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김광수 소장입니다.
본 포럼의 활동과 향후 전개 및 후원에 대해 안내 말씀 올리고자 합니다.
본 포럼은 지난 2006년 후반 개설된 이래로 9년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에 힘입어 빠르게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현재는 포럼 회원수가 10만명을 넘고 있으며, 온라인뿐만 아니라 전국 대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시민공부방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올바른 지식과 정보 교류 및 확산을 위해 크게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본 포럼은 2006년에 개설되자마자 곧바로 전국적인 규모의 오프라인 정기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009년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위원회'가 결성되었으며, 2010년부터는 무료시민대학인 시민공부방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문래동에 사무국을 개설하기도 하였으나 비용부담과 접근성과 활용성이 낮아 2013년에 폐쇄하기도 하였습니다.
2014년 4월의 세월호 참사는 본 포럼 입장에서도 커다란 방향 전환의 전기가 되었습니다. 이미 다 아시는 바와 같이 세월호 참사는 더이상 한국의 여야 정치권과 기득권 세력이 나라를 경영할 능력도 도덕성도 없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 참담함과 분노 그 자체였습니다. 세월호 참사는 지금도 여전히 표류중에 있으며, 더불어 한국호도 함께 침몰하고 있습니다.
본 포럼은 이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20-40 자식세대 중심으로 기존 정치권의 전면적인 물갈이를 목표로 하는 <이순신프로젝트>를 출범시키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정치권은 무지하고 무능하며 무책임하며 심지어는 비열하고 야비하기 그지없습니다. 이제는 거의 모두가 대학을 나온 20-40대 자식세대가 이들을 전면 물갈이하여 올바른 지식과 더불어 사는 지혜 그리고 앞을 내다보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직접 자신들이 살고 싶은 나라를 만들고 희망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이제 시민공부방을 <이순신프로젝트> 체제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이미 알려드린 바와 같이 저는 7월 12일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전국을 순회하는 <이순신프로젝트>의 대 장정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20-40대 자식세대 여러분과 일반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 없이는 <이순신프로젝트>는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순신프로젝트>의 주체는 바로 20-40대 자식세대와 일반시민 여러분들이기 때문입니다. 20-40대 자식세대 여러분이 직접 나서야 <이순신프로젝트>가 돛을 활짝 펼치고 힘차가 나아가 침몰하는 한국호를 구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순신프로젝트>가 시작되면 사무국 개설을 포함하여 많은 노력과 시간과 비용이 소요될 것입니다. 그 동안 적지 않은 분들이 음으로 양으로 본 포럼과 시민공부방 활동에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지금까지 시민공부방이 평생 무료시민대학으로 자리를 잡아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결산서는 후원을 해주신 분들에게 보내는 포럼 활동 및 후원 결산 내역 자료입니다. 다들 힘드실 줄 알지만 십시일반으로 후원을 해주시면 <이순신프로젝트>가 순항하여 침몰하는 한국호를 구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후원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만원이든 이만원이든 금액에 상관없이 아래의 계좌로 입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포럼은 독립성 유지를 위해 사단법인이나 시민단체로 등록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부득이 후원계좌를 개인 명의로 하였음을 널리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후원계좌는 저와 회계관리자의 공동 책임하에 2중 3중으로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후원 계좌) 신한은행 110-398-738339
예금주 : 서성민
아울러 후원을 해주신 분께서는 반드시 성함과 핸드폰번호, e-mail주소를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와 이메일을 꼭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금 및 사용 내역 등에 관한 회계 자료를 후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매월 이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서성민(010-4747-5483)
(이메일) ksforum2006@gmail.com
소중한 후원금이 한 푼이라도 헛되이 사용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순신프로젝트>가 성공하여 20-40대 자식세대로 세대교체를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음으로 양으로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광수경제연구소포럼 활동 내역 및 후원금 결산 내역(2014년 3월 20일 - 2014년 7월 3일 현재)
첫댓글 후원하겠습니다.
뜻있는 많은 분들이 동참하기를 고대합니다.
손톱만큼 적은 금액으로 동참했습니다. 수고하십시오.
후원에 동참합니다..
동참 하겠습니다.
한 알의 씨앗이 큰 나무가 될거라 생각하며 적은 금액이지만 후원 하겠습니다.
당연 동참 합니다. 꼭 세대교체를 이루시리라 확신합니다.
화이팅!!!!!!!!
후원하겠습니다.꼭 이루시길
왜 이리 안타깝죠?
이순신pjt 서울모임에 오신 경기남부 11분이 1인 만원을 회비로 내주셨고 사용하고 남은 비용을 후원금으로 입금했습니다
십시일반이라고.. 네 동참하겠습니다.
저는 외국에 살고 있고 후원에 동참하고싶습니다. 어떤 방법 없을까요? 카드라도 되면 좋으련만.....
공부방 2개월째 참석못해 아쉬웠는데,,아침에 소장님팟케스트 듣다가 후원신청했습니다
후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