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정도로 어려운 사정에 있는 분은, 우리가 업을 찾아가서 소멸시켜버렸으면 합니다.그 방법은 아주 하기힘든 목표를 정해놓고 능엄주가 되었든, 절이 되었든 그것으로 끝장을 보는 것입니다.한 백일 정도 정하여 죽을 정도로 아니 이걸하다 죽겠다고 결심하고 실천해보는 것입니다.그러면 그 기간중에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인이 소멸되면 현생도 변한다.
*지장십륜경에는 일백 겁 동안 관세음보살 명호를 염불 하는 것이 일식경 지장보살 명호를 염불하는 것만 못하다 하였고, 석정토군의론에서는 여러 겁 동안 지장보살 명호를 염불 하는 것이 아미타불의 명호 일성을 염불하는 것만 같지 못하다 하였습니다.예불참회문은 불명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업이 크므로 그걸 어떻게든 풀어야합니다.
*불교는 인과론입니다.단,불법에 대한 업은 잘안풀리고 선지식의 도움이 필요하다합니다.
*일과만으로도 운명은 변합니다.정도(어느 정도를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요.
*내가 당장이라도할수 있는 능력에서 그 이상을 하면 됩니다.
*이상은 여러 자료를 참고하고,제 개인의 경험도 포함하여 작성한 글입니다.깨달은 사람의 글이 아니라 오류도 많을 수 있습니다.단지 참고로만 활용해 주십시오.
첫댓글 감사 합니다. _()_
이런 좋은 글때문에 한번 더 반성하며 신심을 내어봅니다. 감사합니다.
선지식과 중생의 차이점이 있습니다.선지식은 밝은 눈으로 제자의 업식을 보고 얼마 정도하라,어떻게 하라 시킵니다.하지만 우리 중생은 그걸 모르니,무조건 최선을 다하고 그 후에 생각해 볼 뿐입니다....
휴~~~~~~~~~~~~~~~~~~~~~~~
이글을 보고나니 빼앗겼던 마음을 다시 다 잡아봅니다.. ..
열심히 수행정진하여서 전생의 업은 물론이고 금생의업까지도 닦고또닦아서 업장소멸하고 선업을많이쌓아서 다음생에는 지금보다 나은 좋은환경에 태어나야겠지요.이론은 잘 아는데 실천이 잘 안되네요.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공부를 많이 하셨습니다()()()
내 자신을 다시한번 점검합니다_()()()_
감사합니다.()()()
찔리네요...
다시 스스로를 되돌아봅니다.
어질이님 진짜 멋쟁이~~!
저는 사극을 안 휩쓸고 다닌 사극이 없습니다(대표적인 게 용의 눈물 태조왕건 不滅(불멸)의 李舜臣(이순신) 그 중 제일 감동적인 게 불멸의 이순신 이었습니다 부처님의 가피가 무르익음도 배우자들의 연기가 무르익음과 다르지 않다 여겨집니다 연기하는 분들도 연기가 무르익을 대로 무르익음 절정에 달하니 기도의 가피도 그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나무아미타불_()()()_
눈물나게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참회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 new
잘 알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_()()()_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