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좋고 물 좋은 강원도.
스키장 가는 길, 혹은 포켓몬 잡으러 가는 길에도 밥은 먹어야겠죠? 아름다운 경치와 맛 좋은 곳을 찾아 모아본 강원도 맛집 10곳을 소개합니다.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강원도 강릉시 옥천동 287
강릉여자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엄지네포장마차. 주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등극한 곳이에요. 인기 메뉴는 꼬막 무침과 육사시미. 꼬막 무침은 밥과 비벼져서 나오는 꼬막 비빔밥과 꼬막 무침이 반반 메뉴처럼 접시에 꽉 차있답니다.
육사시미는 소고기 누린내가 전혀 없고 마늘, 배에 싸서 먹으면 그야말로 일품! 엄지네포장마차는 대체로 양이 넉넉하게 나오는 편이라 성인 세 명이서 메뉴 2개를 시켜도 충분해요.
쉘리스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266-31
사천진 해변을 바로 앞에 둔 카페, 쉘리스. 바닷바람과 파도소리를 들으며 따뜻한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아늑한 산장 느낌의 카페예요. 나만 알고 싶은 곳이지만 이미 모두가 아는 곳인 쉘리스! 인기 메뉴는 산딸기 티라미수입니다. 일단 비주얼로 눈을 사로잡고 화이트 초콜릿, 마스카포네 치즈, 산딸기를 입으로 맛보다 보면 쉘리스에서 계속 머물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어요.
출처 : Instagram @minimininiming 특히 산딸기 티라미수는 아메리카노와 함께 주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티라미수의 새콤 달달함과 살짝 쓴 맛의 아메리카노가 매우 잘 어울린답니다.
고성
동루골막국수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성대리 524
출처 : Instagram @adelhaus_ 속초에서 고성 가는 길, 살짝은 애매한 위치에 있는 동루골막국수. 고성군에 속해있지만 속초항에서 차로 30분 이내의 거리라 속초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들르는 맛집이기도 해요. 인기 메뉴는 막국수와 송이 육개장. 막국수는 시원 짭짤한 동치미 국물을 부어서 비벼먹으면 되는데요. 동치미 국물이 끝내줍니다.
출처 : Instagram @merry_flor 그리고 겨울철 메뉴인 송이 육개장은 송이버섯의 은은한 향이 국물에 퍼져있어 한 겨울 몸을 녹이기에 딱인 메뉴예요.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고성을 방문한다면 꼭 추천합니다.
글라스하우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천진리 178-1
출처 : MangoPlate @sweet dew 천진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글라스하우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바다 풍경과 화이트톤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에요. 달달한 모카나 쌉싸름한 플랫 화이트 한잔을 하며 경치를 감상하기 좋답니다. 여행 중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장소로도 제격이에요.
출처 : MangoPlate @ynhwang24 출처 : Instagram @rui_rolly
속초 등대전망대 근처에 위치한 당근마차. 현지 주민들이 애정하는 포장마차라고 해요. 재료의 신선함은 기본이고, 양과 맛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이라 항상 손님들로 북적인답니다. 인기 메뉴이자 필수 메뉴는 골뱅이 무침으로 큼직큼직한 골뱅이가 듬뿍 들어 있어요. 매콤 달달한 양념은 중독적이라 후! 하! 하며 매워하다가도 젓가락을 멈출 수 없게 만들어요.
위에 소개한 당근마차 바로 건너편에 있는 물곰탕(곰치국) 전문점, 사돈집. 한 요리 프로그램에서 신동엽, 성시경씨가 극찬을 하며 흡입한 곳이기도 해요. 메뉴는 물곰탕, 가자미조림, 가자미구이 3개로 단출해요. 꽤나 정갈하고 깔끔한 밑반찬부터 메인 메뉴인 물곰탕까지 완벽한 조화를 자랑한답니다.
출처 : Instagram @porsche_hizno 특히 물곰탕은 곰치 특유의 보들보들 미끌거리는 살과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이 잘 어우러져 해장으로도 좋지만 또다시 술을 부르는 메뉴이기도 해요. 재료가 떨어져서 못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일찍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정선
충주식당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 611-21
출처 : Instagram @the_urbanj 민둥산역 근처에 위치한 충주식당. 현지인들이 꼽는 맛집이지만 최근에는 하이원리조트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메뉴는 돼지곱창 한 가지로 국물이 자작한 곱창전골 스타일의 음식이에요. 신선한 부추와 꼬들꼬들한 곱창의 조화가 뛰어나고 마지막에 먹는 볶음밥은 필수! 완벽한 마무리가 될 거예요.
출처 : Instagram @min_jeong_jjj 스키장에서 땀 흘리고 노곤해진 몸을 맛있는 음식으로 원기 충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평창
용평회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25-2
알펜시아, 용평리조트 근처에 위치해 있어 평창 스키장 맛집으로 불리는 용평회관. 질 좋은 한우를 사용하는 고기 전문점이에요. 가격대가 높지만 쉽게 만날 수 없는 고퀄리티의 한우를 맛볼 수 있어 그만한 가치가 있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진부할지 모르겠지만, 용평회관의 등심, 차돌박이를 먹어보면 그 표현이 딱! 맞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진한 빛깔과 맛이 매력적인 된장찌개, 싱싱한 생선을 사용하는 깔끔한 생태탕도 훌륭해요.
출처 : MangoPlate @Kristine.C❤️
진태원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25-18
출처 : MangoPlate @Hyunmin Cho 전국 탕수육 맛집 중 하나로 불리는 진태원. 이곳 탕수육의 특별한 점은 부추와 배추가 가득 올려져 있다는 점이에요. 소스가 이미 부어져서 나오는데도 부추, 배추, 양파의 숨이 죽지 않고 신선하게 살아있어요. 탕수육은 바삭하고 쫀득하면서 부드럽기까지 해서 많은 사람들이 인생 탕수육으로 꼽기도 한답니다. 인기 맛집이니 만큼 대기가 필수라는 점 참고하세요!
출처 : Instagram @bohee_shin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하오안리 631-3
출처 : Instagram @malaney_lee 애매한 위치에 있지만 비발디파크를 방문하는 분들이 꼭 찾는다는 양지말화로구이. 화로구이 전문점으로 냉동하지 않고 양념에 버무린 생 삼겹살을 참숯에 직화로 구워 먹는 맛이 일품이에요. 직화라 그런지 고기가 금방 타버리니 고기를 가장 잘 굽는 사람이 전담해야 한답니다. 바로 근처 비슷한 상호의 다른 가게가 있으니 양지말화로구이를 찾는 분이라면 주소를 잘 참고하고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출처 : Instagram @kyung_jin4860
맛집 추천,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속초살지만. 현지인은 영랑동 포장마차쪽으론 안감 대부분 관광객, 가더라도 지인 접대 그리고. 비싸~!!
강릉 살지만.. 엄지네포차는 한 번밖에 안갔음.. 대부분 관광객(타지역).. 쉘리스는 인정!
다른곳은 모르고 당근마차는 절대로 아님ᆢ 국물은 다시다 칠갑한 맛 ᆢ묵다가 집어던지고 싶었음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