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RACE-정보 게시판 moto GP 브레이크 시스템이 아무리 좋아도 제동력에는 변함이 없다????!!!!????
베이베기린(김상수) 추천 0 조회 403 09.03.02 17:4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3.02 23:54

    첫댓글 total control 저책 저도 가지고 있는데 ㅎㅎㅎ 영어라 완전히 읽진 못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09.03.03 10:17

    제동거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중에 서스펜션이 없는게 이해가 잘 안가는데 그런 얘기는 없나요~

  • 작성자 09.03.04 01:43

    충분히 얘기했지만 제동력에 가장 영향력이 큰요소는 타이어입니다~ 나머진 아주 소수의 요소입니다!!

  • 09.03.03 23:16

    재밌네요~ ^^

  • 09.03.04 22:58

    원문을 쓰신 영감꼐서 뭔가 있어 보일려고 글을 조낸 어렵게 쓰셨는데 사실 별거 아닙니다. ㅋㅋ 최대제동력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 타이어의 그립력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뭐 물리적으로 생각하면 당연한거죠.) 최대 제동력에 증가를 주는 요소는 경량화 밖에 없습니다. 서스펜션도 브레이킹에 큰영향을 끼치는 요소지만 결국 아무리 써스펜션이 좋아진다고 해도 원래 가진 타이어의 그립력 이상으론 제동력이 나올수 없죠.

  • 09.03.05 23:49

    만약 이 모든 정황에 무게가 증가한다면 브레이크제동능력은 좀 떨어지겠죠....급브레이킹시 서스펜션의 부조화로 앞쪽으로 모든 무게가 쏠린다면 당연 브레이크 능력이 무게 부담으로 밀리겠죠...서스펜션이 무게를 받쳐준다면 하중이 앞 뒤로 무게 배분이 된다면 당연 브레이크 능력은 앞쪽으로 치우져진 무게를 뒤쪽으로 분배하면서 뒷바퀴의 마찰력을 증가 시켜줄것이며 그로인해 제동력은 더 좋아질수 있습니다. 서스펜션의 중요함이란 소수의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09.03.06 01:10

    이 글의 요점은 브레이크 시스템과 제동력의 상관관계인거 같습니다. S2R1000의 브렘보 브레이크를 래디얼 모노블럭 시스템으로 바꿨더니 제동거리가 반으로 줄어들었다..라는 건 말도 안되는 허풍이거나, 애시당초 브레이킹을 제대로 못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것밖에 안 됩니다 이말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 09.03.27 10:40

    글재밌게잘봤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