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개혁주의자들이 구약백성들이 흠'없는 어린양을 속죄헌물로 드린 법적 효력이 오직 율법에 의한것으로만 판단하고
성경이 가르치는 것에 탐구를 하지않고 구약백성들의 구원에 대해 무지함을 여실히 드러냅니다.
구약백성들은 하나님께서 많은 민족들 중에 특별히 선정된 하나님의 보호와 권리 안에 들어온 하나님의 친 백성들입니다.
'' 너는 주 네 하나님께 거룩한 백성이니라. 주 네 하나님께서 지면 위의 모든 백성들 위로 너를 높여 자신에게 특별한 백성으로 택하셨나니" (킹제임흠정역 신7:6)
특별하게 선정된 구약백성들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땅에서 목숨을 부지하고 잘 사는 법을 가르쳐 주시고 순종할것을 명령합니다.
<킹제임스흠정역 신6:24>
" 또 항상 우리가 행복하도록 주께서 우리에게 이 모든 법규를 행할것과 주 우리 하나님을 두려워할 것을 명령하셨으니 이것은 그분께서 이 날과 같이 우리를 보존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두가지 명령을 주셨습니다. "' 법규를 행할것" 과 " 두려워 할것" 을 명령하셨습니다. 왜 두가지를 명령하셨을 까요? 이것은 구약백성들이 율법을 준행하므로 이스라엘 땅에 목숨을 부지하고 살게 됨과 또 하나는 하나님을 두려워 하는 마음으로 그의 본질인 혼이 하나님께 향하게 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하나님께서는 명령하십니다.
<킹제임스 흠정역 신6:25>
'" 그분께서 우리에게 명령하신 대로 우리가 주 우리 하나님 앞에서 이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그것이 우리의 의'가 되리라. 할지니라"
하나님께서 구약백성들에게 완전한 " 의" 를 가르쳐 주시고 계십니다. " 이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 은 무엇이겠습니까?
"법규를 행할것과" 두려워 할것입니다. 이 두가지중에 한가지라도 지키지 못하면 '하나님의 완전한 '의'가 되지 못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중에 범법을 하고 속죄헌물을 드리지 않는다면 또한 안식일 지키지 않는다면 그는 이스라엘 땅에서 살지 못하고 죽든지 쫒겨나든지 둘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또한 속죄헌물을 드리되 하나님께 대한 두려운 마음이 없이 하는 것은 그의 혼이 영원히 끊어질것입니다.
율법의 법적효력이 구약에서 희미하였지만 사도바울이 언급한 신약에서는 확실히 나타나 있습니다. 확인해 보겠습니다.
<킹제임스흠정역 갈3:19>
" 그러면 율법은 무엇을 위한 것이냐? 그것은 약속을 받은 그 씨가 오실 때까지 '범법들로 인해 "더해진" 것이요 한 중재자가의 손에서 천사들에 의해 정해진 것이라.
죄를 씻기위한 속죄헌물인 율법은 범법들로 인해 '더해진"것이라고 언급합니다. '더해진 것이라면 무엇이 있는상태에서 하나가 더해진 것이라는 것입니다. 무엇이 있는데서 율법이 더해 졌을 까요?
<킹제임스흠정역 갈3:16-17>
" 이제 그약속은 아브라함과 그의 씨에게 하신 것인데 그분께서 여럿을 가리키며 씨들에게 하지 아니하시고 '하나를 가르키며 네 씨에게 하시나니 이씨는 그리스도시니라'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미리 확정하신 그 언약을 사백삼십년 뒤에 생긴 율법이 취소하지 못하며 또 그약속을 무효로 만들지 못하리라"'
율법이 430년뒤에 더해졌지만 율법이 취소하지 못함을 언급합니다. 아브라함에게 적용된 은혜의 믿음에 율법이 더해졌음을 알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스라엘백성들에게 은혜와 율법을 두가지를 주지않고 율법만 주어졌다면 정죄와 사망의 직무를 띤 율법으로 인해 살아남은 백성이 없고 지금도 이스라엘이라는 민족은 지구상에서 영원히 사라지고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킹제임스흠정역 갈3:19>
" 그러면 율법은 무엇을 위한 것이냐? 그것은 약속을 받은 그 씨가 오실 때까지 '범법들로 인해 "더해진" 것이요 한 중재자가의 손에서 천사들에 의해 정해진 것이라.
율법의 시작은 '은혜에 더해질 때이고 율법의 끝마침은 약속을 받은 그 '씨가 오실때 까지만 법적효력이 있습니다.
KJB.1611 킹제임스흠정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