격을 가지고있다. 디자인은 앙드레 슈투다. swissinfo.ch 세계에 발신 스위스 뉴스 , 2010 년 9 월 23 일보기.
출처 [ 편집 ]
1.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4 월호 2004 년 ( PDF ) 4-5 페이지.
2.^ a B C D E F g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3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3.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3 월호 2004 년 ( PDF ) 4 페이지.
4.^ a B C D E F g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3 월호 2004 년 ( PDF ) , 5 쪽.
5.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6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6. ^ 천주교 히로시마 주교 HP 「히로시마 교구 생략 " , 2010 년 9 월 30 일보기.
7. ^ 존 허시 1949 , 16 쪽.
8. ^ 단게 겐조 · 후지모리照信2002 , 130 쪽.
9. ^ 존 허시 1949 , 15,26 쪽. 히로시마 기념 성당 HP "세계 평화 기념 성당의 피폭 한 십자가」도 참조. 2010 년 9 월 23 일보기.
10. ^ 단게 겐조 · 후지모리照信2002 , 130 쪽 의한 다. 서식도 책 남아 있습니다.
11.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6 월호 2004 년 ( PDF ) , 3 쪽.
12.^ a B C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7 월호 2004 년 ( PDF ) 4 페이지.
13.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5 월호 2004 년 ( PDF ) , 3 쪽.
14.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3 월호 2004 년 ( PDF ) 3-4 페이지.
15.^ a B C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7 월호 2004 년 ( PDF ) , 3 쪽.
16.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2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17. ^ 단게 겐조 · 후지모리照信2002 , 130 쪽.
18. ^ 단게 겐조 · 후지모리照信2002 , 130 쪽 의한 다. 또한이 책에서 인용시 원문의 역사적仮名遣い현대仮名遣い으로 고쳤다.
19.^ a B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2 월호 2004 년 ( PDF ) , 3 쪽.
20.^ a B C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1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21.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9 월호 2004 년 ( PDF ) 4 페이지.
22.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0 월호 2004 년 ( PDF ) , 3 쪽.
23.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4 월호 2004 년 ( PDF ) 4 페이지.
24.^ a B C D E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창간호 2004 년 ( PDF ) 4 페이지.
25.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4 월호 2004 년 ( PDF ) , 5 쪽.
26.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9 월호 2004 년 ( PDF ) 4-5 페이지.
27.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0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28.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4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29.^ a B C D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창간호 2004 년 ( PDF ) , 5 쪽.
30. ^ 큰 공 카쿠 1997 스즈키格禅"도우 겐의 사토리"102 페이지.
31.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7 월호 2004 년 ( PDF ) , 8 쪽.
32. ^ 누가 복음 '친절한 사마리아인 "
33. ^ 베르그송 1979「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 "446 페이지.
34. ^ 베르그송 1979「도덕과 종교의 두 원천 "444 페이지.
35. ^ 큰 공 카쿠 1997松濤마코토 우리 "석존의 깨달음"7-8 페이지.
36. ^ 큰 공 카쿠 1997 니시무라惠信"임재 선 사토리"74-76 페이지.
37. ^ 요한 복음 "나는 포도 나무"
38. ^ 구약 욥기 42 장 1 절 -6 절
39. ^ 신약 성경 요한 계시록 21 장 1 절 -8 절
40. ^ 후루타紹欽"선이란 무엇인가」일본 방송 출판 협회 <NHK라이부라리> 1996 년 193 쪽. "좌선은習禅에는 알 라스 큰 안락의 법문되고 비 염색 오염의 수정 증이다」(도우 겐"普勧좌선 의식」).
41. ^ 큰 공 카쿠 1997 스즈키格禅"도우 겐의 사토리"99-101 쪽 ,106-107 쪽.
42. ^ 구약 성경 출애굽기 3 장 14 절
43. ^ 큰 공 카쿠 1997 스즈키格禅"도우 겐의 사토리"99-101 쪽.
44. ^ 큰 공 카쿠 1997 카지 야마 유이치 "반야경과 깨달음"19-25 페이지.
45. ^ 앙리 세루야 1975 ,114-118 쪽.
46.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7 월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47.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12 월호 2004 년 ( PDF ) 10 페이지.
48.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창간호 2004 년 ( PDF ) 6 페이지.
49.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7 월호 2004 년 ( PDF ) , 5 쪽.
50. ^ Leben aus der Mitte , 독일에있는 젠 도장의 홈페이지에있는 휴고 랏사루의 초상화, 2010 년 9 월 23 일보기.
51. ^ 세계 평화 기념 성당 헌당 50 주년 뉴스 vol.1 5 월호 2004 년 ( PDF ) , 5 쪽.
※이 설명서의 설명은 전체적으로 이시마루紀興1988 , 또한 # 이론 에서는 스즈키 다이 세쓰 2004 을 전반적으로 참조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특히 각주 화를 실시하고 있지 않다.
참고 문헌 [ 편집 ]
존 허시 「히로시마」이시카와 킨 이치 · 타니 모토 청나라 아 케다川融訳호세이 대학 출판부, 1949 년 , 증보판 (2003 년). ISBN 4-588-31612-5 .
단게 겐조 · 후지모리照信"단게 겐조 '신 건축사, 2002 년 . ISBN 4-7869-0169-5 .
이시마루紀興"세계 평화 기념 성당 '사가 서점, 1988 년 . ISBN 4-7824-8804-1 .
"사토리 란 무엇인가」대 파룬궁 규장각 편집장 큰 공 규장각, 1997 년 . ISBN 4-80-461130-4 .
앙리 베르그송 「베르그송 "사와瀉久케이 모리구치 미도 남자 옮김, 중앙 공론 신사 <세계 명저 64>, 1979 년 . ISBN 4-12-400674-8 .
앙리 세루야 "신비주의"후 카야哲訳, 하 쿠스 이사 <문고 구세주>, 1975 년 .
스즈키 다이 세쓰 "신비주의 - 기독교와 불교」번도 성 순 · 시미즈守拙訳, 이와 나미 서점, 2004 년 . ISBN 4-00-023390-4 .
관련 항목 [ 편집 ]
가톨릭 히로시마 슈브
세계 평화 기념 성당
예수회
기독교 신비주의
신비주의
Christian meditation
선
# 조동종에서 파생 된 교단
외부 링크 [ 편집 ]
가톨릭 히로시마 주교 공식 홈페이지
이상한일이 아닐수가 없다 해마다 이런말을 한다 임진왜란때 노예와 일본군에게 총기를 제공한 포르투칼이 망한게
리스본대지진이고 구약성서인 소돔과 고모라가 출연했다는 이탈리아의 폼페이가 하나님의 뜻을 듣지않아서 멸망을했고
2차대전때 히로시마 나가사키에 핵이 떨어져서 대한민국이 미국 에 의해서 광복을 했다는 이야기나 일본을 용서를 해야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헛움을 밖에 나오지않는다
더나아가서는 종교가 전쟁일 지도한 예수회는 악귀종이 그냥 납득할만한 사유를 요소로 만든 양의 제물일 다름일분이다
그래서일까 일유동조론이 튀어나옷것또한 160년전 메이지 유신이후이다 정작 유태인인지 유태교를 믿는 이들인지 몰라도
유태인들을 기민하고 가스실에서 죽인 것은 유태인 평의회모임(시온이다)
히로시마 나가사키의 원폭의 경우도 마찬가지 실행범을 미리 만들어노호 자기 들 이 피해자라고 말하는 셈이다
히브리어 성서인 성서 이야기또한 마찬가지 등장인물인 예수나 예언자들은 유태민족을 대대로 괴롭히고있다 진짜피해자는
따로있는데 말이다 그 이야기가 대중선동 (영상,책.저서.춤.노래. )로 광범위하게 선동되어있다
그 2가지 국가는 예례미야 (구약성경) 예언 사상을 가지는 일본과 3제국 의 독일이 있다
일본의 일유동조론을 기반으로해서 만든 국가 신도주의와 독일의 3제국이다
내용은 성경에서 따온내용과 비슷하다 길고긴내용을 하나로보자면 기원전 노예인 유태민족이 유태인지도자들이 이집트에
팔아먹고 다시 이스라엘 영토를 확장한다는 내용이다
홀로 코스트랑 히로시마 원폭 장사 (피폭국코스프레)는 성공했다고 말하는것은 우연일까?
하긴 사기도 크게 크면 범죄가 아니라고하는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