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명 : EPR( 체현 -투사- 역할)모델 이론과 실제
체현-투사-역할 (EPR) 의 세 단계는 인간 발달에서 핵심을 차지하며,컴퓨터 게임과 같은 놀이로 대체 될 수 없다.아이들은 이 과정을 거치면서 일상적 현실에 대한 이해와 상상력을 키울 뿐 아니라 “자기됨”과 “타자됨”에 대한 이해를 확립한다. 이에 해당사회와 문화의 가치가 영향을 미쳐서 무대나 드라마의 관습이라는 형태로 드러나기도 한다. EPR은 아동 발달의 초석으로서, 심리적 신체적 정서적 발달이 아니라 그 모든 것의 모태가 되는 극적인 발달이다. EPR은 정체성을 뜻하며, 정체성은 심리적 차원을 넘어선 사회적 구조체를 의미한다. 그 발달 과정에서 아이들은 현실과 상상에 대해 배운다. EPR 관찰과 선호 유형을 분석하면 연극치료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EPR 은 건강과 치유의 연극으로 화할 때 삶을 넘어서 크게 확장된다.
주관기관 : 송연옥연극치료연구소 휴치유상담센터 일시 : 2012년 8월 10일 오후7시~10시
대상 : 연극치료지도자 이수자와 관련학과 관심대상자 . (10명) 강사 : 송연옥 당일 취소시 환불 불가 본 과정을 한국예술치료학회, 한국가족상담협회 자격교육시간으로 인정됩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