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맘먹고 대야농장을 다녀 왔습니다.
다녀 온 목적은
1. 지난번 삽목한 블루베리가 대부분 뿌리가 될 부분에 곰팡이가 생기면서 죽어 가길래 그 원인을 알고 싶었고
2. 저의 아내가 주말농장을 하는데 무농약, 무비료를 주장합니다. 무농약은 이해하지만 무비료까지는 아니지 않느냐는 생각으로
야생 블루베리도 무비료로 키우는 지 궁금했습니다.
3. 무농약 기법은 어떤 원리로 나무나 과실에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수확을 할 수 있을 까하는 의문을 풀기 위함이었습니다.
4. 서당골 삽수를 확보하여 삽목에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대야농장 방문 일정은
오전 8시 울산 출발하여 11시경에 김천 도착, 대야리 도착하니 11시 40분 정도 되었습니다.
대야리에서 점심을 먹고 농장에 갈려고 했는데 인근 식당문이 잠겨 있어 그냥 농장으로 들어 갔습니다. (추후 방문하실 분은 김천서 점심 해결하시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도착 즉시 대야 어르신을 뵙고 문제의 답을 구하고
서당골 삽수를 고르면서 전지한 가지를 길가로 운반하는 자원봉사도 하였습니다.
나중엔 대야 직원분과 다른 자원봉사자분과 함께 일을 하니 일찍 작업이 끝났습니다.
대야 어르신께서 오늘 날씨가 좋다면서 가파른 산길을 손수 운전을 하시면서 야생 블루베리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셨습니다.
월차 내고 달려 온 만큼 행운도 따르네요.

대야농장 전경

서당골 블루베리

건너편이 서당골 블루베리 삽목 채취한 곳입니다

야생 블루베리를 보기 위해 이 비포장 비탈길을 올라가야 합니다. 경사도가 심한 편입니다.

여러개의 동산 중의 하나인 노루봉동산입니다.

7년생이라는데 서당골 블루베리보다 키가 작은 편입니다.

산딸기나무와 블루베리가 공생하고 있습니다.

주변 경관입니다.

대단히 건강해 보입니다.


어르신 열심히 설명하시는 모습입니다.

블루베리 전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및 직접 시범을 보이십니다.

물이 참 깨끗합니다. 방문하시는 분 이곳에서 한잔하시고 구경하세요

야생불루베리 삽목용으로 한다발 가져옵니다

기회되면 여러분도 한번 방문 해 보세요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친환경농업=차윤득 대야농장 대표) 받으 신 이유 설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첫댓글 환상적인 자연환경과 그곳을 방문하신 분 모두 부러울 따름입니다 ^^*
여쭤봅니다.
대야 농장은 언제라도 방문이 가능한건가요? 아니면 사전에 약속후 방문 하여야 하는지요.
그리고 삽목용 가지는 언제까지 채집이 가능한건가요? 또 가면 그냥 구할 수 있는지요.
답변 정말로 고맙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체험도 하고 구경도 하고 언제 시간내서 가보고싶어요...수고하세요
토요일날(3/20) 형님, 누님 모시고 달려갑니다(근데.....뭘 들고 가야하나........??? ^^*)
대야 어르신은 산의 가치를 높이고 산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신 분입니다. 임야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정말 존경스러운 분입니다.
그냥 사진으로 보아도 규모가 상당하군요. 올해 전정작업은 거의 끝났겠지요?녹음이 어우러질때 한번 방문해도 될런지요?
대야 블루베리 농장을 조심하세요...이런 사진이 사람들을 더 혼란스럽게 합니다 실상을 아셔야 해요 거기 거쳐간 사람이 100명도 넘는다는 ...
사기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