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신염이 발생하면, 피로감이 점점 더 심해지면서 우리의 몸은 둔해진다. 해부학적 특성 때문에, 여성은 신우신염에 더욱 취약하다. 별 것 아닌 요도염이 신장 한 쪽으로 흘러들어가 신우신염이라는 합병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1. 신우신염의 원인

신우신염은 아마 증상이 급작스레 발생할 것 이다. 아무런 경고나 표식 없이 당장 내일 아침부터 신우신염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여성은 신우신염 진단을 받고 굉장히 의아해한다. 사실 신우신염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 가장 흔한 원인은 제대로 치료되지 못한 요도염이다. 치료 절차를 제대로 따르지 않아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많은 여성들은 병원에 가지 않고 자연적으로 방광염이 낫기를 기다리는데, 이것은 절대 좋은 생각이 아니다. 감염을 일으키는 모든 타입의 박테리아에 대한 적절한 항생제의 혜택을 받으려면, 의사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염증이 신장으로 전이되기 전에 방광염을 깔끔하게 치료해야 한다.
- 여성의 해부학적 특징 때문에, 우리는 방광염이나 요도염 종류의 염증에 취약하다. 이 때문에, 염증을 피하려면 위생적이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과도한 소독과 청결은 우리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이로운 박테리아마저 없앨 수 있으므로 유의하도록 하자. 또한 염증을 피하려면 성관계 시에도 조심해야 한다.
- 이러한 염증은 또한 다낭성 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 당뇨도 고려해 볼 또 다른 요인이다.
- 신장 결석의 병력은 신우신염을 예측할 확실한 요인이다.
- 약한 면역체계는 위험 요인이 된다.
2. 신우신염의 증상
1. 예상치못한 피곤함
피로는 급작스럽게 오는 것이 아니다. 물론 생리 기간이나 편두통이 있을 때 처럼 평소보다 더 피곤한 날을 보내는 것은 일반적이다. 하지만 신우신염의 경우라면, 시간에 걸쳐 몸의 힘이 점점 빠지는 것을 느낄 것 이다. 마치 기차에 부딪혀, 휴식을 취하려면 앉거나 누울 수 밖에 없는 상태에 빠진 기분과 비슷하다.
- 피로가 점점 진행됨에 따라, 하루하루가 힘들어지고 항상 피곤한 날이 계속될 것 이다.
- 스트레스나 신체 활동과는 관련없는 피로감이다.
- 아무리 보조제 등을 먹어도 상태는 나아지지 않고, 심지어 일상생활 조차도 힘들어 질 것이다.
2. 여러 종류의 통증
- 신우신염은 종종 우리 몸을 불편한 상태로 만들고, 우리는 그 증상들을 알아차려야 한다.
- 복부 양 쪽의 고통
- 고통은 사타구니로 번지기도 하며, 그 부분을 압박하면 일시적으로 고통이 사라진다.
- 주로 한쪽에 집중된 심각한 요통
- 간헐적으로 오는 강렬한 두통
3. 소변의 변화
- 신우신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소변을 자주 보고 싶은 것이다. 아무리 화장실을 가도 항상 잔뇨감이 남아있다.
- 소변의 색깔이 마치 콜라색처럼 변한다. 이는 소변에 피나 고름이 섞여 나온다는 징후이다.
- 소변 보는 것 자체가 고통스럽다.
4. 열이 나는 지 살필 것
몸의 온도 변화는 몸의 변화, 특히 감염을 알리는 위험한 징후일 수 있다.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열과 동반해 나타난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자. 신우신염을 앓고 있다는 확실한 증상이니 말이다.
5. 사라지는 입맛
대부분의 경우, 극심한 피로감은 입맛을 사라지게 한다. 맛있는 것을 먹고 싶지도 않고, 간단한 샐러드도 입에 대기 싫어진다. 이보다 더 흔한 증상은 항상 목이 마르다는 것 인데, 염증이 몸의 수분을 말려버리기 때문에 계속 물을 마시고 싶어진다.
6. 빠른 맥박
심박 급속증은 열과 염증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우리의 몸은 공격에 빠르게 반응하고, 이것이 심장을 빨리 뛰게 한다. 이는 피로감의 원인이 될 수 있다.
7. 어지럼증과 구토
어지럼증과 구토를 경험하는 정도에 이르렀다면, 이것은 신우신염이 악화되었다는 징후이다. 곧 소화와 관련된 문제가 생길 것 이며, 특정 음식을 아예 소화하지 못하게 된다. 이 때문에 몸이 더 약해지고, 온몸이 떨리며 피로감은 극심해질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