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은 대가를 만듭니다. 어떤 일이든 혼신을 다한 연습벌레가 마침내 성공합니다. 하루아침에 전문가가 되지도 않고, 하루아침에 성공하지도 못합니다. 빈틈없는 점검과 검토, 치열한 반복과 연습이 몸을 각성시키고 이성을 깨우고 생각을 변화시켜 새로운 사람을 만들어냅니다. 연습에 열심인 사람은 진보하지만, 연습에 게으른 사람은 퇴보합니다.
연습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자 나를 성숙시키고 완성시켜가는 수단입니다. 연습을 통해 잃어버렸던 나 자신을 알아가면서 확신과 의지와 용기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연습의 추동력은 나 자신입니다. 남이 나를 연습의 장으로 인도하고 안내할 수는 있어도 연습에 실질적으로 매진하는 것은 나 자신입니다. 연습의 계기와 의지는 내 스스로 찾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지금은 상극체질을 상생체질로 변화시켜 인간완성을 이루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인간이 상생으로 성숙되지 않으면 마음심판의 급살병에 걸려 추풍낙엽처럼 떨어져 흩어지고 맙니다. 생명은 참으로 더할 나위없이 신령스럽고 존엄하지만, 생명존재의 원리는 비정하고 냉정하기 그지 없습니다. 천리의 순환은 지극공정하기 때문입니다.
태을궁 태을시대가 열립니다. 태을도를 만나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으며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는 연습을 부지런히 해서 명실상부한 태을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마음을 닦아 천주의 품성을 되찾아야 상생인간으로 재생신되고, 태을주를 읽어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해야 태을인간으로 재탄생합니다. 선천의 상극지리의 환경속에서 윤회환생을 거치면서, 독기와 살기의 영향을 받아 태을도를 통해 인간 본연의 참모습과 진면목인 시천주 봉태을하는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재생신 재탄생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천주의 품성을 가지고 태을성령이 충만한 태을상생의 인간종자만이 급살병에서 살아남습니다. 생명의 본질이 드러나고 진리의 실체가 밝혀지는 후천개벽기에, 태을궁으로 향하는 내 마음의 직통길을 찾아, 내 스스로 생명의 본질을 드러내고 진리의 실체에 일치시켜야 목숨을 부지할 수 있습니다. 내 생명의 생사여부는 내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는 것, 연습 또 연습만이 내 생명을 살리고 내 가족을 살리고 내 이웃을 살릴 수 있습니다.
첫댓글 "마음을 닦아 천주의 품성을 되찾아야 상생인간으로 재생신되고, 태을주를 읽어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해야 태을인간으로 재탄생합니다."
- 마음을 닦아야 하고 태을주를 읽어야 합니다. 그래야 상생인간이 되고 태을인간이 됩니다.
부단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