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가상통일발표대회 성황리에 열려
2017년 10월 29일 오후 2시 경남통일회관 세미나실에서 세계평화청년연합이 주최하고, 통일교육협의회가 후원하는 가상통일발표대회가 진행됐다.
발표대회는 최종덕 세계평화청년연합 경남회장의 대회사, 이승일 경남교구장의 격려사, 발표대회, 정영희 경남통일교육센터 전문강사의 통일강의, OX 퀴즈, 강평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창원 가상통일발표대회 기념사진(10월 29일)
최종덕 회장은 대회사에서 “경남지역에서 가상통일발표대회가 3년 동안 12번 진행됐다”면서 “발표대회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년학생들이 통일에 관심을 더 크게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일 교구장은 격려사에서 “남북통일은 두익사상을 중심으로 참사랑주의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공생, 공영, 공의주의에 입각한 통일이 이루어져야 영원한 남북통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상통일발표대회는 박래인 학생(창원 신월고2)의 ‘한반도 평화로 가는 길’, 박은경 학생(진해 동진중1)의 ‘남한과 북한의 비교’, 김은미 학생(마산 무학여고2)의 ‘북한의 교육’, 양준영(반림중1), 이예빈 학생(토월중1)의 ‘우리의 소원은 통일’ 순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심사 결과 대상은 양준영, 이예빈 학생, 최우수상은 김은미 학생, 우수상은 박래인, 박은경 학생이 수상했다.
창원시 가상통일발표대회 시상식
한편, 중고등부 가상통일발표대회는 서울 선정고(10월 15일), 김해 기술과학고(10월 31일) 등에서도 진행됐다.
서울 선정고 가상통일발표대회(10월 18일)
김해 기술과학고 가상통일발표대회(10월 31일)
<출처 : 가정연합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