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중심이 얕으면 얕은 신앙을 하게 됩니다. 마음의 중심이 깊어야 깊은 신앙을 합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의 말씀을 정확히 깨달아야, 마음의 중심이 깊어져 깊은 신앙을 하게 됩니다. 내 마음이 천지부모님의 마음속으로 들어가고 천지부모님의 마음이 내 마음속에 들어와야 합니다. 내 마음이 천지부모님의 마음이 되고 천지부모님의 마음이 내 마음이 되었을 때 의통천명이 전해집니다.
천지부모님 마음의 중심에 태을이 있듯이, 내 마음의 중심에도 태을이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이나 나나, 생명의 본질이나 진리의 실체에 있어서는 동일한 존재입니다. 천지부모님은 당신의 마음이 무극태을로 통하셨기에, 태을을 온전히 밝혀 태을과 합체되어 태을신권을 행사하여, 태을궁 지심대도술로 삼계를 주재하시는 것입니다.
지금은 마음이 드러나 천주의 모습이 알려지고 태을이 밝혀지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마음이 무극 태을로 통하는 태을도 태을도인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천지공사와 신정공사로 시천주 봉태을의 태을시대를 선포하셨습니다. 천지부모님은 태을도를 먼저 깨쳐 태을도인의 길을 걸으셨습니다.
천심(天心)은 태을(太乙)입니다. 천심자는 태을도를 닦아 태을을 밝힌 태을도인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현무경에 '천지지중앙심야(天地之中央心也)라, 고(故)로 동서남북신의어심(東西南北身依於心)이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은 '태을 천상원군(太乙 天上元君)'의 화신(化身)으로서 천지의 진액이자 태을궁의 열매이기에, 태을심(太乙心)을 바탕으로 태을정(太乙精) 태을기(太乙氣) 태을신(太乙神)이 응기한 태을인(太乙人)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太乙)의 위격을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는 뜻의 '천상원군(天上元君)'이라고 명명해 주셨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태을 천상원군의 화신이기에, 모두가 전지전능하며 신령스런 존재입니다. 증산상제님과 고수부님은 태을 천상원군의 화신으로서 인간세상에 오시어 인존시대의 모범을 보여주신 천하창생의 부모이십니다. 천지부모님의 도자인 우리들은 천지부모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실천하여 태을 천상원군의 화신으로서의 진면목과 참모습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후천은 태을궁 태을시대요 태을도 태을도인시대입니다. 독기와 살기가 태을도 닦는 것을 방해했고 태을도인이 되는 것을 막아왔습니다. 태을궁 태을시대에 참여하려면, 태을도를 만나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태을 천상원군의 화신으로서의 자기존재를 확인하고, 인간이 본래 받아나온 태을 천상원군의 진면목과 참모습을 찾아, 태을도인으로 결실을 맺어야 합니다.
천지의 중심중에 중심이 태을입니다. 마음이 태을을 고갈시키기도 하고 밝히기도 합니다. 마음에 따라 태을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마음의 중심이 태을에 닿아야 신앙의 중심이 제대로 서는 것입니다. 천지부모님 마음의 중심에 자리잡은 태을과 내 마음의 중심에 자리잡은 태을이 제대로 소통되어야, 천지부모님이 용사하시는 태을 기운을 온전히 받습니다.
급살병으로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결실합니다. 독기와 살기로 마음의 중심이 얕아 태을이 고갈되고 태을맥이 떨어지면 죽습니다. 지금은 천하창생들이 태을도를 닦아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의 중심에 시천 태을을 온전히 세우고 밝혀, 천지부모님를 따라 천주의 성품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태을생명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첫댓글 "인간은 '태을 천상원군(太乙 天上元君)'의 화신(化身)으로서 천지의 진액이자 태을궁의 열매이기에, 태을심(太乙心)을 바탕으로 태을정(太乙精) 태을기(太乙氣) 태을신(太乙神)이 응기한 태을인(太乙人)입니다."-상제님과 고수부님 말씀의 의미를 정확히 깨달아 내 본래의 진면목을 찾아야 합니다. 상제님 고수부님과 마찬가지로 나 또한 태을 천상원군의 화신입니다. 나를 믿어 타인에 의지하지 않고 내 마음의 중심을 세워 태을과 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