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운수따라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태을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태을궁 지심대도슬의 태을시대를 앞두고 급살병이 발발합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합니다. 마음에 먹줄을 잡혀 독기와 살기의 상극인간을 대청소하여 태을을 회수하고 영혼을 흩어버립니다. 태을은 영혼과 만유의 자궁이요, 인간과 신명의 고향이요, 진리와 생명의 뿌리입니다. 독기와 살기로 태을이 고갈되고 태을맥이 떨어지면 죽습니다.
급살병의 운수에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목숨을 부지합니다. 인간은 누구나 천주의 품성을 간직하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천심을 타락시키고 왜곡하여 태을을 고갈시키고 태을맥을 떨어지게 했습니다. 천지부모님에 의해 태을도의 생명길이 열렸습니다. 지금은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인간 본래의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하여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급삽병이 다가오면 천하 방방곡곡에서 태을주 읽는 소리가 들립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 하는 태을도인이었습니다. 독기와 살기가 그 길을 가로막았습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마음속에 받아나온 천심이 드러나고 태을이 발현됩니다. 천지부모님으로부터 천명을 통해 이어진 시천주 천심자들의 마음맥을 타고 봉태을의 태을맥이 이어져 태을주 수꾸지가 돕니다. 천명으로 확인된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된 천심자가 아니면 태을주 수꾸지를 돌릴 수 없습니다.
운수는 돌아닿고 사명은 완수해야 합니다. 급살병에 대비하여, 천지부모님으로부터 시천주 속육임을 정하여 태을주 수꾸지를 돌리라는 의통천명이 내렸습니다. 우리 태을도인들은 천지부모님의 의통천명을 받들어,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인연자를 찾아 시천주 속육임을 정해 태을주 수꾸지를 돌려야 합니다. 제22차 태을주 수꾸지 수련회를 다음과 같이 갖고자 합니다. 유비무환 무비유환의 자세로, 일심정성을 다해 태을주 수련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간
* 21일
* 2016.12.22(목) - 2017.1.11(화)
2. 방법
* 정심수련(正心修鍊)
* 정심 5분, 시천주 10분, 태을주 60분, 운장주 5분, 절후주 5분 (평소 태을주 많이 외울것)
* 정심은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고 자신의 마음과 행실을 되살피는 것
3. 장소
* 마음과 정성을 모을 수 있는 곳
* 가정집이나 사무실, 기타 마음을 집중할 수 있는 곳
4. 유의사항
- 가능하면 목욕재계
- 몸과 마음을 정갈히
- 일상생활은 정상적으로
- 기존 태을주 수꾸지 수련회 참조
천원(天元) 116년 음력 11월 22일
서기(西紀) 2016년 양력 12월 20일
태을도 대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