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ortex 효과의 기준점 설정> 1)Movie= 700 X 500, Frame Rate=12, 색상은 임의 2)1. Insert Image 클릭하여 그림 한 장을 불러온다.- 물결을 만든다. 2. 연사물결[1]의 swi 파일을 불러와 아웃창에서 Object를 복사하여 현 작업창에 붙여 넣고 위치, 크기 조절한다. 3. 그러나 오늘강의는 그대로 가져와 작업하기로 하겠다. 3)아웃창-Insert Text 클릭-글씨체(HY견고딕), 크기(18), 색상(노락색)선택한 후 시(기다림)를 삽입한다.- 무비창에 위치를 잡아준다. Transform 패널에서 Anchor point=Top Right 설정 위치는 X=220, Y=30 4)아가씨 소스를 하나 넣는다(글씨 진출입 기준점이 된다) 5)타임창-Text(글씨)행-1F에 우클-Core Effects-Vortex 효과 준다. 6)타임막대 더블클릭-Duration(60), Inwards체크, *Vortex-swirl outwards=글자기준에서 나가는 것 *Vortex-swirl inwards=글자기준에서 들어오는 것 Gravitation point=Top Right 선택한다. Gravitation point X의 수치는 ?, Y의 수치는 ? *X수치=사람입 X좌표값-시글 Top Right 좌표값=차이 수치를 적는다. *Y수치=사람입 Y좌표값-시글 Top Right 좌표값=차이 수치를 적는다. 실제 아가씨 입술의 좌표는 650*370 이다. 결국 Gravitation point X의 수치는 650-220=430 Gravitation point Y의 수치는 370-30=340 7)Scale-End(70)으로 수정하고 Close 닫는다. *swirl outwards-start(처음), End(최종) 크기이다. swirl inwards-End(처음), start(최종) 크기이다. 8)타임창에 막대 복사하여 200F에 붙여 넣고 280F에 Remove 넣는다. 막대와 막대 사이 간격은 글을 읽는 시간이며 play해 보고 적절히 조절한다. 9)복사한 타임막대에 더블클릭하고 setting창이 나타나면 outwards에 체크하고 close 닫는다. 10)outwards 효과시 cascade에 왼쪽방향 화살표에 클릭하면 변화를 줄 수 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위치 선정방법은? 글자기준 X=220, Y=30, Anchor point=Top Right 여인입술 좌표가 X=650, Y=370 이라면 Gravitation point- X=650, Y=370 이 되겠끔 역산하여 맞춘다. 즉 X : 650-220=430 Y : 370-30=340 결과적으로 Gravitation point : X=(430), Y=(340) 수치를 적는다. Midpoint를 한번 설정해 봅시다. Midpoint의 위치를 Guides선을 이용하여 350*450의 지점에 위치시킨다. 그러면 X : 350-220=130 Y : 450-30=420 Midpoint : X=(130), Y=(420) 수치를 적는다. 11)작업완료-play
아가씨 소스
|
|
첫댓글 넘 멋진 작품이 감사합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좋은 작품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