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환경상 단거리/장거리 모두 운행 구간이 90%는 고속도로입니다. 오일 교환 후 7,400km 정도 운행했는데
예전과 다르게 주로 쏘고 다닙니다. 난폭운전은 아니고 130~140km/h 정도로 쏘고 다녔습니다. ㅡㅡ;
이러고 다니네요. 정속 주행 연비가 14~16km 정도 나왔는데, 최근 이렇게 쏘고 다녀도 다행히 11km 는 유지되네요.
몇 주 전까지 폭염으로 고생했지만 에어컨 거의 안 틀고 주행 할 경우요. ^^; 이전 Volcano 외 합성유들에 비하면
7,000km 넘게 주행했어도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고속도로 JC 합류되는 지점에서나, 추월을 위해 급 가속시 여전히 성능에 충실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PAO계, VHVI 반합성유와는 점도의 차이와~ 사장님이 말씀하신대로 태생이 틀린 ester계
최고급 합성유의 진가라 생각되네요. Garrett 그린터보/ITG 필터를 장착하며 시너지 효과도 무시할 순 없습니다.
가속시 더 이상 TDI 카니발 특유의 카랑 카랑한 엔진음 없이 150까지는 쭈욱~ 치고 나가는 재미에 자꾸
쏘게 되니 위험한 순간이 간혹 있으나~ 쓸대없는 과속/난폭 운전은 지양하니 태클 사절입니다. ㅋㅋ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0W40의 위력이 이 항목도 포함되겠죠? ㅡㅡㅋ Volcano와는 체감할 정도로 큰 차이가 없으나,
다른 오일들과는 150km 이상 주행 시 차이가 느껴집니다. 지난번에도 설명했듯이,
"더 밟으면 차에 무리 가겠다..." VS "더 밟아도 괜찮겠는데~" 란 차이가 7,000km를 넘겨도 유효하네요. ㅋㅋ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제 똥차 전 차주가 회사 동생입니다. 최근 한달간 태안으로 바다루어낚시를 자주 가면서 매번 진짜 좋아졌네~ 합니다.
당연히 들인 돈이 얼마인데 하면서 이런 변화의 가장 큰 전환점이 합성유였고, Euro를 최고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130km까진 카니발답지 않습니다. ㅡㅡㅋ 그것도 10년된 똥차라곤 생각하지 않습니다. 7000km 를 넘겼지만
여느 오일보다 여전히 잔진동 없이 Good~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대학교 동생이 "조용한 카니발"이란 별명을 붙여줬네요. ㅡㅡㅋ 구형 카니발타면 다들 탱크 탄다고 할 정도로
소음과 진동에 시달리지만 전 약간 제외입니다. 10,000km까지 타보면 어떨지 저도 궁금하지만 이 상태로라면
그 이상타도 문제없을거라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처음과 비교해서 조용하면서 끝까지 잘 밀어주니
다른 오일 쓰기가 살짝 걱정이 되네요.
■ 총평 :
베타테스터로 Euro 0W40 오일 교환(2010. 05. 19) 후 지난 7월 말까지 거의 출퇴근 용도로 하루 20km 내외 정도
단거리만 주행해서 언제쯤 7,000km 넘기고 후기 작성하나~ 하면서 사장님한테 내심 미안함을 갖고 있었는데
지난 한달동안 태안 안흥항 낚시하러 다니면서 훌쩍 7,000을 넘겼네요 ㅡㅡㅋ
그냥 주워들은 얘기론 낮은 점도의 오일들은 내구성이 약하다길래(내용 출처도 모르며, 근거있는 내용도 아닙니다. ㅋㅋ)
제 차 정도 주행거리에 지금까지 가혹한 조건으로 운행했다면 체감할만큼 성능 저하가 생겼을 듯한데~
전혀~ 그렇지 않네요. 평가 내용처럼 여전히 만족스러운 합성유입니다. 특별히 자세한 설명은 불필요할 정도로요~
분명 가속력, 진동, 소음, 저에겐 매연까지 없애준 다 방면으로 이름값하는 최고급임에 틀림없습니다.
거기다 직접 내구성까지 입증한 결과니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Euro로 10,000km 돌파하면 처음 사용했던 합성유 롱라이프 엑설란트 10W40을 사용해 볼 예정입니다.
처음 합성유에 관심을 갖게되어 지금까지 몇 가지 합성유를 바꿔 사용하면서 막연히 "진짜 너무 좋다!!"란 느낌만
있어서 롱라이프 엑설란트의 장/단점 및 타 오일들과 나름 정확한 비교를 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 중입니다.
투맨 경매로 저렴하게 구입한 오일이기도하고, 가격대비 만족도로 따진다면 오히려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롱라이프 엑설란트입니다. ㅡㅡㅋ(광유에서 합성유로 바꿨으니 그럴 수 밖에요~)
이상입니다.
PS. 좋은 사장님을 뵙고, 좋은 오일을 경험하게 기회 주신 투맨은 늘 즐거운 곳입니다. ㅡㅡㅋ
사고나셨었는데 불편하신 곳은 없나요? 단양이나 충주로 민물 낚시할러 가게 되면 커피라도 한잔
얻어 먹으러 가려는데 맘처럼 가지 못하네요 ^ㅡ^ 늘 건강하시고~ 조만간 또 뵙겠습니다!!!
언제나 투맨 대박기원~
첫댓글 인연이 무섭죠?^^
멀리 영종도서 매번 방문해주시니...
제가 초심을 잃지 않게끔 방문해주심 그자체가 채찍질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라도 제가 아니다...싶으시면 쓴소리 부탁드립니다~
그 후에도 롱라이프 유로를 사용해보신 분들이 한결같이
만족한다는 말씀들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저도 갠적으로 가장 기역에 남는 오일 중 하나구요.
생각할수록 드레인하여 버린게 너무 아까우니까요..ㅜㅜ
현재는 그 오일을 대박이벤트로 평상시보다 더욱 나은 혜택으로
오직 투맨오일튜닝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죠^^
충~분히 그 성능의 뽕을 빼시기 바랍니다ㅎㅎ
후기 감사드립니다~
-투맨오일&튜닝 배상-
엑설란트로 작업하려했는데 대박이벤트 보고 더 고민중입니다. ㅠㅠ
성능면에선 역시나 좋은 오일이라 아무리 베타테스터로 좋은 가격에 작업했지만,
바루 교체하기 아까워요~ ㅋㅋㅋ 아직 엑설란트 10W40도 7통 남았는데
대박이벤트 안 놓치려구 Euro를 사재기 해 놓기도 애매해요~ ㅎㅎㅎ
암튼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당. ㅡㅡㅋ
초반엔 저보다 빠르시더니 후반에 저보단 늦으셨네요..
전 11,000키로 주행후 유닐오팔로 갈았는데..
소음 증가된부분만 아님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연비면에선 짱입니다요..
다음엔 겨울일텐데 10W40점도는 예열시간이 좀 길어질듯한데요..?
잘 생각하셔서 선택하시길..후기 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ㅡ^ 한동안 짧은 거리만 다녀서 후기가 늦었네요.
사고났던 애마는 잘 수리되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10W40이라 고기아빠님 의견처럼 동절기 운행에 마이너스가 되진 않을까
했지만 주행 구간이 고속도로이고, 고속도로 진입 전 1km 정도 구간이 2~3단
저속 주행구간이라 문제없을 것 같아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밤 늦게 이것 저것 딴 짓하면서 글 작성하다보니 약간 오타도 있고 해서 수정 했습니다. ^ㅡ^;;
축구도 재미없고...동이 보기전에 잠시 들립니다^^
베타테스터만큼의 혜택은 아니지만
그래도 평상시 혜택보다는 준명 더 있는게 대박이벤트입니다.
더욱이 고가는 더 많은 혜택이 있다는거죠!ㅎㅎ
(이거 작업멘트입니다..ㅋㅋ)
저도 추석전에 로디 오일 갈아야하는데
다시 0/40으로 할까 생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