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운수따라 태을궁 태을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태을궁 태을 시대는 태을도 태을도인 시대입니다. 태을은 생명의 본향이요, 진리의 뿌리입니다. 천지만물은 태을에서 나와 태을로 수렴되는 원시반본의 과정을 쉼없이 되풀이합니다. 인간도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인간은 본래 마음속에 시천 태을을 받아나온, 천주의 품성을 가진 시천주 봉태을의 시천체요 태을체입니다. 독기와 살기가 천주의 품성을 잃게 만들었고 태을의 성령을 흩게 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상극운수를 상생운수로 돌려놓으시고, 천하창생들이 태을도를 만나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 태을을 밝혀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한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자신의 진면목과 참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태을도 도제천하 의통성업의 도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태을은 인간의 생명줄이자 명줄입니다. 독기와 살기로 천심이 타락하여 태을이 고갈되고 태을맥이 떨어지면 영혼이 흩어집니다. 태을궁 태을시대가 열리는 후천개벽기에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하는 급살병이 터집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잡고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천심을 회복하고 태을을 밝혀 태을맥을 이어야 목숨을 보존합니다. 천하가 도탄에 빠지면 도로써 구할 수밖에 없고 도인들이 나서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후천개벽기에 태을도가 나왔고 태을도인들이 나왔습니다.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들이 태을주로 급살병의 도탄에 빠진 천하창생들을 살려내는 것입니다.
태을궁 태을시대를 맞아 세상의 운수는 바둑판의 운수로 흘러갑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한 마디로 '단주(丹朱) 통할세운(統轄世運)'이라 말씀하셨습니다. 도운과 세운이 모두 포함된 세상의 운수입니다. 바둑판의 운수에 단주(丹朱) 태을(太乙)이 핵심입니다. 역사의 인물을 통해 생명과 진리의 물똘이 흘러갈 수 밖에 없습니다. 천지부모님께서는 상극시대에 상생역사를 꿈꾸었던 단주에게, 태을을 맡겨 상생의 태을궁 태을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태을도 도제천하 의통성업의 천명을 내린 것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도의 생명길을 내주시며 바둑의 원조 단주를 내세워 태을주로 급살병에 빠진 천하창생을 구하도록 '단주수명 태을주' 천지공사를 보셨고, 고수부님께서는 바둑판을 치시며 태을주를 읽혀 급살병에 빠진 천하창생의 죄를 끌러내는 신정공사를 보셨습니다.
바둑판 세상운수에 단주수명(丹朱受命) 태을주(太乙呪)입니다. 바둑판은 가로 세로 19줄을 엮어 361점을 형성하며 전후좌우가 90도로 반듯합니다. 가운데 점은 태을(太乙)점이요, 천원(天元)점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의 전통 순장바둑에서는, 바둑의 원조가 단주이기에 바둑을 처음 둘 때 한가운데점에 한 수를 먼저 두고 시작했습니다. 요임금이 단주를 불초하게 여겨 대위(大位)를 순에게 물려주고 단주에게는 바둑판을 주면서 마음이나 잘 닦으며 후일을 도모하라 했는데, 증산상제님께서는 유학자들에 의해 왜곡된 단주의 실체를 밝혀주시면서, 바둑판 운수로 세상운수가 돌아가도록 하시어 세계일가 대동세계를 이루겠다는 단주의 꿈을 들어주셨습니다. 고수부님께서는 '증산소유 단주수명' '단주수명 우주수명 지기금지원위대강'이라고 하시며 증산상제님을 대행하여 단주가 세상운수를 통할하여 세계일가 우주일가의 태을궁 태을세상을 열어감을 선포하셨습니다.
첫댓글 중심을 잡고 중심세력에 들어와야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천운이 순환하여 왕정(王政)과 민정(民政)의 상극시대가 끝나고 도정(道政)의 상생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무력과 투표로 권한을 위임받아 행사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도를 찾아야 하고 도를 만나야 하고 도를 깨쳐야 합니다. 도로 성숙시켜 추수하는 급살병의 시대에, 도를 체득완성되어 홀로서지 않으면 급살병이 돌 때 빈 쭉쩡이가 되어 추풍낙엽 신세가 되고 맙니다. 도의 근원은 태을입니다. 태을도에 입도하여 태을도인이 되어야 태을도 도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립니다. 지금은 태을도를 만나 태을도인으로 재생신되어 태을궁으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발복이라 하나니 마음에 공명이 있으면 발로 움직여 사람을 만나야 현실로 구체화 되어집니다. 태을도의 글은 천심을 가진 사람의 무의식을 일깨워 결국 만날 사람 만나게 될 것입니다.
도를 찾고 만나고 깨치는 과정이 곧 본래의 나를 찾고 만나고 깨치는 과정입니다. 도의 근원이 태을이요, 본래의 내가 비롯된 자리도 태을이기 태문입니다. 선천 상극지리의 극단에서 상생지리의 후천이 시작됩니다. 앞으로 열리는 세상은 도의 세상이요, 우리가 지금부터 상생의 실천으로 열어가야 하는 세상입니다. 도의 세상은 또한 인간이 주인되는 인존세상인 때문입니다.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상생 후천인간으로 거듭난 태을도인들이, 급살병의 병목을 넘어 후천 태을세상을 열어갑니다.
천지의 상극운수 마감되고 상생운수가 열리려 하고 있습니다. 상극기운 가득찬 오장육부속의 독기와 살기를 풀어내고 녹여내어 상생기운인 화기와 생기로 진멸지경에 빠진 천하창생을 구제할 때입니다. 저를 믿고, 저를 찾고, 제 마음을 닦아 중심을 잡아가는 태을도입니다. 훔치 훔치 태을 천상 원군 훔리 치야 도래 훔리 함리 사바하