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설계안이 결정되면 꿈에 그리던 내 집이 이미 절반은 완성된 셈입니다. 내 집 설계란 건축주의 요구사항을 참고하여 건축가의 철학이 담긴 창조물(작품)을 탄생시키는 과정이며, 또한 원가의 80%가 결정되는 단계이므로 설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계에 대한 비중보다 시공의 비중을 더 크고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이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설계가 완료되면 이제는 설계안대로 시공하는 단계만 남아 있습니다. 사실 건축주의 입장에서 보면 평생에 한번 내 집을 짓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착공하는 날부터 준공시까지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다보면 건축주와 시공업체 간에 마찰이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이는 사전에 면밀하게 준비하지 못한 설계와 불충분한 자료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완벽하지 못한 설계는 잦은 설계 변경을 요하게 되며 그로 인하여 공기의 지연뿐만 아니라 시공비 상승을 불러오게 됩니다. 설계사무소는 완벽한 설계를, 시공회사는 철저한 시공관리를 바탕으로 충실히 하자 없이 시공해야 할 것입니다. 시공이 완료되면 마지막 준공검사와 준공청소 그리고 드디어 입주입니다. 상상 속에서만 그리던 내 집이 눈앞에 현실로 다가와 있는 것입니다.
전원주택이란 대도시의 소음과 공해, 과밀로부터 벗어나 정원, 공원, 농원(텃밭)의 녹색공간을 찾아 자연과 조화하고 휴식 외 레저의 기능도 겸한 환경으로서 도시 근교의 전원 지역에 주거용 및 레저용으로 건축된 주택을 말합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에 감사
유익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감사 ㅊㅊ
많이 참고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ㄳㄳㄳㄳ~
좋른정보 잘보았읍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감사
좋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유익한정보 감사드립니다 ^^
유익한 정보 제공에 감사드려요.
참고자료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고맙습니다.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