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의 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와 대박이벤트를 통한 작업은 제외이며 매장에서 직접 오일을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차명&년식: 윈스톰 2009 (4WD)
오토/수동: 오토
누적키로수:15,000km
합성유 사용 경험: 두번째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유닐오팔 후트라
작업한 오일:Q8 M & 모터렉스 75/90(엑슬)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만족 ~~ 에어컨을 키고 달려도 기존과 비슷한 연비가 나오네여
꾸준히 연비 체크를 해봐야 할듯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초반 가속시 부드럽게 치고 나감 중.후반 가속은 시험해보지 못함.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아직 속도를 크게 올려보지 못함.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엔진오일 교환 및 데후(엑슬)오일 교환으로 인해 진동이 많이 감소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새 오일로 인해 차가 조용해 졌으나 좀더 지켜봐야 할듯...
■ 총평 :
엔진오일 & 액슬 오일을 갈고나서 킬로수가 얼마 되지 않아 오일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는 아직
이른 시점이네여 하지만 연비변화에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일 교환 후
에어컨을 키고 달렸는데도 기존 오일과 연비가 비슷하게 나옵니다. 엑슬 오일과 같이 교환을 해서 어떤 오일 효과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가속페달을 뗀 후에도 속도가 기존오일에 비해 쉽게 줄지를 않네여 탄력 운행 하는데 편하구여
그로 인해 연비가 팍팍 좋아 지는듯
예전에 연비 측정했던 구간에서 트립으로 일단 측정을 해봤습니다. 어라 ㅡ.ㅡ 에어컨 2단을 키고 달렸는데도
기존에 연비 측정했던거 보다 좋게 나오네여 이거 트립이 고장인가 해서 출근길에도 해봤는데 역시나 ㅎㅎ
일단 오일 교환 후 새차를 타는 기분같아서 후다닥 후기를 올립니다.
2~3,000 km 타본 후 정확한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허접한 후기 였습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총평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투멘오일,잔유제거,플러싱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아집,아랄,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루카스
델파이,리퀴몰리,레이놀,야코,유닐오팔,케스트롤,펜토신,srs,q8,큐팔,셀레니아,수노코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
첫댓글 그렇지요,,,
합성유는 몸으로&치수로 느낌에 있어
바로 나타날 수도 있고 몇천키로 타보셔야 될 수도 있기에
선급한 판단은 금물입니다만
좀 더 타보시고 나서의 2차 후기는
지금보다 많이 달라질 수 있다에 한표드리고 싶습니다^^
기분 좋은 드라이빙이 되도록 해드린거 같아
저 또한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투맨오일&튜닝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