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침을 연단하여 쓰는 분 들은 별로 없다. 침에는 쇠독이 있어 옛날부터 침을 만들때는 말 자갈로 만들었다.
말 자갈은 말이 물고 다니면서 쇠독을 제거하고 말의 기운이 들어 있는 쇠를 이용 하여 침을 만들었다.
요즘은 멸균한 호침이 많이 있어 일회용을 주로 쓰지만 장침이나 홍두침은 여려번 사용하기에 침에 보약을 먹인다!
침에 보약을 먹인다고하니 의아해 하는 분도 있지만 침사에 침은 장수이 무기와 같다.
전쟁을 하려 나갈때 장수는 창 칼 갈고 말기름으로 닦고 개고기와 부자등으로 무기에 기운을 북 돋운다.
침을 연단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연단한 침의 氣는 침사라면 놀라울 정도로 강력 합니다.
개고기(목부분)1근 생부자1근 감초 검은콩 당귀를 넣고 4시간 이상 가열 합니다.
침이 많으면 개고에 한번 부자에 한번 번갈아 연단합니다.
깊은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 2시간씩 2~3회 반복하여 연단 합니다.
기운을 넣은 침은 환자에게 즉효하며 미끄러지듯 스며드는 침의 위력을 체험할수 있어요.
난 조만간에 60가지의 치병 경험.경락을 까페에 올리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력한 재주지만 회원님에 조그만 도움이 되었으면 함이고 무엇보다 우리까페는 진솔함과 꾸밈없는 지기님이 있어
애착이 남다른 곳입니다.
회원님들 우리까페가 많은 발전을 할수있게 홍보도 하여주시고 비판과 칭찬을 함께하여 주신다면
복어독에 신비스려움을 세상에 알려 많은 환우들을 고통에서 해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첫댓글 아~ 이런것도 있다니 또다른 세상을 보는듯 합니다. 그래서 침이 다 같은 침이 아니구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미성님의 깊이는 어디까지인지 참으로 존경합니다.
소설보다 잼나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침에도 기운을 불어넣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천명의 나이를 살면서도 처음보는 내용입니다,미성님의 앞으로의 글이 정말기다려집니다,
기대하겠습니다.
처음 경험하는일 입니다
하나의 침에도 심오한 사연이 있군요
대를 이어 계속되어야 할 침술이 아닌가 하는 사명~ 그 이상인 것 같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침법을 연구 하시는 미성님! 존경 합니다. 깊이가 어느 정도 이실지 가늠이 안되는군요. 새로운 지식에 힘 얻어 갑니다. 감사 드립니다.
참으로 놀라울 따름입니다. 물에도 기운(정보)을 담을 수 있다더니, 침도 그런가 봅니다.좋은 정보 주심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