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계절의 끝자락에서
(2014년 12월 울보선생의 기도편지)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잠언 1:7)
--------------------------------------------------------------------------------------------
교정의 낙엽이 갈바람에 흩어지는 모습을 보던 중 낙엽 수십 장을 줍던 중이었습니다. 지나가던 제 또래의 한 선생님이 뭐하냐고 물어봐서 “가을을 줍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분은 피식 웃으며 지나갔구요. 저는 그 낙엽을 가지고 교무실로 들어와서 헌 책 갈피에 끼워 넣었습니다.
아직도 이러한 모습이 저에게 있다는 것이 참 감사하였습니다.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라고 읊조리며 시를 쓰던 시절, 그 청소년 시절부터 주워 책갈피에 꽂아놓은 낙엽이 꽤 많습니다. 그 낙엽들의 나이는 30년, 20년, 10년, 그리고 바로 엊그제 주운 것까지 다양하네요.
세월이 흘러갈수록 사람의 나이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늘어가는 나이, 그러면서도 ‘나이를 먹는다’는 표현이 새삼스럽게 새롭게만 느껴집니다. 그 속에서 하나님을 알고 믿는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시는 것에 또한 깊은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오늘도 있는 학교에서 현장에서 마음으로 두 손 모아 부르짖으며 기도하게 하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모든 지식의 근본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시고, 인도하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2014년 끝자락에서 동역자 여러분들께 문안 드립니다. 샬롬!
* ‘영훈학교’에 교회가 서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소서.
학교가 작년에 이어 겉으로 포장은 되어 있어 안정이 된 것 같지만, 아직도 학교내의 어려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관리자들에게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공의로움과 자비가 함께 임하시길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또한 진리가 살아 숨쉬는 영훈학원이 되게 하셔서 학교 안에 교회가 서게 하시고, 학원이 완전복음화가 되게 역사하여주시길 소망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끝까지 거룩한 기독교사로서 살아가게 하옵소서.
저에게 주신 기독교사로서의 비전을 잊지 않고 나아가게 하시니 참 감사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 보이지 않는 교묘한 영적 싸움에 굴하지 않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상의 골리앗에 맞서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매일매일 학교 안에서 벌어지는 여러 민감한 사안들이 있습니다. 그것에 끌려다니지 않고 하나님의 분별력으로 잘 해결하게 해주시고, 또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부족한 종을 사용하여주시길 소망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영훈기독인들을 사용하여주시옵소서.
영훈기독학생, 기독동문, 기독신우회, 기독학부모회 등과 여러 돕는 동역자들의 기도의 불곷이 피어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꼭 이루시길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영훈학교에 주신 비전은 꼭 이루실 것입니다. 한 순간도 잊지 않게 하시고, 근 15년 이상을 기도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끝까지 끝까지 기도하며 나아가는 우리 영훈기독인들을 사용하여주시옵소서.
* 가정의 회복은 부부의 회복이 관건입니다. ‘부부학교’!
아내와 함께 교회 예배 때나, 학교 학부모 연수 때 성도님들과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계속 다니는 중입니다.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를 통한 아버지, 어머니들의 회복만이 아니라, 이제는 부부의 회복과 소통이 이 시대 가정을 가장 안전하게 회복하는 길임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특히 1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높은뜻 광성교회’에서 부부학교가 시작됩니다. 하나님의 섭리와 인도하심으로 저와 제 아내가 전체 진행으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주강사님은 ‘정회성 목사님’이십니다.
저와 아내의 공동사역 방향을 정해주시고, 순종하게 하시며 뜻을 이루어가심을 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위하여 꼭 기도 부탁드리고,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새로운 책과 동영상을 집필 중에 있습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신간 서적(가이드포스트 간)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기도가 많이 필요한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하여 하나님 영광 받으시고, 읽는 분들이 하나님을 발견하고 하나님
게 나아가는 도구가 되게 해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울보선생의 눈물’ 20회 분량의 동영상이 제작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감동이 이 영상을 통해 잘 전달되게 하여주시고, 회복과 소망이 가득한 영상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0정이를 위해 계속적인 기도 부탁드립니다.
0정이를 위해 지속적인 후원을 하여주시는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정기적 병원 검진과 상담 치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상처 때문에 힘들어하는 이 아이를 위해 기도하고 격려하였습니다. 시간이 더욱 필요할 것 같지만, 인내하며 끝까지 하나님을 붙잡을 것입니다.
0정이의 믿음과 건강, 비전과 앞으로의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학업에 있어서도 소홀함이 없게 해주시고, 0정이의 삶이 간증이 되어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게 역사하시기를 소망하며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영훈센타와 청소년 사역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심어주시는 은혜와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속적으로 월급의 십일조를 헌금하시는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정기적으로 물질을 심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부족하지만 저희도 동역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기도하겠습니다. 샬롬!
* 10월 1일-31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후원 안내
기도 가운데 청소년 사역과 영훈선교회 및 영훈센타를 위해 물질로 후원하실 분은 아래의 계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하나은행 289-910003-07605” 영훈선교회
* 12월 및 2015년 1월 일정입니다.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 12월 3일(수) 우이제일교회 청년부 제자훈련
2. 12월 5일(금) 우이제일교회 심야기도회 인도
3. 12월 6일(토) 높은뜻 광성교회 부부학교 스탭 기도회
4. 12월 10일(수) 우이제일교회 청년부 제자훈련
5. 12월 12일(금) 북수원감리교회 교사 집회
6. 12월 14일(주일) 예현교회 교사 세미나
7. 12월 17일(수) 우이제일교회 청년부 제자훈련
8. 12월 23일(화) 울산대영교회 교사 대상 강의
2015년
1월 4일(주일) 대전감리교회 저녁 설교
1월 9일(금) 김해중앙교회 교사 집회
1월 10일(토) 대한민국 롤모델 특강(총신대학교)
1월 10일(토) 아버지학교 비전 나이트(온누리교회 양재)
1월 11일(주일)-12일(월) 청소년 수련회 집회 설교
1월 12일(월) 감리교단 기독교사 집회(롯데부여리조트)
1월 17일(토), 24일(토), 31일(토), 2월 7일(토) 높은 뜻 광성교회 부부학교 진행
1월 26(월)-27일(화) 미자립 청소년 수련회 집회 인도(강화)
-------------------------------------------------------------------------------------------
2014년 12월에도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여러분들에게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들과 동행하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여호와샬롬!
2014. 12.
영훈고에서 울보선생 최관하 드림
(010-6264-5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