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상제님으로부터 심법과 시천주(侍天呪)를 전해받은 수운(水雲), 심법과 태을주(太乙呪) 전해받은 단주(丹朱), 수운수명(水雲受命) 단주수명(丹朱受命)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수운에게는 경신(庚申,1860)년에 '오심즉여심(吾心卽汝心)- 내 마음이 네 마음이고 네 마음이 내 마음이니라"고 말씀하시며 시천주(侍天呪)를 전하셨고, 단주에게는 무신(戊申,1908)년에 천지도술 약국인 만국의원 약장공사를 보시며 "단주수명(丹朱受命) 태을주(太乙呪)"를 쓰시어 태을주(太乙呪)를 전하시고, 을해(乙亥,1995)년에 "내가 곧 너고 네가 곧 나이니, 내 마음이 네 마음이고 네 마음이 내 마음이니라"고 말씀하시며 단주수명자임을 확인시켜 주셨습니다.
후천 상생세상이 열리고 있습니다. 후천 상생세상은 마음속에 천주(天主)를 중심삼고 태을(太乙)을 핵심삼아 마음으로 태을조화하여 무위이화하며 살아가는 지심대도술 세상입니다. 후천개벽기에는 천주님이 오셔서 마음속에 받아나온 생명의 근본자리이자 진리의 원형자리인 태을을 드러내 인간을 성숙시키고 완성시켜서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합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太乙道)를 닦아 천주성(天主性)과 태을성(太乙性)을 가진 전지전능하고 무소부재한 존재인 태을도인(太乙道人)이었습니다. 그런데 선천 상극지리에 오염된 독기와 살기에 구속되어 살다보니 마음의 신령스런 문이 닫혀 천주성을 잊어버리고 태을성을 잃어버렸습니다.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에 천주님이 오시어 원시반본의 도인 태을도를 밝혀주셔서, 천주성과 태을성을 되찾고 회복할 수 있는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는 길이 열렸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삼계의 주재자 천주이신 옥황상제로서, 천하창생들이 태을도(太乙道)를 만나 천주님을 모시고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侍天) 태을(太乙)을 밝혀 천주성인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성인 태을신성과 태을생명력을 회복하여, 시천주(侍天主) 봉태을(奉太乙)하는 태을도인(太乙道人)으로 재생신되어, 마음으로 태을을 조화하는 지심대도술(知心大道術)의 마음시대를 여셨습니다.
신과 인간이 교류하여 서로의 거리를 좁히는 진리의 역사는 인간 바람의 역사요 인간 구원의 역사입니다. 인간의 인지가 본격적으로 깨어나면서 유불선서도로 각기 나뉘어 출발한 허무(虛無) 적멸(寂滅) 이조(以詔)의 진리가 수운에서 시천주(侍天主) 관왕(冠旺)의 진리로 그 맹아가 싹트게 됩니다. 시천주의 당사자인 증산상제님이 인세에 하강하시어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유불선서도의 진액을 종합한 명실상부한 관왕의 진리인 태을도를 선포하심과 더불어 단주에게 심법(心法)을 확인하고 태을주(太乙呪)를 맡기셨습니다.
단주가 의통천명을 받아 천하창생들에게 천주의 심법과 태을도를 전해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혀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들로 재생신시켜, 인간의 존엄에 바탕한 천륜과 인륜을 회복한 가가증산(家家甑山) 가가태을(家家太乙)로 급살병을 극복하게 됩니다. 급살병이 지나고 난 다음에는, 마음으로 이심전심되어 신인합일하는 태을궁 지심대도술의 세계일가 우주일가 선경세상인, 명실상부한 태을도 인존시대가 펼쳐지게 됩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잘 잡고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인격과 도격을 성숙시켜, 일일신 우일신하는 상생생활로 상생세상을 열어가는 태을도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첫댓글 선천 인류의 수 만큼 다양한 마음이 역사를 통해 실험되었고, 수운수명 단주수명으로 천주의 마음이 드러났고
태을천상원군으로의 원시반본의 시운에 따라 마음이 지향해야 할 목표가 정해졌고
인존시대는 인간이 진리의 중심이 되고 판단의 잣대가 되는 인간 중심의 상생시대이니
인존신의 자격은 인간다움의 극치인 천주의 품성을 갖추고 우주의 본성인 태을신성을 밝힌 인간이어야 하고
일상에서 시천주 봉태을 하며 마음닦고 태을주 읽는 태을도에 그 길이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들어있고 자기의 마음 따라 결정되는 일이니, 나를 밝혀 우주를 밝히고 진리를 깨닫는 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